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켈로그의 한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요인
■ 문화적 환경
2. 경영 Management
■ 인사 / 재무 / 생산
■ 마케팅
1) STP 분석
2) 4P 분석
3) SWOT 분석
3.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모호한 영양 표시제
2) 30g 기준의 영양소 함유량
3) 어린이 대상의 현혹광고
4) 이물질 발견
- 본문내용
-
② 곡물이야기, 올-브랜
농심켈로그 제품 올-브랜은 식이섬유를 섭취 할 수 있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광고하였고, 또 다른 제품 곡물이야기는 아침엔 곡물이 꼭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여 광고하였다. 이처럼 농심켈로그는 품질을 개선한 켈로그 시리얼이 아침식사 대용으로 유용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③ 스페셜 K
청바지 단추를 채우지 못해 애쓰던 여성이 ‘스페셜 K 다이어트’ 덕분에 S라인의 몸매를 자랑하게 되는 모습을 통해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희망하는 여성의 심리를 광고에 반영하였다. 이처럼 스페셜 K는 맛있게 먹으면서 체중조절을 할 수 있는 획기적인 몸매 관리용 제품임을 강조하였다.
(2) 영양 캠페인
① 서울시의 ‘굿모닝! 아침밥 클럽’을 후원, 시리얼 제공과 영양 교육 지원
농심켈로그는 영양 캠페인의 한 활동으로 서울시의 ‘굿모닝! 아침밥 클럽’을 후원하여 서울 소재 8개 중고교를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아침식사용 시리얼을 제공하였다. ‘굿모닝! 아침밥 클럽’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아침을 먹지 못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영양교육 및 영양 균형 잡힌 아침식사 급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농심켈로그는 이 프로그램의 공식 후원사로서 시리얼 제품을 공급하고 영양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하였다. 이처럼 농심켈로그는 청소년의 영양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뜻 깊은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였다.
② 매일우유와 함께 '건강아침 제안' 프로모션 활동
농심켈로그는 매일우유와 함께 건강아침 제안 프로모션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전국 사무실과 가정 10만여 곳에 ‘매일우유ESL 저지방&칼슘’우유 또는 ‘새싹&씨앗’우유, 켈로그의 곡물이야기 '자연이 키운 귀리' 또는 '자연이 키운 통밀'을 한데 묶어 저칼로리의 영양 만점 제품들을 맛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