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오리온그룹 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사례선정동기
2. 조사방법 및 과정

Ⅱ. 본 론
1. 기업소개
1) 연혁
2) 재무정보
a. 대차대조표
b. 손익계산서
c. 재무지표
d. 주가정보
2. 사업분야
1)식품사업분야
2)엔터테인먼트 부문
3)유통, 스포츠 및 기타부문

3. CEO와 경영철학 그리고 오리온의 leadership
1) CEO (김상우 대표)
2) 오리온의 leadership
3) 경영철학
4. 관리내용
1) 인사관리
a. 인사관리 철학
b. 직무성과급 인사시스템
c. 보상시스템
d. 성과관리시스템

2) 제품개발과 생산기술관리
a. Power Brand 품질관리
b. 신제품 개발 시스템(NPDS, New Product Development System)
Ⅲ. 결 론
1. 성공요인
2. 미래전망

본문내용
1. 사례선정동기
오리온그룹은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까지'라는 그룹 슬로건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는 최고의 토탈엔터테인먼트 그룹'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이렇게 오리온 그룹은 지난 동양제과의 명성에서 머무르지 않고 미디어, 영화, 스포츠 복권 등 다양한 사업분야로 다각화를 실시하여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기존 재벌기업들의 양적인 몸집 부풀리기를 위한 무분별한 다각화가 문제로 지적되었던 것과는 달리 오리온은 그룹 슬로건의 지침아래 엔터테인먼트라는 큰 분야에서의 세부적인 다각화를 통해 기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왔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사례개발 대상이라고 할 수 있었다. 오리온이 실시한 엔터테인먼트 분야로의 다각화와 그들이 가지고 있는 신나는 경영의 특징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이 사례를 선정, 조사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가기획26] 원가혁신 기법-원가경영
  • 원가혁신 기법-원가경영1원가기획26 원가혁신 기법-원가경영I. 들어가는 말II. 원가경영 개요 원가의 중요성 원가경영III. 산업별 원가경영 개요 전자업계 자동차업계 조선업계 철강업계 항공업계IV. 주요 기업별 원가경영 사례 스즈키 미쓰비시 혼다 도요타 닛산 파나소닉 포스코 삼성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LG화학 현대차그룹V. 비용(원가)절감관련 운동의 사례 VIP TDR TOP 운동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오리온의 브랜드 관리를 알아보며 제자리걸음으로써의 장수가 아닌, 지속적으로 나아가는 장수를 하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만의 경영 전략을 살펴본다. Keywords : 현지화 전략, 정(情), Brand Power, 기술 혁신1. 서론오리온 초코파이는 1974년 4월 처음 출시돼 지난 30년 동안 94억개 이상이 팔렸다.(2004년 통계) 그동안 판매된 초코파이를 한 줄로 이어놓으면 지구를 15번이나 돌 수 있는 63만Km에 이른다. 출시 당시 개당 50원으로 출발해 현재 200원인 점을 감안

  • 한국전기초자 기업분석 한국전기초자 부실 이유 한국전기초자 부활 이유 한국전기
  • 경영상태 이해를 목적으로 함주 1회 과장급 이상 전 간부사원- 경영정보 공유, 주단위 경영전반 문제점 토의, 월별 경영실적 분석, 노사관계 정립을 위한 간부사원들의 역할 토론- 경영회의 전달 사항은 12시간 내에 전사원에게 전달됨매주 화요일, 금요일 사내 정보지 발행 (최근에는 사내 그룹웨어 네트웍 활용) - 경영 및 생산 상황 공개- 종업원이 CEO와 생각을 공유하게 함출퇴근버스 안에서 경제신문 보기 운동열린 경영의 실제- 혁신의 시작경

  • [조직이론] 한국전기초자 조직변화의 성공인 요소
  • 혁신 8단계3) 한국전기초자 서두칠 사장이 추진한 7가지 구조조정V. 결론 : 아쉬운 점/앞으로 나아갈 방향I. 한국전기초자(주)의 소개한국전기초자(HEG:Hankuk Electric Glass)는 1974년 5월에 설립되어 초기에는 흑백 텔레비전용 유리만 생산했고 1988년 들어 컬러 텔레비전용 유리 생산을 시작했다.1995년 12월에 주식을 상장했으며, 제2,3공장을 준공했다. 1997년에 77일간의 장기 파업을 겪었고 그 해 말 대우그룹으로 경영권이 이양되었다. 1998년부터 대대적인

  • [노사관계 사례] 한국전기초자의 경영혁신
  • 혁신은 이론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몸으로 부딪쳐 껍질이 벗겨지는 고통을 참아내며 스스로 주인의식을 갖고 실천하는 것이다.경영혁신 가격선도전략 & 마이너스적 요소는 대폭 없애고 플러스적 요소는 대폭 늘리기. 전기초자의 혁신은 이 때부터 시작되었다. 대우 계열사 편입 직후 회사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막대한 부채를 최단시일 내에 처리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인력의 감축 없이 구조조정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생산체제를 정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