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 하이얼(Haier)의 한국 가전시장공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aier기업 개요
2. Haier의 국제화
3. 한국시장 진출 동기와 전략
4. 진입현황과 진입결과
본문내용
◈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TV,통신 등 96개 카테고리에서 15100 여 가지
제품을 생산하는 종합가전 메이커

◈ 중국의 민영기업 중 매출액 1위

◈ 세계 4위의 백색가전 업체

◈ Euromonitor International의
2009년도 글로벌 일류 기기 브랜드
순위에서 5.1%의 소매 시장 점유율로
브랜드 점유율 1위

◈ 하이얼의 냉장고와 가정용 세탁기가
글로벌 브랜드 이름 부문에서 1위기록

직접 투자방식
- 틈새시장을 겨냥한 아이디어 제품
- 미국 현지 생산라인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 틈새시장에 진입한 후, 판매 품목을 다양화
일본 대기업과의 판매제휴
- SANYO 회사와 경합합작방식
- 일본제품보다 비싸지 않게 품질은 대등하게



촉진전략(Promotion)

초기 : 가격경쟁력, 인지도에 초점을 맞춘 광고
다양한 이벤트 행사 실시

후기 : 품질과 성능에 초점
본격적인 공중파 방송




유통전략(Place)

대형쇼핑몰 공략 후
백화점으로 확장

인터넷 쇼핑몰과
연계판매

이후 홈쇼핑판매 진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하이얼기업의 발전전략 및 성공요인
  • 하이얼의 기업배경하이얼그룹은 중국 산동성 청도에 본사를 둔 중국을 대표하는 가전업체다.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 가전 내수시장에서 선두권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하이얼 브랜드는 널리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는 아직 하이얼이라는 브랜드가 생소하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는 이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선진국 시장을 먼저 공략한 후 후진국 시장에 진입하겠다는 하이얼그룹 국제화 전략이

  • [국제경영학] Haier(하이얼)의 한국 시장 진출 사례
  • 국제 경영학 조별 과제- 하이얼의 한국 시장 진출 사례-서론1.선정 동기2.기업 소개3.한국 시장 진출 연혁4.한국 시장으로의 진출 동기(1) 시장 잠재력(2)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3) 전략시장 여부(4) 기업의 목적(5) 비용 절감(6) 위험과 불확실성(7) 경제환경본론5.초기 진입 실패6.진입 실패의 이유(1) 브랜드 인식의 저조(2) 예상치 못한 법률적 환경의 위험(3) 낮은 수요(4) 경쟁업체7.실패 당시의 진출방법8.한국 시장으로의 진입(1) 브랜드 인

  • [국제경영] Haier하이얼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
  • 하이얼 그룹은 중국 500대 기업 가운데 16위를 차지했다. 2002년 9월 중국 통계청이 실시한 조사에서 하이얼은 2001년 중국 500대 기업 가운데 11위를 차지했다. 두 조사에서 근소한 차이가 있었겠지만, 두 조사를 통해 중국 기업피라미드에서 하이얼의 위치를 가늠해볼 수 있겠다. 세계 전략 분석에 관한 시장정보를 제공하는 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의 2002년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하이얼은 전 세계 백색가전 메이커 가운데 5위를

  • [국제경영] Haier하이얼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
  • Haier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1. 하이얼의 기업 소개 2. 하이얼의 경영전략3. 하이얼의 마케팅 4P4.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입배경5.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입전략6. 하이얼의 최근시장 동향Contents1-1) 하이얼의 기업소개2004년 중국기업 종합경쟁력 1위(아시안 월스트리트저널)중국 1000대 제조업체 중 가전부문 1위(케임브리지 매뉴팩터링 리뷰)가장 존경받는 중국기업 1위(파이낸셜 타임스)중국 기업으로 유일하게 세계 100대 브랜드 진입(월드브랜드랩)20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REPORT중국 가전 왕국 海尔의 글로벌 전략과 목 : 글로벌 경영 전략교수님: 팀 원 : 차 례Ⅰ. 서 론 중국 가전 산업 동향Ⅱ. 본 론1. 중국 가전업체 대표 하이얼(海尔)1.1 하이얼은 어떤 기업인가?1.2 세계로 뻗어 가는 하이얼 1.3 하이얼의 한국 진출 전략Ⅲ. 결 론 하이얼의 발전과제와 시사점 Ⅰ. 서 론중국 가전산업의 대표적인 기업은 하이얼이다. 하이얼은 창의성과 고객 필요에의 신속대응이라는 명제하에 기업을 발전시켰다. ‘품질은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