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설화수 마케팅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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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태평양
l 기업 개요
l 기업 전략 분석

Ⅲ. 설화수(雪花秀)
l 왜 설화수인가?
l 3Cs 분석
l STP
l 4P믹스

Ⅳ. 요약 및 제언

[별첨] 김민준 소장 서신교환 내용 요약
불황을 기회로 전환하기 위한 목표시장 개척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화장품은 소비자들의 감성을 움직여야 팔리는 대표적인 상품이다. 단순히 제품만 좋다고 해서 얻고자 하는 매출액과 시장점유율을 보장할 수 없다. 여성의 소비심리와 라이프 스타일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들의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켜야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 그리하여 마케팅의 전 과정에 걸쳐 여성의 심리적이고 감성적인 면을 자극하려는 여러 가지 시도가 지속되고 있으며, 일련의 노력으로 인해 화장품산업은 산업의 영역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여러 가지 문화적 요소와 결합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화장품은 단순한 제품이 아니라 시대 감각이며 패션이자 문화인 것이다.

우리 나라의 화장품 산업은 일반적으로 네 가지 특성을 지니고 있다.
첫째,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화장품 산업은 정밀화학공업의 일반적 특징인 고부가가치 성을 지니고 있다. 최근 시장개방에 따른 수입품의 증가와 신규업체의 대거 진출로 수익성이 크게 약화되긴 하였지만, 제조업 전체와 비교해 볼 때 여전히 높은 수익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둘째, 전형적인 내수 산업이다. 인종에 따른 피부특성 및 화장습관의 차이로 인해 화장품 산업은 대부분 국가에서 내수 중심 산업으로 발전해 왔으며, 우리 나라의 경우에도 1986년 이후 모든 화장품의 수입이 완전 개방되었으나 아직까지 생산 및 소비의 대부분이 국내 업체와 소비자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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