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vo 2007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6 / 2019.12.24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례의 연구목적
1)고객수 확대
2)Stand-alone DVR business
2.장애요인
1)치열한 경쟁환경
2)투자비, 마케팅, 서비스비용 과다 발생으로 수익력 악화
3)불분명한 제품 포지셔닝과 낮은 제품인지도
3.해결방안
1) 제품의 리포지셔닝
2)고객 수 확대를 위한 Stand-alone DVR의 4P전략
- 본문내용
-
Goal
TiVo의 핵심사업분야인 Stand-alone DVR business에 전략적인 집중을 통해 향후 2년 내에,
4.2백만인 고객수를 13백만으로 확대함으로서, 21% 수준인 시장점유율을 30%까지 끌어올린다.
1. 고객수 확대
TV를 소유한 미국가정의 19%(20.7백만)는 이미 DVR 서비스를 받고 있으며, 향후 DVR서비스의 수요는 2년내에 40’%(45.6백만)까지 증가할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므로, 2년사이 DVR 전체시장의 규모는 120%가 확대되는 초기성장기에 놓여있다. 따라서 사업초반 고객의 확대로 향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창출과 관련사업으로의 다각화를 위한 고객자원의 획득은 가장 중요한 목표이다.
2. Stand-alone DVR business
Tivo에 있어 DVR 비즈니스는 6개의 사업분야 중 가장핵심 사업분야이다. 즉 DVR산업에 집중함으로서, 단계적으로 소프트웨어개발, 지적재산권 라이센스, 광고솔루션 비즈니스, 시청자조사 비즈니스 그리고 국제간 비즈니스에 대한 선순환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업초기에는 Stand-alone DVR부분에 자원과 역량의 집중이 선행되어야 한다.
Impediment
1. 치열한 경쟁환경
(1) 다양한 TV시청 방법 (위성TV, 케이블TV, 공중파 TV)
- 각기 다른 방법으로 고객접근이 이루어져야 함
(2) 인터넷을 포함한 기술의 발전
- 다양한 컨텐츠와 기능으로 광역의 시장에서 경쟁 (예, 마이크로소프트,구글)
2. 투자비, 마케팅, 서비스비용 과다 발생으로 수익력 악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