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컴퓨터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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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선정 이유

2. DELL 기업소개

3. DELL의 인터넷마케팅 성공전략

4. SWOT 분석

5. 과제 및 향후전략

6. 조원 의견
본문내용
84년 창업 당시 마이클 델의 승부수는 중간상인 없이
고객 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Dell이 고객의 기대치를 파악하는데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소매상 없어져 PC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킴.


90년대 매출규모를 늘리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고객과의 밀착접촉” 경영과 맞춤서비스인 “원투원 마케팅” 초점 맞춤.


IT산업이 태동한 이후 PC관련 산업 승부의 관건은 단연 기술.
인텔, MS, IBM과 같은 명가들 모두 우수한 기술력 가짐.
Dell은 산업 경쟁자들이 높은 R&D 비용 자랑하는 현실에서
초라한 R&D비용으로도 성공.
그 성공비결은 기술이 아닌 Process .
1984 - Michael Dell이 Dell Computer Corporation 설립.

1992 - Dell, 처음으로 포춘지 선정 세계 500대 기업 포함됨.

1993 - Dell, 전세계 상위 5대 컴퓨터 시스템 제조업체 중 하나로 자리 매김.

1994 - www.dell.com을 설립.

1996 - 고객들이 www.dell.com 인터넷으로 Dell 컴퓨터 구매하기 시작

2000 - 전세계 워크스테이션 출하 부문 1위 차지.

2003 -Dell이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다양하게 공급하는 기업으로 발전했음을
알릴 수 있도록 기업명을 Dell Inc.로 공식 변경.

2004 - 전제품 고객서비스 강화. 2분기 수익 20% 성장, 분기순이익 29% 성장.

2005 - 토착 맞춤 서비스로 AS 대폭 강화. 개인 고객편의 최대 수용.

▫ 높은 제고의 부담
▫ 길어지는 공급 리드타임
▫ 가격의 비탄력성으로 인한
제조업자의 불만족
▫ 소비자 욕구의 반영 어려움
▫ 생산비용의 최소화
▫ 유통마진의 절감
▫ 무재고 경영가능
▫ PC가격의 저가화
간접판매방식으로 생산자로부터 고객에 이르는
과정 중 각각의 대형 유통업자들과 소매상들
연계되어 고객에게 제품 공급
중간 판매상을 배제시키고 소비자와 공급자를
바로 연결시키는 판매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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