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주)농심 신라면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농심소개

II. 신라면 진출 동기

III. 해외진출 거시적 환경

IV. 중국 라면 시장의 미시적 환경 분석

V. 농심의 중국 진출

VI. 신라면 중국 진출 전략

VII. 신라면의 발전과 미래

VIII. 농심 성공요인

IX. 현지 경영의 애로사항

X. 농심의 개선 방안
본문내용
I . 농심(農心)소개

1. 기업이념
보다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

2. 기업비전
인류(人類)에겐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서비스 창조기업
3. 농심의 세계화 비젼
농심의 세계화는 사업의 글로벌호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한국의 맛을 세계화한다는 가치 아래 “수출, 현지화, 상사기능강화”라는 세 가지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4. 브랜드 네이밍
- 농심의 브랜드 네임은 신분을 나타내는 사농공상의 가치관에서 유래한다.
농업은 기본이다. 농업의 마음은 곧 천하의 마음이라는 뜻을 가지고 네이밍을 하였다.
특히, 농사짓는 마음으로 먹거리를 생산한다는 의미도 있다.
- 농심로고(씨드)의 의미는 무엇인가?
농심의 심벌마크인 농심 씨드는 씨 열매 종자의 뜻으로, 씨앗을 싹틔우고 열매 맺게 하 는 생명의 근원이다.
한톨에 담긴 생명을 정성과 진실로 가꾸어 알찬 열매를 맺는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 다.
적색은 풍요로운 대자연, 부 색상인 오렌지색은 대지의 무한한 가능성과 포용력을 상징 한다.
5. 농심의 연혁
1965.09.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주) 설립
1966.10. 서울(대방동) 라면공장 준공
1978.03. 롯데공업(주)에서 (주)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5.03.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1위 차지
1985.03. 86아시안게임,88올림픽라면공식공급업체 선정
1986.10. '辛라면' 개발
1989.06.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60% 달성
1996.09. 중국 상해공장 준공
1998.07. 중국 청도공장 준공
2000.11. 중국 심양공장 준공
2000.12. 농심 5개공장 통합 ISO 14001 인증 획득
2002.02. 제 3회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2002.04. 신라면 월드컵 16강 기원 대축제
2003.10. 제 4회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2004.02. 제 5회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1965년 자본금 500만원으로 롯데공업(주)을 설립하여 꾸준히 성장하여 1965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방동에 라면공장을, 1967년에는 부산광역시 동래공장을 각각 준공하였다. 1971년 한국 최초로 스낵 새우깡을 개발, 판매하여 소비자의 인기를 얻었다.
1976년 부산광역시 사상공장 준공과 함께 신주를 공모하여 기업 공개하였다. 1977년 안양 라면공장을 증설․확장하고, 1978년 상호를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하였으며, 미국 거버와 유아식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하였고, 1983년에는 기술개발연구소를 설립하였다.
1986년 신(辛)라면을 개발, 1989년 라면시장점유율 60%를 달성하였다. 1991년 구미공장 및 아산공장, 1996년에는 중국 상하이[上海]공장을 준공하였다. 1998년 12월에는 정보통신부 주최의 98 기업정보화 30대 우수업체로 선정되었으며, 1999년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였다. 2000년 1월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IQ-NET상을 수상하였고, 5월에는 일본 냉동식품기업인 가토기치[加ト吉]와 업무 제휴를 하였다.
6. 농심 주요 제품과 계열사
농심그룹의 모기업으로서 라면․스낵․음료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판매하는데, 주요제품은 라면(봉지면․용기면), 스낵(소맥스낵․콘스낵․생감자스낵․쌀과자), 음료(카프리썬․제주삼다수), 특수상품(츄파춥스․켈로그), 기타상품(찌개양념) 등이다.
계열사에 농심가(주), 율촌화학(주), 태경농산(주), 농심데이타시스템(주), 농심기획(주), 농심엔지니어링(주), 율촌재단(栗村財團), 동래관광호텔 등이 있다. 율촌재단은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의 일환으로 장학금 지원, 대학교수 및 학술연구기관의 식품 및 생물공학 분야 등에 학술연구비를 지급하고 있다.
참고문헌
상하이 리포트 차병석, 하영춘, 정동현, 한우덕 지음
www.kosdoctor.co.kr 코스닥터
www.cn-co.com 中國企業資信
www.shinramyun.co.kr 신라면 홈페이지
www.empas.com 엠파스
www.koreatimes.co.kr
www.nongshim.co.kr 농심 홈페이지
www.cn.nongshim.com 농심 중국어 홈페이지
www.seri.or.kr
www.kdachina.com.ne.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www.chosun.com
www.joins.com
www.ned.co.kr
월간조선사, 『한국인의 뉴 프런티어 中國』,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신라면의 중국진출목차-서론-1. 신라면 소개신라면 탄생배경2. 중국시장 진출배경3. 중국의 라면시장1) 생산현황2) 소비현황3) 중국진출 당시의 현황-본론-1. 경쟁기업2. SWOP 분석3. 4P 전략-결론-1. 신라면의 성공요인2. 결론 및 향후과제-참고문헌-1. 신라면 소개신라면 탄생배경1985년 안성탕면의 인기를 추진력으로 라면업계 1위에 올라선 농심은 확고부동한 1위의 자리를 다질 필요가 있었다.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여 라면시장의 성장 가속도

  • [경영학] [국제경영론]농심 `신라면`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2. 농심의 역사 (연혁)3. 기업소개4. CI(심볼)와 신라면 로고5. 신라면 소개Ⅱ. 본 론1. 해외진출동기2. 국내시장 현황3. 해외 진출현황4. 경쟁기업 분석5.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중국 진출과정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4) 농심의 SWOT분석5) 농심의 STP6) 기업성과6. 농심 신라면의 미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미국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Ⅲ. 결론 및 전망Ⅰ.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전략, 중국 진출 현황, 계기, 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개선점
  • Report(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전략, 중국 진출 현황, 계기, 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개선점 )목 차Ⅰ. 서 론1. 기업 소개 . 12. 농심‘신라면’사례 선정 이유 43. 중국 진출 현황. 5Ⅱ. 본 론1. 농심 ‘신라면’의

  • [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세분화 전략과 포지셔닝
  • 주제 선정이유 / 한계2. 농심 소개3. 신라면 소개contentsUnit of measure* FootnoteSource: Source*주제 선정이유 & 한계점주제 선정이유농심의 대표 상표인 신라면의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중심으로 신라면의 글로벌화 전략을 알아보고, 어떤 열매를 맺고 있는가 살펴 봄향후 가속화 되는 글로벌 시장진출에서의 생존 전략을 신라면의 사례를 통해 배움한 계 점신라면의 중국 시장 진출 성공사례는 진출초기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한 그에 맞는 전략 수립

  • [마케팅](주)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사례
  • 중국진출 실패원인 161. 삼양라면에 대하여 162. 삼양라면의 중국 진출 163. 삼양라면의 중국진출 실패 원인 17IV. 농심의 향후전략 171. 자극이 구매 욕구를 창출시킨다 182. 정보를 손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83. 가격 보다는 브랜드 184. 구전효과를 노린다. 185. 구매 현장에서의 판촉이 중요하다. 196. 소비자의 입김이 거세다 19결 론 20I. 신라면 중국시장의 SPT 20II. 신라면의 4P 22III. 신라면의 SWOT 23㈜농심에 대한 간략한 소개1. 기업이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