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 관리] 신한은행 인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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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신한은행 인사관리
2. 교육목적
3.교육부서의 구조 / 유형
4.교육프로그램 개발 방법
5.교육현황
6. N.E.C.P - 교육목적
7. Mentoring- 실시목적
8.교육의 종류
본문내용
○ 지원대상: 입행 후 만 3년 이상 정규직원

○ 지원대상 자격증
: 증권투자상담사, 소보험 중개인, 공인중개사, 정보처리기사 등

○ 지원금액
: 총비용(등록비+교재비+교육비+시험응시료+협회등록비 등)의 80%

○분석: 직원들의 자기발전욕구 충족
다른 직원들의 학습욕구 자극- 고무적인 회사분위기
○ 신한은행 본점에 위치
○ 120개의 좌석과 인터넷 카페, 휴게실 등의 쾌적한 편의시설을 구축
○ 최신 버전의 2천여 권의 책자를 소장
○ 평일 오후 6시~24시, 주말(공휴일)은 오전 6시~24시, 연중무휴

+ 직원들의 학습 욕구와 학습 분위기를 고취시키며, 직원들의 회사에 대한 만족도를 높임
○ 신청대상: 전 직원(계약직 포함)

○ 교육과정: 리스크관리, 외환실무전문가, 우수지점경영노하우 등

○ 운영지침:
- 연간 1인당 1과목 수강권장(1개이상 신청 불가)
- 이수 인정시간: 8시간 / 이수 인정기준: 60점 이상

○ 분석
+ 업무시간에 방해를 주지 않으면서 학습할 수 있음
- 정확하고 공정한 평가에 어려움

○ 보완방안
- 테스트는 감독자가 있는 상태에서 오프라인으로
○ 지원대상: 입행 만 1년 이상 정규직원

○ 교육방법: 사이버교육, 통신교육, 전화회화교육,개인교습
외부 어학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교육(학원, 학교 등)
어학검정 응시료(TOEIC, TOEFL 등)
기타 어학능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인정되는 교육

○ 지원금액: 직급 체류기간 중 1인당 100만원 한도 범위 내

○ 분석: 직원들의 기본적인 소양의 향상
향후에 직무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
세계화에 발맞춰 전반적인 직원들의 어학능력 향상
직원들의 학습욕구 충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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