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지속가능경영CSR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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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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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선정 배경
1. LG 전자 Profile – 회사 개요
2. 지속가능경영체계
3. 주요 지속가능경영 활동 – 고객 가치 향상
4.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인식 조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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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만족 활동 및 A/S
-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을 분석하는 활동을 통해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서비스 항목들을 발굴하고 이에 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4]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 고객의 소리를 듣고 유관부서에 신속히 전달함으로써 제품과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에
고객의 소리를 적극 활용.
[5] 고객 정보보호 활동 강화
-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고객의 정보 유출 예방 및 철저한 보호.
협력회사 상생경영 : LG전자는 정도 경영의 정신에 따라 모든 거래를 평등한 참여기회가
보장된 가운데 자유경쟁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으며,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로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공동의 발전을 추구.
상생경영 목표 및 전략 : LG전자의 구매비용은 총 매출의 80%에 해당하는 만큼 협력회사의
경쟁력 향상을 통한 동반 성장을 목표로 노력. 최근의 경제위기 상황에서도 책임 있는 비즈
니스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해 구매전략 방향을 재설정하고 협력회사 지원부서 체제도 개편.
CPO 체제 도입과 구매조직 개편 : 각 사업본부 및 지역본부에 흩어져 있던 구매조직을
CPO(최고구매책임자)를 중심으로 한 각 본부 구매팀장 통합체제로 개편.
협력회사 지원체계 : 투명하고 공정한 협력회사 선정 절차 적용
협력회사 지원 프로그램 : 인력지원 프로그램, 교육지원 프로그램, 자금지원 프로그램,
경영/ESH(환경,안전,방재,보건) 지원 프로그램 운영
협력회사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 2008 Global Supplier’s Day 개최, 협력회사 만족도
조사 시행 (2007년 68.3점 → 2008년 73.4점으로 상승)
[1] 사회공헌활동 강화
- ‘꿈을 이루는 사랑, LG전자’라는 사회공헌 슬로건을 걸고, 사회공헌 활동을 기업경영의
일부로 인식하고, 인간존중의 경영이념을 구현함으로써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
[1] 공정한 평가 및 보상
- 임직원 및 조직이 지속적으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인별, 팀별 성과를
고려한 평가 보상시스템 구축 운영.
[2] 경력개발 및 평생교육
- 국내외 전 임직원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및
직무별 전문가로 육성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업가 육성 제도
직무별 전문가 육성 제도
학위 파견 제도 : 국내외MBA, R&D 학위 파견
자기계발 및 평생학습 지원 : 사내 어학과정, 온라인 IT/어학과정, 독서통신 과정 등
개별교육 : e-Learning 제도, 어학능력향상 지원제도, 자격증 지원 제도
신입사원 및 직급필수교육 이수제도, 사내 현장교육제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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