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정책
2.글로벌 기업의 진출 사례
3.우리나라 기업의 진출 사례
4.전략 방향 제시
- 본문내용
-
중국은 13억의 인구 방대한 인구를 가진 큰 시장
한국 유통산업이 중국 시장으로의 안정적 진출 방안을
마련하고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것에 의의
중국 경제 정책이 자국 산업을 보호한다는 명목 아래 직수입되는 상품에 대해서는 높은 관세를 매겨 기업의 중국에 대한 직접투자, 합작투자를 유치하는 방향으로 유도해 외국의 기술 흡수와 자국의 실업 해결에 큰 이득
GDP 대비 GNI가 급격히 감소, 기업에 대한 행정적인 규제를 가할 가능성도 높다. 하지만 이런 움직임은 오히려 공정거래를 향한 진일보적인 긍정적 변화로서 우리나라의 중국진출과 다른 외국기업과의 경쟁에서도 오히려 긍정적인 역할
이토요카토는 1920년 설립하였으며 1958년에 법인 전환
일본은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고 유통기업 중 하나
전 세계 18국에 33,000개의 유통망을 형성
현재는 베이징 7개, 청두 3개의 대형마트 및 백화점을 운영
베이징을 중심으로 7 - ELEVEN 편의점도 다수 운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