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지속가능경영CSR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 배경
1. LG 전자 Profile – 회사 개요
2. 지속가능경영체계
3. 주요 지속가능경영 활동 – 고객 가치 향상
4.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인식 조사
본문내용
[3] 고객만족 활동 및 A/S
-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을 분석하는 활동을 통해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서비스 항목들을 발굴하고 이에 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4]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 고객의 소리를 듣고 유관부서에 신속히 전달함으로써 제품과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에
고객의 소리를 적극 활용.


[5] 고객 정보보호 활동 강화
-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고객의 정보 유출 예방 및 철저한 보호.
협력회사 상생경영 : LG전자는 정도 경영의 정신에 따라 모든 거래를 평등한 참여기회가
보장된 가운데 자유경쟁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으며,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로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공동의 발전을 추구.
상생경영 목표 및 전략 : LG전자의 구매비용은 총 매출의 80%에 해당하는 만큼 협력회사의
경쟁력 향상을 통한 동반 성장을 목표로 노력. 최근의 경제위기 상황에서도 책임 있는 비즈
니스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해 구매전략 방향을 재설정하고 협력회사 지원부서 체제도 개편.
CPO 체제 도입과 구매조직 개편 : 각 사업본부 및 지역본부에 흩어져 있던 구매조직을
CPO(최고구매책임자)를 중심으로 한 각 본부 구매팀장 통합체제로 개편.
협력회사 지원체계 : 투명하고 공정한 협력회사 선정 절차 적용
협력회사 지원 프로그램 : 인력지원 프로그램, 교육지원 프로그램, 자금지원 프로그램,
경영/ESH(환경,안전,방재,보건) 지원 프로그램 운영
협력회사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 2008 Global Supplier’s Day 개최, 협력회사 만족도
조사 시행 (2007년 68.3점 → 2008년 73.4점으로 상승)
[1] 사회공헌활동 강화
- ‘꿈을 이루는 사랑, LG전자’라는 사회공헌 슬로건을 걸고, 사회공헌 활동을 기업경영의
일부로 인식하고, 인간존중의 경영이념을 구현함으로써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

[1] 공정한 평가 및 보상
- 임직원 및 조직이 지속적으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인별, 팀별 성과를
고려한 평가 보상시스템 구축 운영.

[2] 경력개발 및 평생교육
- 국내외 전 임직원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및
직무별 전문가로 육성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업가 육성 제도
직무별 전문가 육성 제도
학위 파견 제도 : 국내외MBA, R&D 학위 파견
자기계발 및 평생학습 지원 : 사내 어학과정, 온라인 IT/어학과정, 독서통신 과정 등
개별교육 : e-Learning 제도, 어학능력향상 지원제도, 자격증 지원 제도
신입사원 및 직급필수교육 이수제도, 사내 현장교육제도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경영학원론 발표 보고서‘양날의 검, CSR’서론1. CSR의 정의 2. 기업이 CSR을 하는 이유1) CSR을 하는 이유2) CSR의 효과본론3. Social contract CSR의 이론적 정의1) 지속 가능한 경영 (Substantiality Management)2) 글로벌 마인드 (Global Mind)3) 시민사회와의 커뮤니케이션4. Self-interested CSR의 이론적 정의1) 단기의 일회성 마케팅 행사2) 기업의 이미지 및 명성을 위한 포장5. 과연 유한킴벌리는 Self-interested CSR or Social Contract CSR?6. Self-interested CSR 사례 및 조별의견1)

  • [지속가능경영]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모델과 사례
  • 경영혁신기업가치 개선투명성 제고출처: LG화학 홈페이지2. 지속가능경영과 이해관계자 관리LG 전자 이해관계자관리 사례주식/투자자협력회사시민단체/국제기구임직원정부/지방자치단체고객지역사회지속가능경영이란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2. 지속가능경영과 이해관계자 관리LG 전자 이해관계자관리 사례주식/투자자주요책임투명한 경영정보 공시경영 효율화를 통한 투자가치 상승CSR 활동을 통한 기업

  • 우리나라 기업들의 핵심가치 조사 및 분석,전자업종의핵심가치경향분석,전자업종구직전략,LG전자,INNOX,SIEMENS,ITERFLEX,한미반도체
  • LG전자에어컨디셔닝 & 에너지솔루션 홈 어플라이언스홈 엔터테인먼트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 사업소개미션전략실행과제Integration + Partnership = Innovation이해관계자 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추구CSR 거버넌스 구축 → CSR 리스크 관리 → 이해관계자 참여 → 전략적 사회공헌LG전자기업의 VISION & 전략LG전자정도 경영 : LG WAY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인간존중의 경영정도경영일등LGLG의 비전으로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시장을 리드해 가는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전자제품에 삼성전자의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다.삼성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 기술개발 그리고 체계적인 인재 양성에 힘써 왔으며, 동시에 Digital Convergence 시대의 변화와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 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2) 삼성전자 기업이념삼성전자의 기업이념은 경영이념(Philosophy), 핵심가치(Value), 행동원칙(Principles)의 3단계로 구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향후 자동차산업의 성장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2)경기변동의 특성자동차 수요는 경기변동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다. 자동차 보급이 일정한 수준 이상에 도달해 자동차 수요의 증가세가 둔화 내지는 정체를 보이는 시기에는 그런 관계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난다. 자동차 보급이 성숙되기 전인 94년 이전에는 경기변동에 상관없이 자동차 수요가 급격히 늘어났지만, 성숙단계에 들어선 95년부터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