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기업분석] 네이버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네이버기업분석] 네이버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국내 시장 점령 …3

Ⅱ.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점유율 ……………4

Ⅲ. SNS에서 뒤쳐진 국내 포털 업체들 ……5

Ⅳ. 네이버 경영전략의 문제점 ………………5

1. 네이버의 성장률 저하
2. 수익성 확보에 집착한 네이버의 전략
3. 새로운 서비스 개발 부진
4. 검색광고에 집착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8

Ⅵ. 향후 전망 …………………………………9

Ⅶ.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국내 시장 점령

트위터, 페이스북 등 외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국내에서도 빠르게 시장을 잠식하면서 그동안 외국 IT서비스의 무덤으로까지 불렸던 `인터넷 코리아` 위상에 빨간불이 켜졌다. 네이버, 다음, SK컴즈(싸이월드) 등 대형 포털 위상에 눌려 구글, 야후, MSN 등 글로벌 서비스가 국내에서 발을 붙이지 못했으나 `SNS 시대`에는 역전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
신영증권도 최근 국내 포털에 대한 보고서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들이 소셜검색을 통해 검색시장을 잠식할 가능성이 크다"며 "네이버와 같이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사업자에는 성장을 둔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정지훈 IT칼럼니스트는 "훨씬 개방적이고 사용자를 배려하는 다양한 외국 서비스가 밀려오는 요즘엔 어떤 서비스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사용자 생각이 매우 빨리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566571
<매일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6&newsid=02984806593135216&DCD=A01405&OutLnkChk=Y
<이데일리뉴스>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612015
<노컷뉴스>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242834&cp=nv
<국민일보>
http://www.bloter.net/archives/40967
<블로터닷넷>
http://www.siminilbo.co.kr/article.aspx?cat_code=01030000N&article_id=20101021163600280
<시민일보>
http://news.jkn.co.kr/article/news/20101021/5467731.htm
<재경일보>
http://www.kyongbuk.co.kr/main/news/news_content.php?id=511295&news_area=050&news_divide=05010&news_local=&effect=4
<경북일보>
http://www.mjk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3900
<정경뉴스>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08584
<아시아투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의사결정] [기업분석]사례조사_NHN의 기업분석과 글로벌전략(A+리포트)
  • 네이버CEO에 대해수익 재무 구조 분석NHN 경쟁력 분석제 3 부 GLOBAL STRATEGY P17NHN 일본 진출 전략NHN 중국 진출 전략제 4 부 PROBLEM & SOLUTION P21국내 인터넷 산업환경해외 진출시 우려되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제 1 부 INTRODUCTION국내 인터넷 포털 산업과 게임 산업의 선두 주자인 NHN기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에도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NHN기업의 구

  • [인사관리] 맥도날드의 근무환경의 문제와 개선방안
  • 문제점을 파악하고 회사의 경영철학에 맞춰 인사관리 관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찾아본다⇩Building StrategyGap분석을 통해 수립된 나아가야 할 기본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한다. 또한 적용가능한 전제사항 역시 감안하여 전략을 수립한다⇩ ⇩ ⇩ ⇩ ⇩ ⇩ ⇩ ⇩ ⇩Mission & 팀원 역할 분담3) Gap축소를 위한 대안 제시3-1) 1차 선정된 대안에 대한 불가능한 이유에 대한 조사 및 분석1. 야간근로자를 따로 뽑자.→ 직원설문조사

  • 마케팅 측면에서 바라본 재래시장의 실패 요인과 활성화 방안
  • 기업청은 재래시장의 활성화 문제 등이 현재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 파악한다. 이후 재래시장의 상인들이나 소비자들의 니즈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해당 문제에 대한 대안ㆍ대책 정책을 수립한다. 구체적인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의사결정과정 역시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때의 분석과정과 거의 동일하다. 정책이 고려해야 할 대상, 문제를 해결할 방법, 예산, 기대되는 효과, 정책 홍보 방법 등을 설정한다. 정책 수립, 시행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전략을 펼치고 있다. 우리나라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외국기업(나이키, 아디다스)에 밀려 국내 기업의 스포츠 브랜드는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 브랜드라는 것이 다양한 아이템(신발, 의류, 용품 등)을 갖추고 있게 때문에 매출의 편차가 크지 않아 불황 속에서도 발전 가능성이 있는 분야임을 생각해 보면, 분명 자국 기업의 브랜드에 변화가 있다면 외국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 SPA브랜드 환경분석 SPA브랜드 정의 경쟁사 분석 ZARA 기업분석 자라 마케팅 자라spa 자라 패션마케팅
  • 기업분석02기업소개 | SWOT 분석 | 문제점 진단 마케팅 전략03STP | 4P MIX마케팅 전략 제안04기대효과05SPA 브랜드 환경분석01SPA브랜드 정의 | 경쟁사 분석SPA브랜드의 사전적 정의 : ‘자사의 기획브랜드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까지 하는 전문 소매점. 제조사가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대량생산 방식을 통해 효율성을 추구하여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 단계를 축소시켜 저렴한 가격에 빠른 상품 회전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네이버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