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신한은행의 인사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한은행 소개
2. 신한은행 인재상
3. 신한은행 기업문화
4. 신한은행 채용관리
5. 신한은행 직무관리
6. 신한은행 평가관리
7. 신한은행 보상관리
8. 신한은행 교육훈련
9.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신한은행의 경영비전
신한은행은 “자부심이 되는 일등은행 - THE Bank of Pride”라는 비전으로 모든 이해관계자의 자부심이 될 수 있는 은행, 아시아의 은행업을 선도 할 수 있는 일등은행을 지향하고 있다. 신한은행의 경영이념은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고 도전적인 변화관리를 하며 구성원을 섬기고 행복을 함께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2007년은 고객가치 창출을 통한「THE Bank, 신한」위상강화를 전략목표로 정하고 일체된 신한문화의 토대를 조성하여 지속성장기반을 강화하며, 고객가치 창출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중점 추진전략으로 정하여 추진하였다.

(2) 신한은행의 현황
2006년 4월 1일, 신한은행과 100년 전통의 조흥은행이 합병하여 통합 신한은행이 출범하였다. 3년여의 통합준비 작업을 거친 합병은행은 965[국내949, 국외 16(현지법인 포함)]개의 점포로 출범하여 금융지주회사 체제의 겸업화와 대형화 기반을 완벽히 갖추었을 뿐더러 IT, HR제도, 노조 통합 등을 조기에 완수함으로써 선 통합 후 합병이라는 세계적으로도 드문 금융기관 신 통합 모델을 성공적으로 제시하였다.신한은행은 효과적인 종합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을 6개 고객군(PB, 리테일, SOHO, 기업, IB, 기관)으로 구분하고 각 고객군 별 특화/전문화된 사업모델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군별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또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 서비스를 One-stop으로 충족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채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프로세스 혁신(BPR)을 통한 영업/마케팅 지원 강화 및 업무효율성 향상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블루오션 전략 및 6시그마, KM (지식경영) 혁신전략을 도입하여 경쟁력을 높이려고 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shinhan.com
www.seri.org
www.hankyung.com
www.fnnews.com
신한 파워 - 이임광, 생각의지도, 2008
은행의 성과 지속을 위한 인사관리체계 - 편집부, 한국금융연구원, 2007
한국기업의 성과급제도의 변천 - 김성수 외,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7
대한민국 은행을 바꾼 신한은행 방식 - 정동일, 김영사, 2005
금융 강국 코리아 - 머니투데이금융부, 굿인포메이션, 2005
디지털 금융 대혁명 - 김경원, 최희갑, 삼성경제연구소,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신한은행의 마케팅 사례분석과 문제점 파악 및 해결방안(A+리포트)
  • 신한은행의 마케팅 사례분석과 문제점 파악 및 해결방안1. 서 론1) 신한은행2) 동기2. STP분석1) Segmenting2) Targeting3) Positioning3. 환경분석1) 내부분석2) 외부환경3) SWOT 분석4. 마케팅믹스 분석1) Promotion 2) Price3) Place4) Product5. 문제점과 해결방안1) 4P - Price 관련2) 4p - Promotion 관련3) 변화하는 환경에 대한 대처6. 결 론7. 참고문헌1) 국내 문헌2) 인터넷 사이트1. 서론1) 신한은행대한민국 금융의 “자부심이 되는 일등은행”(The Bank of Pride)이 되고

  • [모든학과] SC제일은행 인사관리 사례분석에 관한 보고서
  • SC제일은행 인사관리 사례분석목 차 서론 1. 인적자원 확보활동의 의의2. 기업소개 및 선정 동기본론 3. SC제일은행 인사제도 : 채용관리1) 채용전략2) 채용활동(1) 정규직 채용(2) 전문직 채용(3) 글로벌 인재 채용(IG)4. SC제일은행 인사제도 : 임금관리1) 급여제도(Cash Reward)2) 성과금 제도(Incentive)5. SC제일은행 인사제도 : 복리후생제도(Benefits)1) 건강관리 지원2) 복리후생비 및 행사지원비3) 경조사 지원4) 여가활동 지원5) 학자금 지원 6) 주택

  • 신한은행 인사관리사례(HRM)
  • 인적자원관리 TOPCLASS신한은행 기업소개기업의 채용프로세스의 중요성신한은행의 채용프로세스 의견 및 총평신한은행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채용프로세스의 신뢰성과 타당성의 의의Contents인적자원관리 TOPCLASS인적자원관리 TOPCLASS1-1. SHB WAY 신한은행 기업소개7가지 신한은행 방식‘Shinhan Bank Way 1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Shinhan Bank Way 2열정으로 뭉친 강한 조직문화Shinhan Bank Way 3 평범한 사람들을 비범하게 만드는 인사 시스템 Shinhan Ban

  • [인적자원 관리] 신한은행 인사관리
  • 관리, 외환실무전문가, 우수지점경영노하우 등 ○ 운영지침:- 연간 1인당 1과목 수강권장(1개이상 신청 불가)- 이수 인정시간: 8시간 / 이수 인정기준: 60점 이상○ 분석+ 업무시간에 방해를 주지 않으면서 학습할 수 있음 - 정확하고 공정한 평가에 어려움○ 보완방안- 테스트는 감독자가 있는 상태에서 오프라인으로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직무역량 향상과 관련된 online교육자기주도형 – 어학능력향상지원제도은행의 해외사업이나 관련 업

  • [인적자원관리] 신한은행 사례 분석
  • 신한 은행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신한 은행 마케팅전략 – E-CRM시스템*CRM : 고객 관계 관리 마케팅*E-CRM(온라인 고객 관계 관리) : 인터넷 환경하에서 고객들의 정보수집, 분석을 통해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고 고객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여 고객을 관리하는 마케팅 기법CRM 시스템은 기존에 없었던 ‘최적상품 추천 체계’ 를 구축함고객이 자신의 금융 요구에 맞는 최적의 금융상품을 은행 채널 종류 및 담당직원에 관계없이 추천받을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