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과 환율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증권 (3page), 환율 (4page)
넓은 범위를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 목차
-
목 차
I. 증 권
1.증권의 개념
2. 유가증권의 종류
3. 주식시장의 종류
4. 투자자
5. 매매방법
6. 주가와 금리의 관계
7. 주가와 경기와 관계
8. 주가와 물가의 관계
9. 채권
10. 채권의 종류
11. 펀드
II. 환 율
1. 환율의 개념
2. 환율을 표시방법
3. 환율의 종류
4. 환율이 변동하는 요인
5. 환율과 물가의 관계
6. 환율과 무역의 관계
7. 환율과 주가의 관계
8. 환율과 금리의 관계
9. 환위험의 관리
- 본문내용
-
I. 증 권
1.증권의 개념
증권에는 크게 나누어서 유가증권과 증거증권(면책증권)이 있다. 유가증권이란 상업상에 서는 사권이 표창되어 있는 증권으로서, 그 권리의 발행·행사·이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주 장하기 위해서는 소지가 필요한 증권을 의미하는 재산권을 나타내는 증권이며, 증거증권이 란 우리나라 민법과 상법에서 말하는 ‘재산 가치를 지니고 통용되는 증서’로 일정한 사실 을 증명하기 위해 발행되는 증권이다.
2. 유가증권의 종류
주식은 주식회사가 사업 밑천 곧 자본금을 마련하려고발행하는 증서이다.
채권은 정부나 공공기관·금융회사·일반 기업 등이 사업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빚을 낼 때 발행하는 증서이다. 창ㅇ증서와는 성격이 다르지만 일종의 빚 문서다.
주식이나 채권은 주로 덩치가 크고 장기간에 걸쳐 사업에 쓰는 자금 곧 자본을 마련하는 수단으로 쓰인다. 그래서 유가증권 곧 주식과 채권을 거래해 자본을 마련하는 시장은 자본 시장이라고 부른다.
수표나 어음은 주로 화폐 현찰을 대신해 쓰는 증서이다. 상거래 때 현찰대신 발행해 건네 주면, 받은 이가 나중에 발행자의 은행계좌에서 수ㅛ나 어음에 적힌 금액을 현찰로 꺼내 갈 수 있다.
주식, 채권을 자본증권이라고 부르는데 비해 숲, 어음은 화폐 현찰처럼 쓴다는 뜻에서 화 폐증권이라고 부른다.
주식은 액면주 또는 무액면주로 발행 할 수 있다. 액면주란, 액면에 주식 발행 단가를 포 시한 주식이다. 한 장의 종이로 만든 주식을 1주로 삼고, 해당 주식 발행회사의 이름과 1 주의 가격을 표시한 것이다. 주당 가격을 표시한 것이다. 주당 가격을 ㅍ시한 부분 곧 금 액란을 ‘액면’이라고 부른다. 액면에 적는 가격을 ‘액면가액’이라고 한다. 액면가는 1주당 금액이므로 액면가에 발행 주식 수를 곱하면 발행 주식 총액이 된다. 주식은 자본금만큼 발행하므로, 발행 주식 총액은 곧 해당 주식 발행사의 자본금과 액수가 같다. 무액면주 곧 무액면주식은 액면가가 ‘0원’인 주식이다. 액면가 없이 지분율 곧 자본금의 몇 %에 해당하 는지만 표시해 발행한다.
3. 주식시장의 종류
① 장내시장 - 현재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과 채권, 수익증권이 매매되는 장소 입니다. 장내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은 증권감독원의 규정에 의하여 설립경과 3년 이상, 자본금 100억 이상,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