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SK그룹의 SKMS SUPEX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 SK채택 배경과 보고서 주제
본 론
제 1 절 연혁
제 2 절 SKMS소개
1.SKMS정립이유
2.SKMS구성내용
가. 경영기본이념
나. 경영관리요소
3.SKMS특징
4.SUPEX추구법의 소개
가. SKMS의 성과
나. SKMS 실천을 위한 SUPEX 추구법 도입
(1)정의
(2)의의
1)일류기업으로의 도약
2)SKMS 실천
(3)SUPEX 추구법
1)SUPEX
2)일 처리 5단계
3)MPR/S/T
4)EMD
5)SUPEX 추구법의 성과
다. SKMS의 보완내력
제 3 절 SKMS, SUPEX, SUPEX2000의 분석
1.SUPEX수준의 측정방법
2.SKMS의 외국 현지법인에서의 적용여부
3.유사 혹은 동일 업종의 조직관리 시스템과의 비교
가.LG-caltex
나.삼성
4.SUPEX의 성공사례
제 4 절 SUPEX의 문제점 및 극복방안
1.체제에 대한 이해부족
2.이윤극대화 강조의 오류
결 론
- 본문내용
-
SK의 계열사 중에서도 비교적 역사가 오래되었고, 2001년에도 휘발유 내수시장에서 점유율 36%로 1위를 차지한 SK주식회사. 최근에는 OK-CASHBAG 서비스 등으로 우리들에게 좀더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오고 있으며 e-Business를 비롯한 다양한 신규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SK 주식회사는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조직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SK 주식회사를 우리 5조의 조사대상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점차 현대의 시대는 기업이 사업활동을 함에 있어서 세계 표준에 맞게 활동하되,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최대의 성과를 내지 않으면 살아 남을 수 없게 되었다. 그럼 SK 주식회사는 과연 어떤 방법을 통해 조직관리를 해가면서, 외부적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있는가?
SK 주식회사는 경영 관리기법으로 SK그룹의 전 계열사에 적용되는 SKMS와 SUPEX를 도입하고 있다. 조사 과정에서 다른 몇몇 대기업을 조사해보았지만, SK처럼 경영기법을 정립하여 이에 대한 큰 틀을 가지고 있는 회사는 드물었다. SK 주식회사는 SKMS와 SUPEX 추구 법을 바탕으로 올바른 목표와 비전, 그리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전략과 리더십, 여기에 구성원의 단합된 힘으로 지금까지의 성장을 이루어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