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정책
2.글로벌 기업의 진출 사례
3.우리나라 기업의 진출 사례
4.전략 방향 제시
본문내용
중국은 13억의 인구 방대한 인구를 가진 큰 시장
한국 유통산업이 중국 시장으로의 안정적 진출 방안을
마련하고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것에 의의
중국 경제 정책이 자국 산업을 보호한다는 명목 아래 직수입되는 상품에 대해서는 높은 관세를 매겨 기업의 중국에 대한 직접투자, 합작투자를 유치하는 방향으로 유도해 외국의 기술 흡수와 자국의 실업 해결에 큰 이득
GDP 대비 GNI가 급격히 감소, 기업에 대한 행정적인 규제를 가할 가능성도 높다. 하지만 이런 움직임은 오히려 공정거래를 향한 진일보적인 긍정적 변화로서 우리나라의 중국진출과 다른 외국기업과의 경쟁에서도 오히려 긍정적인 역할

이토요카토는 1920년 설립하였으며 1958년에 법인 전환
일본은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고 유통기업 중 하나
전 세계 18국에 33,000개의 유통망을 형성
현재는 베이징 7개, 청두 3개의 대형마트 및 백화점을 운영
베이징을 중심으로 7 - ELEVEN 편의점도 다수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시장 진입을 마치고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찻잔 속의 태풍’이라는 비아냥거림까지 받았다.하이얼코리아는 고객의 마음과 추구하는 이미지(image)까지 읽어 제품에 반영한다는 스마트웨어(Smartware)라는 비전 갖고 한국 시장에 진출했지만 2010년까지 한국 내 3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달성이 쉽지 않을 전망이다.1.2 가전 시장의 특성 및 2008 글로벌 경제 위기1.2.1 가전 시장 특성가전시장은 생활의 편리성을 증진시키

  • 경제경영 대동공업의 미국시장진출을 통해 살펴본 국제경영전략
  • 기업으로 기대되며, 이러한 점에서 국제경영전략 수립 연구대상으로 고려해 볼만하다. 하지만 정부의 농기계 임대사업 추진과 원유원자재의 폭등 및 환율급등 등의 외부적 환경이 수익채산성을 악화시키고 있고, 자체유통망을 구축한 일본의 얀마농기와 같은 경쟁 업체가 존재하고 있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대동기업은 이미 미국현지법인 및 유럽부품센터, 중국현지법인 등 전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으

  • [마케팅]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
  • 글로벌화, 타사의 전략적 제휴 및 중국 등 향후 성장성이 큰 시장에의 진출 등 판매망 확대와 수익성 제고를 위해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다. 그 대표적으로 시장 점유율 3위의 미국의 Goodyear와 5위의 Sumimoto의 합병과 Pirelli와 Cooper 의 합병이 이루어졌다. 이로서 Goodyear와 Sumimoto는 유럽시장 점유율 24%로서 일본의Bridgestone을 제치고 거의 2위로 부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이러한 기업 간의 합병은 세계 타이어 시장의 과점을 더욱 부추기고 있

  • [경영학개론]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기업의 장점과 단점, 사업 전략들을 알아보았다. 특히 연예인들에 대한 1차적 경영 관리 형태에서 벗어난 스타와 스타파생콘텐츠의 다양한 생산과 유통방법 전략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기존의 중요한 방법 모형인 SWOT분석, BCG매트릭스분석, 포터의 본원적 분석으로써 분석하였다. 간단히 보고서의 구성을 말해본다면 서론에서는 연구배경과 기업선정이유를 밝힘으로써 조사의 대성과 목적을 밝혔고, 기업에 대한 간략한 개요로써 기업의

  • NABI PROJECT 물류 정책 흐름 및 현황
  • 기업 육성한중일 3국간 협력 확대남북철도 및 대륙철도 연계참여정부MB 정부현 정부참고 : 원동욱(2006), 동북아 물류환경 볂화와 물류중심지화 전략의 재정립, 한국교통연구원MB정부21세기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물류강국정책 흐름참여정부MB 정부현 정부육/해/공 통합물류체계 구축을 통한 물류효율화 구현고품질 물류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프트인프라 확보녹색물류체계와 물류보안강화로 선진물류체계 구현글로벌 물류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