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센텀시티점)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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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센텀시티점)

2) 조직도

3) 전관 안내도

4) 서비스 제도

5) 고객편의 시설

6) 문화 행사

7) 차별화 전략

8) 지역사회의 기여효과 - 사회공헌 활동

9) 물류, 유통 시스템

10) SWOT 분석

11) 경쟁사 분석 ( E-mart 해운대점 )

12) 포지셔닝

13) 결 론

본문내용
4) 서비스 제도

◉ 서비스 실명제
홈플러스에서 쇼핑중 불편사항 혹은 칭찬해 주고 싶은 직원이 있다면 매장내에 고지된 책임자에게 즉시 연락해 그 직원의 서비스에 대해 상을 내릴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 매일 최저가격의 2배 보상제
홈플러스에서 구입하신 상품이 동일 상권내 다른 점포에서 판매하는 소매가격보다 비쌀 경우, 그 차액을 두 배로 보상해 드리는 제도이다.
◉ 품질 만족도
품질 만족제도는 이미 구입한 상품이더라도 고객여러분께서 품질(신선식품의 경우 신선도 및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셨을 경우 구입하신 상품과 영수증을 가져오시면 언제든지 교환 또는 환불해 주는 고객 최우선의 서비스 제도이다.
◉ 계산 착오 보상제
홈플러스 직원의 실수로 계산서상의 착오가 발생된 경우에는 다시 계산하여 금액을 정산하여 주고 실수를 사과하는 의미에서 구입한 금액에 관계없이 홈플러스 상품권 오천원으로 보상해주는 제도이다.
◉ 배달 책임제
홈플러스 직원의 실수로 배달상품의 도착지연, 배달상품의 파손 등 배달실수가 발생한 경우 즉시 시정 조치하여 주고, 실수를 사과하는 의미에서 홈플러스 상품권 20,000원으로 보상하여 주는 제도이다. 단 배달 책임제는 매장 내에서 배달 신청한 건에 한하여 적용되며, 인터넷 쇼핑의 경우에는 제외된다.
◉ 유통기한 보상제
홈플러스에서는 매일 영업시간 종료 후 매장 내 전 상품에 대한 유통기한을 점검하여 신선도가 떨어질 우려가 있는 상품은 유통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미리 신상품으로 교체작업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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