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마케팅] 황토살림욕의 성공사례(참토원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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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들어가기
2.(주)참토원 기업소개
3.환경분석
4.STP전략
5.4P
6.판매후 고객관리
7.마치며…

본문내용
(주)참토원은 미개척시장인 황토팩 분야에서 홈쇼핑이라는 특이성을 가진 유통망과 연기자 김영애라는 브랜드를 잘 이용하여 성공한 케이스라 말할 수 있다. 참토원은 이제 4년정도 된 중소기업인데 얼마전 GS홈쇼핑에서 지금까지 방송으로만 올린 매출이 1000여억원. 한시간 평균 1만5000개가 팔린 최고 베스트셀러로 김영애 황토팩을 꼽았다. 이제 참토원은 한국시장뿐만 아니라 이제 해외시장으로까지 시장을 개척하려한다. 이러한 성공을 거둔 참토원의 성공과정과 마케팅 분석을 하였다.

2.강한 경쟁력을 가진 기업의 유무
타사의 황토팩은 참토원의 황토솔림욕과 비교했을때 거의 미미한 시장점유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참토원이 경쟁해야 하는 기업은 황토팩회사가 아닌 일반팩제품을 생산가는 거대화장품회사이다.
3.기업의 자원으로 충분히 Cover 할 수 있는가 여부
천연동황토를 고르기 위해 서해안 청정지역에서 채취, 정읍에 공장설립
4.기업의 목표
샤넬 같은 글로벌 황토 브랜드가 목표
5.접근의 용이성
홈쇼핑,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여 유통
Product
친환경 웰빙 상품
모든 피부에 효과적인 팩
사용용이(낱개포장, 휴대용이,사용편리)
소모품
Price
황토솔림욕은 타회사의 황토팩들보다 가격이 약간 높은편이다. 그러나 처음으로 시장을 점유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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