DORCO 도루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도루코 소개
1. 기업이념 과 비전
2. 규모
3. 연혁
4. 제품라인
시장환경분석
1. 면도기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1) 질레트
(2) 쉬크
3. 도루코 환경분석
4. 경쟁상황
경영전략
1. 경쟁우위
(1) 지속가능 경쟁우위전략
(2)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
(3) 후발기업으로서의 마케팅 전략
2. 사업전략
(1) 국내
(2) 외국
국제마케팅 사례
1. 중국시장
2. 유럽시장
나의 의견
- 본문내용
-
도루코의 강점은 우리나라 최초의 면도기 제조회사로 소비자들에게 선두주자라는 인식이 되어 있다는 점과 그로 인해 ‘질레트’나 ‘쉬크’와 같은 해외 브랜드와 달리 우리나라 고유의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강점으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80년대 수입 개방 정책이 시행되기 전 도루코의 입지는 국내 유일무이한 면도날 생산업체로서 점유율 99%로서 모든 이발소, 목욕탕 등지에서 유일하게 사용되는 브랜드였다. 그만큼 흔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 토종 브랜드로서의 이미지가 각인된 것을 이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2007년 세계 최초 6중날 PACE6 출시와 Xpec 제품의 품질 향상으로 회사 이미지가 개선되었고, 1회용 면도기 시장은 독점적으로 점유하고 있다는 것이 도루코의 강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