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기업의 인터넷 성공사례] 델컴퓨터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요약문

2. 서 론

3. 본 론

4. 결 론

5. 부 록
본문내용
초기 성공 이후 델 컴퓨터의 직접 판매 방식은 인터넷의 발전으로 날개를 달게 된다. 1994년 '델닷컴(www.델.com)'이라는 웹사이트를 오픈하였으며, 1990년대 말에 이르러서는 매출액의 절반이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 시기를 즈음하여 델 컴퓨터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부상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직접 판매 방식은 단순히 비용 상의 절감뿐만 아니라, 앞서 말한 고객과의 접점을 통한 고객의 이해를 가져오게 되었으며, 자신 있게 델 컴퓨터는 고객을 알고 있다고 하는 수준에 다다른 것이다. 세분화된 고객과의 정보의 교환과 지속적인 의사소통을 통하여 세분화된 고객군의차별화 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저비용 고효율의 판매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

② 내부의 혁신, SCM



고객의 목소리를 '현실적인 시장가치'로 만든 델 컴퓨터의 또 다른 경쟁력은 잔인하리만큼 효율적인 Process에 의한 것이다. 델 컴퓨터가 초창기에 표방한 '컴퓨터 직접 판매'를 모방한 회사는 많았다. 그 대표적인 예가 게이트웨이다. 그러나 델 컴퓨터와 같은 수준의 효율적 프로세스를 만들지 못한 게이트웨이는 결국 실패의 길을 걸었다. 델 컴퓨터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으로 만들게 한 비결은 '직접 판매 방식' 자체가 아니라 그것을 뒷받침하고 있는 혁신적인 프로세스인 것이다.
델 컴퓨터가 가진 혁신적 프로세스의 본질은 경쟁자와 비교할 수 없는 최고 효율의 '주문 생산 방식'과 엄격한 '원가관리'에서 찾을 수 있다. 우선 델 컴퓨터의 '주문생산'은 고객이 주문하는 시점에서 모든 생산이 시작되는데, 협력업체와 연결된 인트라넷은 고객의 주문이 입력되는 시점에서 부품이 주문되며 자동화된 프로세스로 생산이 진행된다.
참고문헌
델컴퓨터 - http://www.dell.co.kr/
매일경제신문 - http://www.mk.co.kr/
연합뉴스 - http://www.yonhapnews.co.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전략]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인터넷PC방 7,800 13,343 13,800 15,883 19,457 22,108 25,0312000년 이후 38 38 7 8 91 컴퓨터게임장 11,185 8,634 9,756 11,048 9,717 9,176 9,010자본금 5천만원이하 24 21 1 8 2 565천-2억5천만원 36 27 7 4 742억5천-10억 33 40 7 10 9010억-20억 18 11 3 8 4020억 이상 12 17 2 5 36매출액 매출액 없음 42 34 6 8 901억이하 18 22 8 9 1 581억-10억 36 26 4 10 1 77 일반현황- 투자유치형태(복수응답)10억 이상 21 27 2 7 57 정부 및 공공기관 창업투자사 엔젤투자사 해외투자기관 일반기업 대표 및 직원측근 기타

  • [기업분석] 델컴퓨터 온라인마케팅성공사례
  • REPORT(기업 사례 분석)과목명 : 경영학 원론교수명 : 학 과 : 제출일 : 2004.05.24개 요1. 세계 컴퓨터 시장 상황2. 델 컴퓨터사 연혁3. 기업 내부 분석1) 생산ㆍ유통2) 조직3) 고객4. CEO 분석1) 델 CEO (마이클 델)2) 컴팩 CEO5. 결론1) Dell Online의 성공이유2) Dell 의 Online 사업모델 성공으로부터 비롯된 다른 경쟁 우위 요인들3) 이러한 요인들이 경쟁자에 비교할 때 얼마나 실질적이고 지속적일 수 있을까?1. 세계 컴퓨터 시장 상황델 컴퓨터가 올해 1분기

  • [다국적기업] 레보노 Lenovo와 IBM의 M&A 인수합병
  • 해외발전3단계라 명명했다. 1988년 Lenovo는 홍콩의 두 회사와 협력해 홍콩Lenovo컴퓨터회사를 설립하고 1994년 Lenovo는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에 성공했고 4년 후 자체 브랜드 PC 100만대를 생산해냈다. 이때 Lenovo는 전 세계에 자회사 21곳을 두고 중국에 대형 공장을 설립했으며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중국의 선전에 연구센터를 설립한 대형 하이테크 기업으로 부상했다. 1996년에 Lenovo는 인텔사와 동시에 최신형 펜티엄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우수한 가격 대비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인터넷을 이용한 데이터의 전송 및 교환 그리고 공유는 기업의 생존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기업간 또는 관공서와의 업무 처리시 단순 데이터만으로는 내용의 전달이 불충분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된다. 즉, 데이터를 표현하는 구조화된 표준양식(Structured Standard Format)과 데이터의 교환이 필요한 것이다. 전자문서교환(EDI)은 사람의 간섭이나 데이터의 재입력 없이 데이터가 수신자의 컴퓨터에 자동으로 입력되어 처리되는

  • 델컴퓨터 핵심 역량 및 경쟁우위
  • 델의 행보 및 대책2004년 2/4분기 컴퓨터시장 점유율데스크탑 순위기업명점유율1DELL19.9%2Hewlett-Packard12.7%3IBM4.7%4Fujitsu3.2%5NEC2.5%노트북순위기업명점유율1DELL17.1%2Hewlett-Packard14.1%3IBM12.1%3Toshiba12.1%5Acer6.3%위 자료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2004년에 델컴퓨터가 데스크탑, 노트북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노트북시장의 격차는 데스크탑시장에 비해 비교적 적은 편임을 알 수 있으며 1,2,3위는 두 시장 모두 같은 기업이 위치해 있다. 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