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레인콤 아이리버의 MP3(pmp)개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본 론
1. 상황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도출 / 분석
2. 전략분석

1) STP

2) 4P+s

3) 성과
3. 아이리버의 문제점과 전략
결 론
1. 앞으로는 PMP가 대세다.

1) PMP란

2) PMP의 기능

3) 2005년 PMP 업체별 주요 출시 제품

4) PMP의 전망
PMP 관련기사문
※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전 세계는 지금 Portable Technology에 주목하고 있다. 그의 강력한 예로 mp3의 보급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으며, mp3는 현대인들의 욕구에 발맞추어 시장의 확장과 기술력의 발달을 통해 무한히 질주하고 있다.
아이리버은 대기업 중심의 시장에서 짧은 시기에 고도의 성장을 이룬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기업이다. 작은 기업에서 해낼 수 있다는 가능성, 그리고 그 가능성 너머에 있는 그들의 노력, 더 나아가 고객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은 우리가 기억하는 아이리버의 모습이다.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한국 벤처기업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 ꡐ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 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다. IDC(Internet Data Center)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MP3플레이어 전체 보급대수는 3백60만대(약 3억 달러 ). 이중 약 2백만 대를 한국산이 차지했다. 미국 다이아몬드.크리에이티브 등 벤처기업과 일본 소니, 네덜란드 필립스 등이 맹렬하게 추격해 오고 있지만 2005년 32억 달러 규모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이 황금시장에서 아직 한국 벤처기업을 제칠 라이벌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메모리칩 등 필요 부품의 대부분을 국내에서 자급할 수 있는데다 기술 종주국답게 많은 기술특허를 확보하고 있어서다. 또 휴대전화에서 경험했듯 한국 특유의 깜찍한 디자인 설계 기술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우리 조가 레인콤의 아이리버를 선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이 회사가 미국 시장에서 거둔 놀라운 성공담이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다. 아이리버 슬림엑스의 미국 내 판매가격은 대당 1백99달러. 소니 제품의 1백79달러보다 비싸다. 그러면서도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30%나 된다. 레인콤이 세대 팔 때 소니는 한 대 밖에 팔지 못했다. 레인콤의 올해 수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2백50% 늘어난 1백40만대다.
참고문헌
2. 문헌자료
mp3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emars 김태훈 지음
LG주간경제 598호 - 표류하는 MP3플레이어 산업 (나준호 저)
LG주간경제 805호 -MP3 플레이어, 세계 1등 흔들린다(김성환 저)

3. 논문자료
강한 마케팅 조직 만들기, 이상규, 2005.08
첨단 제품의 함정을 피하는 방법, 김재문, 2005.03
디자이너 브랜드 마케팅 성공비결, 박정훈, 2005.01
삼성경제연구소 중국의 최근 이슈와 향후 전망 , 정상은 유진석 박번순, 2003
아이리버 성공전략-김은영
MP3 Power Brand iRiver,[Successful Brand Making & Maintaining], 김승연, 박해정,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수정 다운 홍보
  • 목차Ⅰ. 개요1. 연구 동기2. 회사 소개1) 레인콤2) 중국 공장3. 협력 업체1) 이노디자인2) 베스트바이Ⅱ.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2. 주요 시장2. SWOT 분석Ⅲ. 경쟁 환경 분석1. 아이리버2. 애플3. 디지털 웨이4. 나이키 필립스Ⅳ.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4Ps 마케팅 믹스Ⅴ. 문제점Ⅵ. 신규 시장(인도)Ⅶ. 광고Ⅷ. 결론Ⅰ.개요1. 연구 동기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

  • [국제경영실패사례]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 아이리버(iriver)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CD플레이어 등 광 저장 디지털 미디어기기의 기술 개발업체로 출발했다. 2000년 PC용 멀티미디어 압축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 코덱 CD플레이어를 개발하면서부터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 업체로 거듭났다. 현재 MP3 CD플레이어,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 플레이어, HDD 타입 MP3 플레이어, PMP등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국제적인 제품이자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이렇게 작은 규모의 회사가 어떻게 born global제품을 통하여 세계시장의 경쟁구도를 뚫고 최고 일인자로 우뚝 서게 될 수 있었는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2. 레인콤 및 아이리버 소개2.1 레인콤 소개 및 주요연혁99년 반도체 솔루션 개발로 출발한 레인콤은 설립 당시 임직원 7명, 자본금 3억 원에 불과한 작은 회사였으나 2000년 11월 세계최초로 멀티 코덱 CD Player인 IMP100을 개발하면서 MP3 시장에 혜

  • [마케팅] 삼성전자 옙 yepp 마케팅전략
  • 마케팅- 새로운 디자인과 컨버전스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아이리버 MP3는 그 자체로 주목 할 만한 제품이 되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면서 입소문 마케팅 전략의 성공→ 아이리버가 업계 1위를 차지 할 수 있었던 결정적 요인은 바로 디자인이었다. 기존에 나왔던 MP3 플레이어는 천편일률로 넓적한 직사각형이었지만 아이리버는 3각형이었다. 한마디로 충격이었다. ‘MP3 플레이어가 이런 모양으로 나올 수도 있구나’란 반응이었다고 한다.

  • [국제마케팅] 음향통신산업-(주)레인콤의 아이리버 사례
  • 국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지, 기업에 직접 종사하고 있는 현장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수업 시간에 배웠던 이론들을 실전의 간접 경험을 통해 적용 시켜보고자 한다. Ⅱ. Interviewⅰ. Before the interview 우리가 이번에 선택을 하게 된 기업은 엠피3의 확산과 더불어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기업 중의 하나인 “(주) 레인콤, 아이리버”이다. 지금부터 우리가 어떻게 이 기업을 선택하게 되었는지 그 과정과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다. 우리 조는 처음 조모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