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오리온 내추럴 치클껌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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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제품소개
4. 시장분석
5. 외부 분석, 내부분석
6. Swot
7. Stp
8. 4p
9.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오늘날 웰빙 식품의 소비자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 껌 베이스인 초산비닐 대신 천연 치클을 사용한 제품이 출시

경쟁제품인 롯데 자일리톨이 지금처럼 껌시장에 큰영향력을 발휘하는것 처럼 새로운 시장인 치클껌시장에 오리온껌의 인지도를 높이도록 해야함

①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 오리온 = 초코파이
이 같은 브랜드 이미지는 해외시장 진출에도 용이하다.
② Doctor 마케팅과 웰빙에 특화된 생산라인(천연치클 껌 출시)
③ 타사의 제품 군에 비하여 다소 비싼 가격(프리미엄 제품)
④ 제품 선택의 폭이 좁음(주력상품 집중 마케팅)
⑤ 친 환경패키지(그린 패키지)의 최초 시도 ⇒ 환경에 대한 책임 수행
3.포지셔닝(positioning)
(2)경쟁상대를 재포지셔닝시켜라!
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사 상품을 재포지셔닝함으로써 자신의 포지션을 구축 할수있다. 오리온은 전철 등에서 배포되는 무료 신문에 ‘뱉어라 초산비닐수지’라는 광고 문구가 삽입된 전면광고를 냈다. 내추럴 치클 껌에는 다른 브랜드에 들어 있는 ‘초산비닐수지’ 성분이 없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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