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하이트맥주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자사분석 : (주)하이트맥주
1. 연혁
2. 계열기업
※ 참고 : 진로(주)와의 합병 및 소주시장 관련 분석
3. 주요제품 및 대표브랜드
4. 영업상황
5. 경쟁사
6. 국내 최대 맥주제조업체
7. 시장점유율
8. 확고한 시장지위 유지
Ⅱ. 산업 분석 : 주류산업
1.산업의 특성
2.산업의 성장성
3.경기변동상의 특성
4.경쟁요소
5.자원조달상의 특성
6.관련 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7.맥주 시장
Ⅲ. 종합분석 및 향후전망
- 본문내용
-
Ⅰ. 자사분석 : (주)하이트맥주
1. 연혁
∙국내 맥주업계의 선발주자로 1933년 8월 9일 조선맥주(주) 설립하였다
∙맥주유통망 확보를 위하여 근대화유통(구 근대화연쇄점)을 1973년 3월 26일 설립하고, 병 제조업체인 동서유리공업(주)을 1975년 12월 설립하여 국내 굴지의 맥주회사로의 면모를 갖추었다.
∙1982년 11월 1일에는 청주회사인 금관청주(주)를 인수하여 종합주류회사로서 주류시장 개방에 대비하였다.
∙1993년 5월 신제품 HITE맥주 개발 시판, 당해 한국능률협회 선정‘93 히트상품’대상수상
∙1994년 11월 11일 주류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수입 및 판매회사 하이스코트 (주)를 설립하였다.
∙1996년 8월 13일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주)녹수원을 설립하여 생수시장에 진출하였다.
∙1997년 3월 6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회사정리절차가 진행 중인 (주)동주발효의 주식 100%를 취득하고[(주)동주발효는 (주)보배의 주식을 100%보유], (주)동주발효를 하이트주정주식회사로, (주)보배를 하이트주조 주식회사로 각각 상호 변경하였다.
∙1997년 3월 10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제조 및 판매회사 (주)하이스코트 위스키를 설립하였다.
∙1998년 3월 사명을 ‘조선맥주 주식회사’에서 ‘하이트맥주 주식회사’로 변경
∙1998년 7월 1일 동서유리공업주식회사가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신화인쇄 주식회사 등과 흡수합병하고 다시 동서유리공업주식회사의 상호를 하이트산업주식회사로 변경, 7월 1일 (주)녹수원이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주)하이트음료를 흡수 합병하고 (주)하이트 음료의 상호를 하이트음료주식회사로 변경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