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델컴퓨터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ho?
What?
역사적 배경
기업 현황
Why?
Where, when?
PC시장 분석
기업의 내외부환경
How?
주요 전략
델사의 핵심 역량 분석
주문(BTO) 체계
본문내용
지금부터 우리는 델이란 컴퓨터 회사를 분석해 볼 것이다. 그럼 어떻게 분석할것인가? 6하원칙에 맞게 who, when, where, how, why, what 에 따라 분석할 것이다. 이 분석에 앞서 우리조가 조사하면서 가장 부러워했던 점은 이 델이란 사람이 고등학교때부터 BMW를 몰만큼 돈을 많이 벌었고, 지금은 세계 5대갑부 안에 들어간다는 것 그것도 가장 젊은 나이의 CEO란점 하드웨어 부문에 있어서만은 세계 최고란점, 참고로 델 컴퓨터는 미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컴퓨터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Who?
여기서 우리는 델 컴퓨터 CEO인 마이클 델의 어린시절과 그리고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빌게이츠를 비교해가며 이 사람이 누군가인지 사례를 들것이다, 그리고 현재 그의 모습을.
『중개상을 통해 우표를 구입하면서 나는 그들이 수수료를 두둑히 챙기고 있으리라 짐작했다. 그렇다면 우표를 사기 위해 그들에게 돈을 지불하느니 내가 직접 중개에 나서는 편이 더 흥미롭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수입도 웬만큼 올릴 수 있을테니, 근사하지 않은가』
인터넷매출 세계1위인 델 컴퓨터의 마이클 델 회장이 자신의 12살 시절을 회고하면서 한 말이다. 이른바 「다이렉트 마케팅」에 대한 첫 경험이라고나 할까. 그는 복잡한 중개상을 통하지 않고 소비자와 직접 접촉할 수 있는 인터넷 판매기법을 통해 델 컴퓨터를 최우량 기업으로 성장시킨 주역이다.
『복잡하면 죽는다. 소비자와 직접 붙어라. 다소 늦다는 것은 지나치게 늦다는 뜻이다』고 강조하는 델 회장의 도전과 성공기 「직접 팔아라」가 출간됐다. 텍사스의과대학 1학년 때 단돈 1,000달러로 창업한 마이클 델이 139억달러의 개인재산을 보유한 컴퓨터업계의 거물로 성장하게 된 비결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그는 인터넷을 통한 하이터치(고객과의 밀착접촉)가 없이 하이테크만으론 성공하지 못한다고 강조한다. 인터넷을 통해 고객이 입력하는 각각의 정보와 욕구를 날카롭게 감지하고, 그것에 근거해 「고객맞춤 제품과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인터넷을 통한 고객에 대한 종합적인 접근, 즉 고객 개개인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원 투 원」마케팅이 필요하다는 얘기다. 바로 델 컴퓨터가 하루평균 1,800만달러의 컴퓨터를 판매하게 된 비결이다.
인터넷 직접판매의 장점은 재고상태를 「제로」 수준까지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론] 최근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과 구전커뮤니케이션, 부정적 구전에 대한 기업들의 노력
  • 인터넷에서의 구전커뮤니케이션 1.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효과 2.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특징 3.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 관리의 중요성 □ 본론1. 부정적구전의 확산 사전방지를 위한 기업의 마케팅노력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과 기업 1) 임직원과 네티즌 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라 2) 인터넷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라 3) 부정적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라 2. 부정적구전이 발생했을 경우 기업의 대응노력 ○ 델 컴퓨터 사례 ○ K

  • [사례분석]델컴퓨터(Dell Computer)의 SCM추진사례분석
  • DELL Computer SCM 추진사례조이름 : 목차* 델 컴퓨터 소개*델 컴퓨터의 전략*델 컴퓨터의 SCM - 고객과 부품공급사를 직결, 7일분의 재고를 1일로 단축- 지불보다 입금이 빠르다.- Supply Commerce를 추진*델 컴퓨터의 성과** SCM의 적용사례 DELL Computer우리 조는 유통 성공사례로서 현재 인터넷 매출 1위를 달리고 있고, 고객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이라는 대담한 전략을 추구하여 90년대에 들어 가장 성공적인 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고있는 DELL COMPUTER를

  • 델 DELL의 성공전략
  • 목 차1. 기업소개■ DELL 소개■ 연혁■ CEO의 경영원칙2. DELL 컴퓨터의 성장과정3. DELL의 성공■ DELL의 E-비즈니스 전략■ DELL의 경영방식■ DELL의 경쟁우위4. DELL의 시련과 변화■ DELL의 시련■ DELL의 변화5. DELL의 나아갈 방향과 우리 조의 의견1. 기업소개■ DELL 소개DELL 컴퓨터는 마이클 델에 의해 1984년 자본금 1000 달러로 설립된 회사로서,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으로 고객에

  • [마케팅전략]인터넷 마케팅사례 - 델 컴퓨터의 인터넷 마케팅
  • 기업기능에 따른 정보제공의 필요성Ⅲ.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전통적 마케팅일방적대중 마케팅이미지 중심상품 중심수동적 고객간접 경로 위주인터넷 마케팅쌍방향적1:1 마케팅정보 중심관계 중심능동적 고객직접 경로 컴퓨터에 어느 정도의 지식이 있는 사용자로써 DELL 컴퓨터 측에 자신이 필요한 사항을 주문 할 수 있는 정도의 사용자로 세분화 되었다. Ⅴ. 사례분석(델 컴퓨터사)타 겟델컴퓨터는 고객을 단순히 판

  • [국제마케팅] 다국적기업 hp마케팅전략
  • 사례-자율근무시간제, 버는 대로 갚아라실패요인성공과실패터치스크린(touch-screen) PC 의 예시장변화와 hpway“hp는 마치 서로 대화하지 않는 3개 또는 4개의 회사처럼 행동합니다”분권화 된경영전략‘hp는 들어가면 공무원과 같은 안정적인 직장이다’관료주의고객만족의 실천내부고객 만족 경영고급인력들의 집중화 및 이직률 감소내부자승진원칙무해고정책상호간의 신뢰분위기 정착Open Door Policy기업전통 명문화,믿음과 개방성 강조HP W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