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오리온그룹 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4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사례선정동기
2. 조사방법 및 과정
Ⅱ. 본 론
1. 기업소개
1) 연혁
2) 재무정보
a. 대차대조표
b. 손익계산서
c. 재무지표
d. 주가정보
2. 사업분야
1)식품사업분야
2)엔터테인먼트 부문
3)유통, 스포츠 및 기타부문
3. CEO와 경영철학 그리고 오리온의 leadership
1) CEO (김상우 대표)
2) 오리온의 leadership
3) 경영철학
4. 관리내용
1) 인사관리
a. 인사관리 철학
b. 직무성과급 인사시스템
c. 보상시스템
d. 성과관리시스템
2) 제품개발과 생산기술관리
a. Power Brand 품질관리
b. 신제품 개발 시스템(NPDS, New Product Development System)
Ⅲ. 결 론
1. 성공요인
2. 미래전망
- 본문내용
-
1. 사례선정동기
오리온그룹은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까지'라는 그룹 슬로건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는 최고의 토탈엔터테인먼트 그룹'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이렇게 오리온 그룹은 지난 동양제과의 명성에서 머무르지 않고 미디어, 영화, 스포츠 복권 등 다양한 사업분야로 다각화를 실시하여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기존 재벌기업들의 양적인 몸집 부풀리기를 위한 무분별한 다각화가 문제로 지적되었던 것과는 달리 오리온은 그룹 슬로건의 지침아래 엔터테인먼트라는 큰 분야에서의 세부적인 다각화를 통해 기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왔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사례개발 대상이라고 할 수 있었다. 오리온이 실시한 엔터테인먼트 분야로의 다각화와 그들이 가지고 있는 신나는 경영의 특징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이 사례를 선정, 조사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