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경영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기업의 선정이유
2. (주)농심의 역사
3. 요약재무제표
4. 재무비율분석
◦ 유동성 비율
◦ 레버리지 비율
◦ 안정성 비율
◦ 수익성 비율
◦ 성장성 비율
5. 종합적 비교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사례기업의 선정이유
 
우리의 실생활과 가장 크게 연관이 되는‘食’바로‘食’과 관련된 기업이라고 하면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신라면’‘새우깡’등을 주력 제품으로 하는 기업 ㈜농심이다.
“㈜농심”의 대명사는 라면이고“라면”의 대명사는 신(辛)라면일 정도로 ㈜농심의 주력 상품은 라면이다. 국내 최고의 브랜드이며 이제는 세계 시장으로 뻗어 나가고 있다. 국내 라면시장에서 160여종의 제품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단일 품목(신라면)으로 23% 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다. 1970년에 국내 최초의 인스턴트 자장면을 개발하였고, 1971년 국내 최초로 스낵 새우깡을 개발하여 30년 이상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포테이토칩, 새우깡, 신라면 등을 필두로 라면 제과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는
농심은 현재 국내 라면시장의 약70%스낵 시장의 35% 내외의 점유율로 업계 선두를 견지중이다.
우리 생활과 매우 근접해 있는 ㈜농심을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제3의 투자자란 입장에서 재무비율분석을 해보았다.
 

농심의 역사

1965.09 롯데공업㈜설립(자본금500만원)롯데라면 개발
1967.09 부산통래공장 준공
1968.07 왈순마 개발
1969.09 제9회 전국 상품전람회 특상(농림부 장관상)
1970.02 국내최초 인스턴트 자장면 개발
1970.10 소고기라면 개발
1971.09 세계식품콘테스트 금상(해장국라면)
1971.12 국내최초 스낵 새우깡 개발
1975.04 현 사훈 제정
1975.10 농심라면 개발
1976.01 부산(사상)공장 준공
1976.06 기업공개 주식 상장
1976.07 농심라면 한국공업대상 수상
1976.12 안양공장 준공

☞유동성 비율은 산업평균과 경쟁기업에 비해서는 좋지 않음 수치이지만 적정비율과 비교를 해서 보면 나쁘지는 않은 편이다. ㈜농심은 낮은 재고의 보유로 인해서 당좌비율은 괜찮은 편으로 평가 되었다. 그리고 방어기간은 산업평균과 경쟁기업에 비해서 나은 편으로 평가되어 적정한 당좌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기업가치 중심의 경영분석(김철중 저)
한국은행홈페이지(http://www.bok.or.kr)
한국은행경영통계시스템(http://ecos.bok.or.kr)
㈜농심홈페이지(http://www.nongshim.com)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
키움증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농심 신라면 사업부의 중국진출 사례연구
  • 농심처럼 우리나라의 제품과 문화를 전 세계에 마케팅 하려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야 할 것이라는 생각과 함께 레포트를 마친다.우선 신라면이 해외로 진출했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었기에 주제로 선택하긴 했지만 이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브랜드였는지는 자료 조사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되었다.한국의 대표적인 수출기업이라면 누구나 그렇듯 삼성과 LG를 떠올리고 전자제품이나 자동차가 떠올리는 게 일반적인데 라면시장에서 독보적인 위

  • [국제경영](주)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배경 및 전략
  • 국제경영 레포트중국시장 진출 배경 및 전략- 농심제출일: 2003년 12월 8일학과:one page 요약I. 도입 – 농심 사례 선정 이유 (농심 라면 중국진출)Ⅱ. 라면 및 라면시장과 농심1. 라면의 시작2. 우리나라 라면의 역사3. 라면시장의 특성4. 농심 소개Ⅲ. 농심의 해외 진출 배경1. 국내 시장의 상황2. 생산지로서의 중국3. 판매지로서의 중국 - 중국라면시장의 동향과 발전가능성Ⅳ. 중국 진출 현황1. 농심의 해외 거점2. 입지 선정 요인3. 중국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기업문화 레포트 < 목 차 >Ⅰ. 서론 1. 자료연구의 동기(개요) 2. 농심기업의 기업소개 1) 기업이념과 비전 및 사훈가. 농심의 심볼 및 회사명칭 유래나. 기업이념다. 기업비전 2005라. 사훈마. 장기전략3. 농심그룹의 성장 1) 회사연혁2) 계열사를 통한 회사소개 3) 시장 점유율 및 매출규모 요약Ⅱ. 본론 1. 농심 기업문화의 전반적 분석1) 창업자 정신2) 제품에 관련된 기업문화 부석3) 환경에 따른

  • 세스코 조직, 경영성과평가
  • http://cafe.naver.com/aca54fashion/131 http://blog.naver.com/ssinsung/10032230086http://blog.naver.com/hjko2k/40049770899 http://blog.naver.com/marketingpr/70025427758 http://blog.naver.com/tpdl5352/120058145426 http://cafe.naver.com/smsm2/51 http://www.cesco.co.kr/index.aspx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428715■ 참고 문헌 및 기사경영분석과 시장환경분석 - 강재형세스코의 변화경영전략, emars ,김민주서비스 마케팅(회사의 운명을 결정하는) - 정혜전매일경제, 연합뉴스

  • [소비자심리적요인] 베네통 마케팅사례
  • 분석의 중요성▲ 심리적 요인(Psychological Factors) 소비자 행동론을 통해 분석한 라노스Ⅱ광고 -들어가며 -광고 내용 -광고분석 1. 라노스Ⅱ의 상표이미지(Brand Image) 2. 청각코드를 통한 기억 3. 태도 4. 태도변화 5. 동기 6. 학습 7. 문화 -맺음말베네통의 광고 전략 베네통(BENETTON)-다양한 색채, 충격광고로 성장한 세계적인 기업-베네통 업체가 있기까지 -베네통 경영방식, 하버드나 스탠포드 대학의 경영학 과목에서 교재로 채택-세계적 차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