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입문3공통)TV2.0과소셜텔레비전소셜TV이란무엇이며구체적인시청사례를조사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상제작입문 |
---|---|---|---|---|---|
공통 | 다음 두 가지 과제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출하시오. 1. 리포트 작성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 2. UCC 제작 소셜 미디어와 관련해 간단한 스토리를 만들고, 뉴스영상물 또는 오락 영상물로 제작하시오. (교재참조) |
- 하고 싶은 말
-
영상제작입문3공통)TV2.0과소셜텔레비전소셜TV이란무엇이며구체적인시청사례를조사0k
미디어영상학과 영상제작입문3공통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TV2.0 시대의 도래와 소셜TV의 의미와 종류
1) TV2.0의 의미와 종류
(1) TV2.0의 의미
(2) TV2.0의 종류
2) 소셜 텔레비전의 의미와 종류
(1) 소셜 텔레비전의 개념과 의미
(2) 소셜 텔레비전의 종류
3. TV2.0과 소셜 텔레비전 구체적 시청사례
1) TV2.0의 구체적 시청사례
(1) 한국어린이방송
(2) PVR의 사용실태
(3) 진화하는 TV, ‘TV2.0’ 시대 여는 기업들
2) 소셜 텔레비전의 구체적 시청사례
(1) JoinTV (https://www.jointv.jp/)
(2) emocon (http://emocon.me/)
(3) 테레Viewing (http://promo.digitalhome.yahoo.co.jp/tvviewing/)
(4) wiz tv (http://wiz-tv.com/)
(5) NHK 홍백 (http://www1.nhk.or.jp/kouhaku/app/index.html)
(6) 축구일본대표 STADIUM (http://app.samuraiblue.jp/)
3. TV2.0과 소셜 텔레비전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TV2.0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인터넷과 TV2.0
(2) TV2.0의 확장
(3) 서비스 지향
(4) 기존 패러다임을 바꾸는 TV2.0 시장의 전망
(5) 소셜TV의 성공전망
2) 소셜TV가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소셜TV가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
(2) 소셜TV가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전망
(3) 소셜TV의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도 TV를 수시로 시청하지만 직장과 학업이 바쁜관계로 인하여 실지로 필요한 방송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에 따라 필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편하게 TV를 시청하며, 드라마 내용이 내가 원하는 대로 전개 되었으면? 그러한 생각이 들때도 한두번이 아니다. 그러나 과거 방송의 경우 시청자들은 수동적이며, 소극적으로 TV방송국에서 보내준 내용만 그대로 시청할 뿐 방송의 내용을 선택할 권한이 전혀 없었다. 즉, 기존 TV는 시청자들이 고정된 장소에서 방송사에 의해 미리 편성된 프로그램을 수동적으로 시청한다. 시청자들은 소극적이고 수동적이며,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는 대중 광고에 노출되어 있다. 쉽게 말해, TV 서비스의 소비자인 시청자는 서비스에 대한 선택권이 없었다. 구체적인 방송 시청 형태는 리모컨으로 대표된다. 결국 그 방송을 보지만 시청자들은 불만에 쌓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현재 정해진 방송이 마음에 안 들면 다른 채널로 이동하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이는 그 방송에 대한 거부운동으로 이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소셜TV 하면 떠오르는 서비스로는 GetGlue, Miso, zeebox 등과 같은 서비스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업계에 있는 분들이야 해당 시장분석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들을 직접 접해 보았거나 인지하고 있겠지만, 사실 상당히 많은 서비스들이 소셜TV를 표방하며 시장에 명함을 내밀었고 이 시장 또한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웹과 소셜플랫폼, 디지털기술의 등장으로 TV는 점점 소셜화되고 있다. 즉, TV를 보는 관점에서의 소셜 인터렉션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권기영(2011) TV의 미래 전망 및 현재 스마트TV의 과제, kt경제경영연구소
박정배(2011) 소비자들의 TV시청 행태로 알아보는 스마트TV의 미래, kt경제경영연구소
박엘리(2011) “TV토커스 앱, 미디어 기반 플랫폼 될 것”, 이투데이.
이강용 외(2011) , 소셜 TV 서비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유주희(2012), TV도 소셜이 대세… SNS와의 연동은 기본, 실시간 채팅·투표까지, 서울경제.
이강용 외(2011) 소셜 TV 서비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상섭, 2013, KBSN 디렉터, TV 서비스의 미래 소셜 TV?, 그렇다면 수익 모델은 - TV 앱 사업자 중심으로
황준호(2010)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