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레인콤 아이리버의 MP3(pmp)개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본 론
1. 상황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도출 / 분석
2. 전략분석
1) STP
2) 4P+s
3) 성과
3. 아이리버의 문제점과 전략
결 론
1. 앞으로는 PMP가 대세다.
1) PMP란
2) PMP의 기능
3) 2005년 PMP 업체별 주요 출시 제품
4) PMP의 전망
PMP 관련기사문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전 세계는 지금 Portable Technology에 주목하고 있다. 그의 강력한 예로 mp3의 보급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으며, mp3는 현대인들의 욕구에 발맞추어 시장의 확장과 기술력의 발달을 통해 무한히 질주하고 있다.
아이리버은 대기업 중심의 시장에서 짧은 시기에 고도의 성장을 이룬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기업이다. 작은 기업에서 해낼 수 있다는 가능성, 그리고 그 가능성 너머에 있는 그들의 노력, 더 나아가 고객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은 우리가 기억하는 아이리버의 모습이다.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한국 벤처기업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 ꡐ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 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다. IDC(Internet Data Center)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MP3플레이어 전체 보급대수는 3백60만대(약 3억 달러 ). 이중 약 2백만 대를 한국산이 차지했다. 미국 다이아몬드.크리에이티브 등 벤처기업과 일본 소니, 네덜란드 필립스 등이 맹렬하게 추격해 오고 있지만 2005년 32억 달러 규모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이 황금시장에서 아직 한국 벤처기업을 제칠 라이벌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메모리칩 등 필요 부품의 대부분을 국내에서 자급할 수 있는데다 기술 종주국답게 많은 기술특허를 확보하고 있어서다. 또 휴대전화에서 경험했듯 한국 특유의 깜찍한 디자인 설계 기술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우리 조가 레인콤의 아이리버를 선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이 회사가 미국 시장에서 거둔 놀라운 성공담이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다. 아이리버 슬림엑스의 미국 내 판매가격은 대당 1백99달러. 소니 제품의 1백79달러보다 비싸다. 그러면서도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30%나 된다. 레인콤이 세대 팔 때 소니는 한 대 밖에 팔지 못했다. 레인콤의 올해 수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2백50% 늘어난 1백40만대다.
- 참고문헌
-
2. 문헌자료
mp3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emars 김태훈 지음
LG주간경제 598호 - 표류하는 MP3플레이어 산업 (나준호 저)
LG주간경제 805호 -MP3 플레이어, 세계 1등 흔들린다(김성환 저)
3. 논문자료
강한 마케팅 조직 만들기, 이상규, 2005.08
첨단 제품의 함정을 피하는 방법, 김재문, 2005.03
디자이너 브랜드 마케팅 성공비결, 박정훈, 2005.01
삼성경제연구소 중국의 최근 이슈와 향후 전망 , 정상은 유진석 박번순, 2003
아이리버 성공전략-김은영
MP3 Power Brand iRiver,[Successful Brand Making & Maintaining], 김승연, 박해정,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