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마케팅] 황토살림욕의 성공사례(참토원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주)참토원소개
2. 환경분석
3. STP전략
4. 4P's
5. 판매 후 고객관리

Ⅲ. 결론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2) 강한 경쟁력을 가진 기업의 유무
-황토팩 : 강부자 오색황토(송학), 키스마이스킨 황토한방곡물팩(키스마이스킨)
⇨ 실제로 위 기업들은 경쟁력 축에 끼지 못한다. 김영애 황토팩의 최초 시장진입으로 인해서 독점적 지위에 있다.
-그 외의 팩 : 황토팩의 진정한 경쟁사는 거대화장품 회사에서 나오는 팩(종류는 틀리지만 소비자가 느끼기에 효능이 비슷하다고 느끼는 팩들)일지도 모른다. SK-Ⅱ의 트리트먼트 마스크나, 오휘의 멜라니쉬 트리트먼트 마스크등이 있다.

3) 기업의 자원으로 충분히 Cover 할 수 있는가 여부
-김영애 황토팩(주 참토원)은 황토팩 하나에만 매달림으로써 전문화를 꾀하였다. 타사와 비교되는 인지도와 계속되는 새로운 기술 개발로 소비자의 구매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황토제품이다.

4) 기업의 목표
-샤넬 같은 글로벌 황토 브랜드가 목표
현재 국내 황토팩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현재 미국 일본 호주 브라질 몽골 등 15개국에 제품을 수출 중이다. 캘리포니아, 라스베가스 등 여러 도시의 각종 화장품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에 전력투구 하고 있다.

2002년 07월 미주지역 수출 (황토솔림욕, 미자인 황토비누)
2004년 08월 일본 QVC JAPAN 홈쇼핑 황토솔림욕(얼굴 팩) 미자인 황토비누 런칭


참고문헌
http://www.chamtowon.com/
http://search.hankooki.com/view.php?terms=%C2%FC%C5%E4%BF%F8&path=hankooki3%2Fnews%2Flpage%2Feconomy%2F200504%2Fh2005041319332321500.htm&media=hk
http://woman.chosun.com/t_right_zigzag.asp?aid=200403047010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112&article_id=0000015908§ion_id=106&menu_id=106
http://blog.daum.net/doldari71/348614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문화상품 마케팅의 마케팅 전략-문화상품 마케팅의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의 이해문화산업선진국의 문화산업 성공 사례를 보면,문화콘텐츠의 기획 시부터 문화상품 마케팅적 시야에서 총괄된 마스터플랜을 가지고 소비자조사에서부터 제작, 유통, 판매촉진에 이르기 까지 문화상품 마케팅 차원에서의 전략을 전개하고 실행하여 경영상 많은 이익을 가져오고 이로 인한 국가의 경제적 이익과 국가의 이미지 및 이념까지도 문화산업을 통하여 성공적인 전파를 하고 있다. (예, 영화-해리포터, 공연- 오페라의 유령, 게임-

  • [대학국어] TV홈쇼핑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이 홈쇼핑에 도입된 가장 큰 이유는 무엇보다 스타나 전문가를 통하여 상품에 대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스타의 이미지와 인기도를 통하여 제품의 동반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이유가 될 것이다.하지만 이런 스타마케팅은 제품보다는 스타의 이미지에 현혹되어 소비자의 충동구매를 불러일으킨다는 문제점을 가진다. 이런 문제점은 소비자들의 올바른 소비의식 구조 개선을 통해 극복될 수 있을 것이다.

  • [마케팅] 딤채의 성공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해결 방향
  • 황토로 제작하여 김치독을 완벽하게 재현하는 식으로 다른 제품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표적 시장에서 확실한 포지셔닝을 하였다.2) 타사와 비교시 향후 포지셔닝 딤채의 앞으로의 향후 포지셔닝은 딤채의 함축된 네이밍에서 볼수 있듯이 요즈음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세련미와 디자인의 조화를 이루려는 타사에 비해 보다는 전통적인 멋과 어울려 실속적인 면을 찾아 나아가게 될 것이다.6. 딤채의 마케팅 전략제품의 기술력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 [매스티지 마케팅] 매스티지(masstige) 마케팅 전략
  • 소비자의 특징Ⅲ. 매스티지(masstige) 사례 연구1.매스티지 제품 사례2.매스티지 마케팅 사례Ⅳ. 매스티지 마케팅의 전략 및 시사점1. 최근 소비 트랜드 어떤 불경기에도 대박을 터뜨리는 상품은 있기 마련이다. 불황 속에서도 매일신상품은 쏟아진다. 그 중 진정한 소비자 욕구를 파악하고 그 시대에 맞는 가치를 민들어낸 소수의 제품만이 히트상품으로 탄생한다.하루에도 수백개의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지만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은 30%를넘지 못

  • 문화상품 마케팅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의 이해문화산업선진국의 문화산업 성공 사례를 보면,문화콘텐츠의 기획 시부터 문화상품 마케팅적 시야에서 총괄된 마스터플랜을 가지고 소비자조사에서부터 제작, 유통, 판매촉진에 이르기 까지 문화상품 마케팅 차원에서의 전략을 전개하고 실행하여 경영상 많은 이익을 가져오고 이로 인한 국가의 경제적 이익과 국가의 이미지 및 이념까지도 문화산업을 통하여 성공적인 전파를 하고 있다. (예, 영화-해리포터, 공연- 오페라의 유령, 게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