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기업의 획기적 성장은 가능한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기업의 리더십과 변화관리

-저조한 성과에 안주하는 기업 - (사례기업: 셈코)
-저조한 성과에 안주하는 현상의 진행과정

2.한국기업의 만연한 현실안주현상

-(사례1) 대우
-(사례2) 기아

3.한국기업의 변화관리

4.기업변신의 병목현상

[중간마무리]

[본론]

1.급진적 향상은 가능하다

2.한국기업사례분석 –삼성

[결론 &마무리]



본문내용
일류기업의 최고경영진들이
그들 기업의 성과가 저조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거나 인정하지도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최고경영진들의 가시적 판단
연간 4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최고경영진들이 보지 못한 것
그 수익이 자본금 대비 불과 4%에 지나지않는다.

(상황분석 : 자본 비용이 11%를 초과하여
기업의 가치가 하락하는 상황)

대부분의 기업들은, 실제로 위기를
맞기 전에 오랫동안 나타나는 모든 불
길한 징조를 경영자의 통제를 넘어선
외부의 환경 탓으로 돌리면서 저조한
성과에 만족하는 상태를 유지한다


대우 그룹은 IMF 관리체제 전 ‘세계경영’의 기치하에 적극적 팽창 전략으로 많은 국내외 기업의 부러움을 샀으며,

주역 이었던 김우중 회장을 비롯해 당시 대우의 최고경영진은 각종 매스컴의 표지를 장식했고 그들의 전략은 많은 기업, 학자, 컨설팅회사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넥슨 사례
  • http://www.mk.co.kr*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http://www.hankooki.com/*http://www.itworld.co.kr/ * 기업인터뷰목 차Ⅰ. NEXON의 소개 및 국제 경영 연혁Ⅱ. NEXON의 해외진출배경Ⅲ. NEXON의 Global VisionⅣ. Global Vision 달성을 위한 필요 역량과 노력1) Contents의 quality2) Localizing3) 파트너사와의 관계 구축 및 유지4) 현지조사5) 해외시장에서의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며 얻어진 노하우6) 표준화7) 다각화8) Brand Power9) 인력자료 출처 및 홈페이지

  • [조직행동론] 포스코의 조직 경영 사례
  • 한국 철강산업 발전의 꿈을 가지고 포항제철이란 이름으로 설립되었다. 포스코 현재 목표는 강한 기업에 머물지 않고, 신뢰와 존경을 받는 강하면서도 좋은 기업이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경제적 수익성, 환경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의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사명은 최고를 지향하고, 창의를 존중하며, 기본을 중시함으로써 인류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공헌하는 것이고, 비전은 철강 사업역량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하는

  • [졸업][일본어학] 세계 추세속의 일본반도체산업
  • 국제경쟁을 기를 수 있다. 최근 일본 반도체 산업이 비메모리 부문에서는 미국과 유럽에, 메모리분야에서는 한국과 대만 등에 밀리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세계 반도체산업 또한 공급과잉에 의한 가격하락으로 장기간의 불황에 처해있어서 세계 반도체업계들 간의 구조개혁이 매우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각 기업들은 반도체 산업의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하여 사업구조의 개편, 경영진의 쇄신, 재무체질의 개선 등 자신의 약점을

  • 대한항공 조종사노조 사상 첫 임금동결 선언과 바람직한 노사관계
  • 기업경쟁력 차원의 논의가 어려운 상황이다. 비정규직 보호법안, 노사관계 선진화 로드맵, 특수고용 노동자 기본권 문제등 현안을 풀어야 할 노사정 대화채널을 열어야 할 것이다.무엇보다도 가장 큰 문제는 노사간의 불신과 신뢰 부족으로서, 이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생산적인 논의가 어려운 상황이다. 노사간의 불신을 제거하고 상호대화가 가능한 기반을 형성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신뢰의 기반 위에서 상호 협조체제 구축과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

  • [국제마케팅] 삼성 MP3의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기업인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그리고 체계적인 인재양성에 힘써 왔으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2005년 1월 순이익 100억불을 달성하였고, 브랜드 가치 126억불로 세계 21위(전자업계 8위)에 선정되는 등 최근 3년간 브랜드 가치 상승률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MP3의 해외진출을 위해서는 막대한 초기비용 투자와 국제적으로 신뢰적인 이미지가 기반이 되어야 하는 만큼, 이를 모두 충족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