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재무, 기업분석](주)하이트맥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하이트맥주 기업소개
2. Valuation을 위한 기본 가정요소
3. Valuation (DCF Method, Multiples)
4. Synergy Gain 분석 (APV Method)
5. 현 주가에 대한 종합평가 및 전망
본문내용
㈜하이트맥주 기업 소개
기업 선정 이유
수업 시간에 배운 다양한 기업분석 기법을 이용해 실제 기업의 적정 주가를
산출해 보는 것에 보고서의 초점을 맞추었다. 이를 위해 안정적 성장이란
조건을 만족하는 기업을 물색하게 되었고, 매출성장률이 안정적인 음식료
제조산업에 속하면서 주류시장(맥주) 판매점유율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하이트맥주 회사를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최근 진로 M&A 이슈를 통한 합병으로 인한 회사의 Synergy Gain을
측정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기업개요

1933년 08월 조선맥주(주)로 설립, 크라운맥주로 알려졌다.
1973년 07월 기업공개
1977년 12월 한독맥주(주) 마산공장을 매수, 시설 확장.
1985년 07월 덴마크 유나이티드브루어리와 칼스버그 맥주 제조판매 계약.
1993년 05월 하이트맥주를 개발, 시판.
1998년 06월 상호를 하이트맥주(주)로 변경.
2000년 03월 하이트맥주의 상표를 변경.
05월 하이라이트맥주를 개발하여 시판.
2002년 05월 하이트맥주 100억 병 판매를 돌파.
2003년 02월 한국능률협회 파워브랜드상 1위 수상.
2004년 10월 계열사 하이트소주 매각
2005년 08월 ㈜진로 인수 합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습니다111111111111111111111
  • this***
    (2011.10.27 05:06: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아요~~~~~~~~~~~~~~~~~~~~~~```````
  • gaeron***
    (2010.09.30 15:32:22)
회원 추천자료
  • [회계관리] OB vs 하이트(HITE) 재무제표 분석
  • OB vs HITE-목차-Ⅰ.기업소개 1.OB맥주2.하이트맥주Ⅱ.재무제표 분석1.유동성비율2.안정성비율3.수익성비율4.활동성비율Ⅲ.결론1. 대차대조표 & 손익계산서 (2008-2011)2. 재무비율 그래프 (2008-2011)-1-Ⅰ.기업소개1.오비맥주1) 회사소개-맥주 전문기업, 오비맥주오비맥주 주식회사(대표이사:이호림)는 1933년에 태동하여 지난 77년간 한국 주류업계를이끌어 온 국내 굴지의 맥주 제조 판매회사이자, 경기도 이천 전라도 광주, 충북청원 3개 공

  • [기업경영] 맥주산업분석 - 하이트 vs. 버드와이저
  • 맥주 산업 분석                                           Vs.Contents맥주 시장 환경 분석1산업 구조 분석 5-Force Model 2산업 구조 분석 5-Force Model Valuation5하이트 vs. 버드와이저 재무비율 비교 분석4하이트 기업분석 및 진로 인수 파급효과3맥주 시장 환경 분석1맥주 시장 환경 분석국내 주류시장에 대한 맥주의 점유율 54.5 45.556.5 43.556.6 43.258.5 41.62001 54.5 45.52002 56.5 43.52003 56.6 43.22004 58.5 41.62005

  • [기업경영] 맥주산업분석 - 하이트 vs. 버드와이저
  • - 기말 보고서 - 국내 맥주산업 분석 및 하이트 와 버드와이저의 가치평가 제출일: 2005. 6. 22(수) Ⅰ. 맥주시장 환경분석Ⅱ. 산업 구조 분석 5-Force ModelⅢ. 하이트 기업분석Ⅳ. 하이트의 진로인수 파급효과Ⅴ. 하이트맥주와 BUD(버드와이저)의 재무비율 분석Ⅵ. 초과이익모형에 의한 가치평가Ⅶ. 배당할인모형(DDM)을 이용한 가치평가Ⅷ. DDM에 근거한 Reverse EngineeringⅨ. FCF(Free Cash Flow)을 이용한 가치평가Ⅹ. 결론Epilogue참고 자료국내 주류시

  • 하이트 마케팅사례
  • 하이트 맥주 100억병 판매돌파2003 한국 능률협회 파워 브랜드 1위 수상2004 2030 브랜드 대상 맥주 – The HITE ‘프라임 맥주’2005 4월 (주)진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이트의 탄생배경♦ 하이트의 탄생배경만년 2위라는 무기력감속에서 새로운 제품출시로 기업회생의 필요성 인식양분하고 있던 기존 맥주시장에 새로운 경쟁자 진출 – 위기감 인식당시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마케팅 도입으로 과학적인 시장조사 분석을 통해 신제품 출시에 대한 과감

  • [마케팅] 하이트맥주의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 주제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하이트 맥주를 선호하는데 하이트 맥주의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나에게도 이렇게 영향을 미쳤을까 하는 궁금함에서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현 맥주시장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하이트맥주가 급부상 할 수 있게 된 원인을 마케팅 전략 차원에서 도출하기 위하여 국내 맥주 시장의 현황과 경쟁기업과의 여러 차원에서의 비교를 통하여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제 2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