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의 의의, 귀족마케팅의 효과, 귀족마케팅의 사례, vip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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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귀족마케팅에 대해 이론에서부터 사례까지 아주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상류층대상 마케팅의 현황과 특성

1. 상류층대상 마케팅의 정의
1) 용어의 정의
2) 귀족 마케팅이란
2. 의의와 도입이유
1) 귀족 마케팅의 매력
2) 계층의 폐쇄적 현상
3. 고소득층 시장의 규모와 특성
1) 고소득층 시장의 규모
2) 고소득층의 특성

Ⅲ. 상류층대상 마케팅의 사례

1. 금융
2. 주거시설
3. 백화점
4. 수입 명품브랜드(의류/잡화)
5. 인터넷 귀족 사이트

Ⅳ. 기업입장에서의 대응방향

1. 고급제품시장의 타겟팅
2. 고객정보의 체계적 관리와 유지
3. 브랜드 이미지 관리

Ⅴ. 결론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경기에 대한 불안감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극도로 위축시키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9월 소비자전망조사에 따르면 6개월 전과 비교하여 현재의 경기, 생활형편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나타내는 소비자평가지수는 59.9였다. 이는 외환위기 이후 소비자조사를 시작한 98년 11월의 65.9이후 가장 낮은 수치이다. 현재와 비교하여 6개월 후의 경기, 생활형편, 소비지출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심리를 나타내는 소비자기대지수는 90.4로 앞으로 나아질 것이라고 그나마 희망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기대지수도 꾸준히 내려가고 있어 어려운 경제상황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요즘 신문 머리말에는 하반기 이후 백화점, 할인점 등의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마이너스 성장󰡓,󰡒생산․소비․투자 등 실물경제지표 동반침체…. 경기침체의 골 깊어져…󰡓이런 말들이 장식하고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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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마케팅 연구회 편저, 󰡔비하인드 마케팅󰡕, 거송미디어, 2002.
김민주, 󰡔마케팅 어드벤처󰡕, 미래의 창, 2003.
차영란, “부유층의 소비행동특성과 상품선택에서의 심리사회적 준거차원 분석”, 중앙대학교, 2002. 6.
이상민,최순화, 󰡔소비시장 고급화와 기업의 대응󰡕, 삼성경제연구소, 2001. 3.
신정신, 「귀족마케팅」, 󰡔광고정보󰡕 1999년 8월호, 서울:한국방송광고공사,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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