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세미나] 3D 영상 디스플레이 산업과 SONY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3D 디스플레이 산업 분석
1.
3D 디스플레이 개념
2.
3D 기술 주목 배경
3.
3D 디스플레이 기술 개요
4.
3D 시장 전망
Ⅲ.
SONY 분석과 3D대응전략
5.
SONY 소개
6.
SONY의 쇠퇴와 원인
7.
SONY의 회복을 위한 전략
8.
SONY의 3D 대응 전략
Ⅳ.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2) 3D 디스플레이 : 매출 2018년 220억 달러 전망
시장조사기관마다 수치의 차이는 있지만 3D 디스플레이 시장규모에 대해 2015년에는 150억 달러 이상, 2018년에는 2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DisplaySearch에 의하면 3D 디스플레이 출하량과 매출은 2008년 70만대와 9억200만 달러 수준에서 연평균 성장률 75%, 38%씩 기록해 2018년에는 출하량 1억 9,600만대, 매출 2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또 다른 시장조사기관인 Displaybank는 3D 디스플레이의 매출이 2008년부터 연평균 95%씩 성장해 2015년 15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패널 종류로 볼 때에는 AMOLED나 PDP보다는 TFT-LCD 의 비중이 약 85% 수준 내외로 가장 많이 차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3) 3D 영화 : 2010년 전 세계 3D 상영관 3만개 돌파 전망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2010년 전 세계 3D 상영관 수가 3만개를 돌파할 전망이다. 미국의 경우 JP모건에 따르면 2010년 미국의 3D 상영관이 7,000여개로 늘어날 전망으로, 이는 미국 전체 상영관 수인 36,000개의 약 20%에 해당한다. 영국은 전체 디지털 상영관의 70%가 3D 상영관이고, 러시아와 멕시코의 경우는 100%. 일본은 3000개가 넘는 3D 상영관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는 전국 2600개 스크린 가운데 3D 상영관은 5% 미만인 117개이다. 그러나 올해 개봉이 예정된 3D 영화는 모두 26종이 될 예정이고, 2010년부터 해외 영화 제작자들이 3D 영화 제작을 늘리고 있는 상황이어서 국내 상영관들도 3D 상영관을 점차적으로 늘릴 것으로 전망이다.
CJ CGV는 현재 80개의 3D 상영관을 보유하고 있는데 2010년 상영관의 30%를 3D 상영관으로 채울 계획이고, 메가박스도 현재보다 5배 넘는 3D 상영관을 갖출 예정이다.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드림웍스(Dreamworks)가 2009년 이후의 공개작품을 모두 3D로 제작한다고 발표할 정도로 영화계의 3D 영상화 움직임은 매우 빠르게 전개되고 있다.
(4) 3D 방송 : 세계적으로 채널 증가, 국내도 2010년부터 전문 채널 가동
일본 위성방송 BS11은 2007년 12월부터 side-by-side 포맷방식3)의 3D 방송을 매일 15분씩 방송중이다. SkyPerfecTV는 2009년 11월부터 시험 송출을 시작했다.
국내에서도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가 2010년 1월부터 24시간 3D 전문 채널 ”SKY3D” 론칭하였다. 스카이라이프의 전송 방식은 BskyB(영국)나 SkyPerfecTV(일
- 참고문헌
-
1. 3D 영상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및 전망
해외경제연구소 산업투자조사실 / 2010.2.24 / 김윤지
2. 소니 3D 전략의 키맨이 말한다 / 2009.12.24
http://blog.naver.com/1967jk?Redirect=Log&logNo=20095572815/
3. EBN 산업 뉴스 / 소니, 3D TV로 ´삼성·LG 텃밭´ 공략 / 2010.4.2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30428/
4. 지디넷 코리아 / 소니의 첫 3D 게임 타이틀, 3D TV로 해보니 / 2010.4.30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100430161607/
5. 소니침몰, 미야자키 타쿠마, 북쇼컴퍼니, / 2007
6. 일본 소니가 한국 삼성에 따라 잡힌 이유는,
김동호, 창작시대, / 2002
7. 아시아 투데이 / 이건희 삼성 회장, 소니와 3D TV·LCD 협력 어디까지? / 2010.5.24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60469/
8. 소니 사례에서 배우는 계획의 오류 / LG경제연구원 / 2010.02
9. 애플과 소니의 갈림길 / LG경제연구원/ 201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