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세미나] 3D 영상 디스플레이 산업과 SONY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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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3D 기술 주목배경
2.3D 시장전망
3.3D 업체동향
4.SONY 소개
5.SONY의 3D 시장 대응전략
본문내용
초기 : 오랜 기술 개발의 역사를 가졌지만 시장 확대에는 한계

When? 안경을 쓰고 보는 3D 시장은 이미 150년전 초기기술이 개발
- 기존 TV 기술에 약간의 기술만 들어가면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 시장이 형성되면
성장할 수 있는 여지는 있었음

Why? 콘텐츠 부족, 낮은 3D 디스플레이의 해상도, 눈의 피로 현상 발생
-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모두 문제점이 있어 지속적인 시장확대로 이어지지 못함

시장확대 분위기

최근 기술 진보에 의한 제작 환경 개선, TV 셋트업체들의 신규 프리미엄급 제품 확대 욕구, 영화계의 콘텐츠 확대 등으로 3D 상업화의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시장 확대

- TV업체들의 수익성 개선 모색 및 HD-TV 보급으로 3D 부각
LED-TV의 범용화로 인한 가격하락 -> 평균판매 가격유지위해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3D TV 주목

- 기술적으로 방송의 디지털화에 따른 Full HD-TV로의 이행 진전

영화산업계의 활로 모색으로 콘텐츠 확장 - 3D 상업화 가능성 높아짐

미국 영화산업계가 앞장서서 3D화를 추진
- 미국의 영화배급사나 콘텐츠업체들은 3D 영화는 불법복제가 불가능 하여 영화의
수익성이 크기 때문에 3D 영상화에 적극적참여


영화 ‘아바타’의 세계적 흥행이 3D 확대의 ‘티핑 포인트’가 됨











3D 디스플레이 시장 현황 및 전망

3D 디스플레이 수요 확대로 시장규모는 커질 전망

- 2018년에는 출하량 1억 9,600만대, 매출 2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
- 전체 디스플레이중 3D 디스플레이가 차지하는 비중이 2015년 9.2% 정도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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