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개발]출시과정까지와 시장성분석등전마케팅과정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프로젝트 주제
2. 신상품 선택

Ⅱ. 본 론

1. 핵심편익 설정
2. 시장 분석
3. Market profile analysis
4. 단일시장 집중화 전략
5. 차별우위 집중화 전략
6. 정량적 분석 - 설문조사
7. 정성적 분석 – 심층면접
8.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
9. 품질의 집
10. 엔지니어링과 생산상의 디자인

Ⅲ. 결 론
본문내용
마트에서 찾고자 하는 물건을
찾기 힘들었다.

사람들이 유독 많은 통로를
카트를 들고 이동하기 힘들었다.

유사상품과의
가격, 품질비교가 힘들었다.

현재까지 쇼핑한 금액을
쉽게 확인하기 어려웠다.

구입 물품에 따른 동선 계획

장바구니 물품 담기

관련 상품 배너 표시

카트 내 쇼핑 금액 표시

Promotion 광고 정보

실시간 마트 이벤트 알림 기능
하드웨어 ‘futisu’,
소프트웨어 ‘이마트’ 측에서 독자적 개발

한대당 1000만원 이상의 초기비용

‘퓨처 스토어’ 가운데 가장 낮은 사용률

주 사용고객은 20대-30대 여성

사용해본 고객이 다시 찾는 형태

초기의 고비용 해결
인터페이스의 프로그램 개발이 시급

위치정보서비스보다는 부가서비스에 치중





참고문헌
황기연, 강준모, 이종덕, “거리쇼핑용 보행자 네비게이션의 개발”, 「大韓土木學會論文集」, 제28권 제1D호, 2008. 1.
윤명숙, “소매 기관의 소비자 가치에 대한 연구 : 고객 전달 가치와 소비자 쇼핑 가치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제6권 제1호, 2003. 4.
박수용, 이상환, 이창원, “혼잡성의 선행변수와 점포혼잡성 및 쇼핑감정의 관계”, 「상품학연구」,
제26권 제2호, 2008. 6.
박수용, “점포의 혼잡성, 쇼핑감정, 쇼핑가치에 관한 연구”,「유통과학연구」, 제6권 제2호, 2008. 12.
임세헌, “RFID 도입 전략에 관한 실증 연구 : 기술적합성과 협업의 역할”, 「物流學會誌」, 제19권 제1호, 2009. 3.
이종덕, 황기연, “거리쇼핑용 보행자 네비게이션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 「대한교통학회지」, 제26권 제3호, 2008. 6.
황남성, “RFID를 활용한 기업의 생산성제고”,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2권 제11호, 2008.
김연례, 이춘우, 최상기, “RFID 시스템의 도서관 적용에 대한 영향 요인 연구”,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제39권 제4호, 2008.
지성구, 이성근, "점포 혼잡성이 점포 내 감정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과학연구」, 제15집 제3호,
2005. 11.
칼 프랭클린, 「세상을 바꾼 혁신 vs 실패한 혁신」
이학식, 「마케팅조사」
http://www.sportseoul.com (스포츠서울 경제live -‘왕따 당하는 재래시장 상품권 소비자도 상인도 불편’2010.3.28)
http://www.soulfree.net/331
http://www.rfidepc.or.kr/index.asp (무선인식 RFID 산업 활성화 지원센터)
http://www.ndsl.kr/index.do (과학기술정보통합서비스 NDSL)
http://www.rfidkor.com/ (RFID 코리아)
http://www.rflink.co.kr/korea/rfid/frame1.htm (알에프링크)
http://www.jeiltec.co.kr/rfid/rfid.html (제일정보통신)
http://100.naver.com/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코리아나 화장품 `자인` 마케팅전략
  • 개발4. Marketing Policy - 4P – Product – 제품 컨셉 도출“국내 최초의 주름 개선 기능성 한방 화장품”-리서치 전문기관의 프리미엄 시장 조사* 30대 한방 제품 사용자 , 한방 시장 확대(안전성,유효성등)* 40대 한방 사용자 1그룹-FGI 실시 결과 컨셉에 대한 반응“한방 + 주름개선 기능성” ☞ 큰 차별점으로 인식(안전성,유효성,과학화등)-FGI 실시 결과 경쟁 제품과의 차별점에 대한 반응* 주름 개선 기능성, 한방주름개선 성분,

  • 생리대 마케팅 보고서
  • 시장임에도 오히려 새로운 업체들의 진입과 퇴출이 반복되고 1, 2위의 순위가 순식간에 바뀌기도 하는 것이 생리대 시장의 특징이다. 이에 따라 회사들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매₳堀활용 광고들이 이뤄지고 있어 생리 주기를 고려한 디자인과 친환경적인 성분을 첨가한 세분화된 제품들이 출시돼 개발과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사회로 진출하는 활동적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서양식 내장형 생리대 시장의 성장이 눈에 띄고 있다.(내장형

  • [광고기획서] 매일유업 앱솔루트의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서
  • 신상품이니만큼 인지도를 향상 시킬 필요가 있다.6월부터 9월까지 66억원을 집중 투자해 광고효과를 높인다.기간광고량ㅇㅊㅊㅊ매체전략 매체전략매체전략 매체전술6월7월8월9월33억,SA 10억,SA7억 5천, 전면광고 2억 4천,전면광고5억 1천,컬러광고 1억 6천.컬러광고TV신문잡지광고기간 동안의 집중적이며 지속적인 광고로 매체목표를 달성한다.ㅇㅊㅊㅊ매체전략 매체전술결론우리는 앱솔루트 명작 으로 프리미엄 분유시장에서의 매일유

  • 하이트맥주의 성공사례
  • 출시되기 전까지 단 한 번도 OB맥주를 위협할 제품을 내놓지 못했다.게다가 진로 큐어스맥주의 맥주시장 진출과 국내 주류시장이 개방되면서 구조선맥주는 이러한 경쟁사 출현에 따른 당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보유가 필요하였고 맥주의 양회사의 황금분할로 구조선맥주는 경영수지가 많이 악화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구조선회사의 최고경영자는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과학적 시장분석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을 하게 되었다.2.6. 하이

  • [경영전략]국내맥주시장 분석
  • 시장 개방-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2) 소비행태 변화「국민소득 증가(GNP U$10,000 시대 돌입)에 따라」①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② 여성의 구매력 강화③ 가족 단위 수 급증(핵가족화)④ 건강 지향성 -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3) 국내 맥주시장의 변화추이1994년 OB아이스 맥주와 카스맥주 출시와 HITE맥주 출시로 맥주시장은 혼탁해 지는 가운데 윤곽이 잡히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