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오리온 내추럴 치클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제품소개
4. 시장분석
5. 외부 분석, 내부분석
6. Swot
7. Stp
8. 4p
9.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오늘날 웰빙 식품의 소비자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 껌 베이스인 초산비닐 대신 천연 치클을 사용한 제품이 출시
경쟁제품인 롯데 자일리톨이 지금처럼 껌시장에 큰영향력을 발휘하는것 처럼 새로운 시장인 치클껌시장에 오리온껌의 인지도를 높이도록 해야함
①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 오리온 = 초코파이
이 같은 브랜드 이미지는 해외시장 진출에도 용이하다.
② Doctor 마케팅과 웰빙에 특화된 생산라인(천연치클 껌 출시)
③ 타사의 제품 군에 비하여 다소 비싼 가격(프리미엄 제품)
④ 제품 선택의 폭이 좁음(주력상품 집중 마케팅)
⑤ 친 환경패키지(그린 패키지)의 최초 시도 ⇒ 환경에 대한 책임 수행
3.포지셔닝(positioning)
(2)경쟁상대를 재포지셔닝시켜라!
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사 상품을 재포지셔닝함으로써 자신의 포지션을 구축 할수있다. 오리온은 전철 등에서 배포되는 무료 신문에 ‘뱉어라 초산비닐수지’라는 광고 문구가 삽입된 전면광고를 냈다. 내추럴 치클 껌에는 다른 브랜드에 들어 있는 ‘초산비닐수지’ 성분이 없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