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파생금융 상품에 상장된 선물옵션 파생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나라 파생상품에 관한 PPT발표자료 입니다.
- 목차
-
Ⅰ.선물옵션의 개념
Ⅱ.우리나라 파생상품 시장
Ⅲ.파생상품의 개념과 대표적인 파생상품
1.파생상품의 개념
2.선도, 선물, 스왑, 옵션
Ⅳ.주가지수상품
1.코스피200선물
2.코스피200옵션
3.스타지수 선물
Ⅴ.개별주식상품
1.개별주식선물
2.개별주식옵션
Ⅵ.채권/금리상품
1.3년국채선물
2.5년국채선물
3.10년국채선물
4.통안증권금리선물
Ⅶ.통화상품
1.미국달러선물
2.미국달러옵션
3.엔선물
4.유로선물
Ⅷ.Commodity 상품
1.Gold선물
2.돈육선물
Ⅸ.선물과옵션의 차이
Ⅹ.레포트를 쓰고 난 후 느낀점
- 본문내용
-
선물
수량·규격·품질 등이 표준화되어 있는 상품 또는 금융자산에 대하여 현재시점에서 결정한 가격(선물가격)으로 미래 일정한 시점에 인수·인도할 것을 약정한 계약으로 거래소에서 규정한 정형화된 방법으로 거래하는 것을 말함.
옵션
계약 당사자간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한 기간내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상품이나 유가증권 등의 기초자산을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선택권)를 거래소에서 규정한 정형화된 방법으로 거래하는 것을 말함.
- 참고문헌
-
금융파생상품 -김철교
http://www.krx.co.kr -한국거래소
http://www.naver.com -네이버
http://www.google.co.kr –구글
자료평가
- 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
- i8***
(2014.05.06 16:37: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