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조직, 경영성과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기업소개
1. 기업의 등장배경
2. 경영이념
3. 기업연혁

Ⅱ. 세스코 조직
1. 조직구성
2. 주요사업부문
3. 내부역량분석

Ⅲ. 경영성과평가
1. 재무진단-수익성
2. 재무진단-안전성
3. 재무진단-활동성

Ⅳ.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Ⅴ. 세스코 관련 기사

Ⅵ. 우리들의 생각

Ⅶ. 출처
본문내용

■ 경상이익율 양호, 경상이익 증가율 보통 수준

2. 재무진단 - 안정성

1) 안정성 재무진단

■ 금융 차입금 보다는 매입채무 등 기타채무위주의 타인자금 조달로 이자비용 측면에서는 긍정적
■ 장기 차입금 위주의 자금 조달로 차입구조는 양호한 편
■ 총자산 증가율 높은 수준
■ 유형자산 증가율은 높은 수준으로써 투자자금의 조달방안, 투자규모 및 시기의 적정성에 대한 평가 필요
■ 총차입금 감소로 재무 안정성에는 긍정적

<표 V-5> 안전성
(단위 : 백만원, %)




<표출처 : 세스코 재무보고서 07. 10. 28>

3. 재무진단 - 활동성

1) 활동성 및 CF 재무진단

■ 총차입금대비 영업활동현금흐름이 양호한 수준으로써 단기적인 측면의 신용도 측면에서 는 긍정적
■ 유형자산회전율은 높은수준, 유형자산의 노후화로 인한 향후 사업성장의 장애요인이 될 가능성이 없다면 유형자산의 효율적 활용에 대한 긍정적 평가 가능

■ 매입채무 회전율이 높은 수준으로써 매입채무에 의한 자금활용측면에서는 부정적, 매입 채무 절제조건 및 특수 관계인 등 주요 거래처에 대한 검토필요
■ 매출채권이외의 당좌자산 보유비율이 높아 유동성은 양호할 가능성은 있으나 자산운용의 효율성에 대한 평가필요
■ 고정자산의 회전율이 높아 총자산회전율은 높은 수준으로써 제반 활동성지표는 안정적인 편
■ 운전자금회전율은 양호한 수준

2) 활동성 및 CF 종합의견

참고문헌
Ⅶ. 출처
■ 인터넷 사이트
http://blog.naver.com/rosa6797?Redirect=Log&logNo=120018534809
http://blog.naver.com/dayon6162?Redirect=Log&logNo=40008968130
http://cafe.naver.com/industrymanagement08/901
http://cafe.naver.com/aca54fashion/131
http://blog.naver.com/ssinsung/10032230086
http://blog.naver.com/hjko2k/40049770899
http://blog.naver.com/marketingpr/70025427758
http://blog.naver.com/tpdl5352/120058145426
http://cafe.naver.com/smsm2/51
http://www.cesco.co.kr/index.aspx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428715



■ 참고 문헌 및 기사
경영분석과 시장환경분석 - 강재형
세스코의 변화경영전략, emars ,김민주
서비스 마케팅(회사의 운명을 결정하는) - 정혜전
매일경제, 연합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서비스 프로세스 경영혁신, 아웃소싱과 벤치마킹
  • 경영자가 경쟁사의 성과 이상으로 책정한 성과 목표를 말한다.개선 단계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사의 핵심 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벤치마킹결과를 현실화 시키자는 것이다. 벤치마킹 연구를 통해 얻은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향상된 프로세스를 조직에 적응시켜 지속적인 향상을 유도하여야 한다. • 성과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목표 설정• 최상의 업무 수행 방안 및 동인 결정• 기업 문화 및 구조에 적합하게 프로세스 동인 개발• 개발된 동인을

  • 아웃소싱,아웃소싱사례분석,아웃소싱특징및종류,벤치마킹,벤치마킹사례
  • 조직의 힘이다.성공하기 위해서는 전술과 전략 사이의 관계에 대한 인식을 명확히 해야 하며, 전체 프로세스상 가장 중요한 과정은, ‘현장에 나가보는 것’ 이고 경영자가 할 일은 어떤 전술을 사용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국내기업인 KOTRA의 경우 고객만족헌장을 발표하여 경영의지를 대내외에 알렸고, 친절도 향상을 위해 전화친절도 평가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의 경우는 ‘학습, 체험, 재미’를 절묘하

  • [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세스코 해충방제센타 스티커를 부착해 주며 해충 신고 사항이 접수되면 즉시 세스코맨이 출동하여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외곽 지역이나 쓰레기장 및 관리실 등은 매월 정기적으로 관리하여 쥐나 해충이 발생하거나 서식하지 못하도록 철저한 관리를 해준다. 약제는 장소의 특성과 해충에 따라 다양하게 처리하며 각 세대에는 인체에 무해한 저독성 약제를 사용하여 어린아이 등 사람에게 피해가 발생되지 않

  • [서비스운영관리] CESCO(세스코)의 CESCO의 서비스운영 사례 분석
  • 세스코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건강한 가치관을 가지고 기본에 충실한 정도경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눈앞의 이익 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기본에 충실한 세스코가 되도록 진일보하고 있다. 기업은 고객과 사회의 신뢰위에 안정된 기업 활동을 펼쳐 나아갈 수 있다. 항상 기본에 충실하고 도덕적인 회사의 문화를 이루는 세스코가 되도록 스스로 채찍질 하며, 더 큰 성과를 이루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다.3. 사업

  • 세스코 CESCO 브랜드분석과 세스코 마케팅전략 분석및 세스코 경영전략과 향후나아가야할 방향,느낀점
  • 세스코는 경영 혁신과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조직을 개편하고 과감한 인센티브 제도를 사용하여 관리 체계를 개선하였다. 신용등급이란??기업신용등급은 정보이용자의 편의와 참고지표의 목적으로 조사 대상기업에 대한 분석결과를 등급화한 것으로 절대적 의미를 지닌 것은 아니다. 평가기준일 이후 기업의 신용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대한 사실일 발생 또는 예견되는 경우에는 신용등급은 변경될 수 있다.-기준일 2011.12.31 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