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마케팅] 황토살림욕의 성공사례(참토원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주)참토원소개
2. 환경분석
3. STP전략
4. 4P's
5. 판매 후 고객관리
Ⅲ. 결론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2) 강한 경쟁력을 가진 기업의 유무
-황토팩 : 강부자 오색황토(송학), 키스마이스킨 황토한방곡물팩(키스마이스킨)
⇨ 실제로 위 기업들은 경쟁력 축에 끼지 못한다. 김영애 황토팩의 최초 시장진입으로 인해서 독점적 지위에 있다.
-그 외의 팩 : 황토팩의 진정한 경쟁사는 거대화장품 회사에서 나오는 팩(종류는 틀리지만 소비자가 느끼기에 효능이 비슷하다고 느끼는 팩들)일지도 모른다. SK-Ⅱ의 트리트먼트 마스크나, 오휘의 멜라니쉬 트리트먼트 마스크등이 있다.
3) 기업의 자원으로 충분히 Cover 할 수 있는가 여부
-김영애 황토팩(주 참토원)은 황토팩 하나에만 매달림으로써 전문화를 꾀하였다. 타사와 비교되는 인지도와 계속되는 새로운 기술 개발로 소비자의 구매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황토제품이다.
4) 기업의 목표
-샤넬 같은 글로벌 황토 브랜드가 목표
현재 국내 황토팩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현재 미국 일본 호주 브라질 몽골 등 15개국에 제품을 수출 중이다. 캘리포니아, 라스베가스 등 여러 도시의 각종 화장품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에 전력투구 하고 있다.
2002년 07월 미주지역 수출 (황토솔림욕, 미자인 황토비누)
2004년 08월 일본 QVC JAPAN 홈쇼핑 황토솔림욕(얼굴 팩) 미자인 황토비누 런칭
- 참고문헌
-
http://www.chamtowon.com/
http://search.hankooki.com/view.php?terms=%C2%FC%C5%E4%BF%F8&path=hankooki3%2Fnews%2Flpage%2Feconomy%2F200504%2Fh2005041319332321500.htm&media=hk
http://woman.chosun.com/t_right_zigzag.asp?aid=200403047010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112&article_id=0000015908§ion_id=106&menu_id=106
http://blog.daum.net/doldari71/348614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