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경영전략
1) 광고 전략
a. 광고 방향
b. 광고 분석
(1) TV 광고 - 아이스 커피믹스
(2) TV 광고 - 맥심 카페라떼
(3) 지면 광고
(4) 조형물 광고
2) 마케팅 전략
3) SWOT 분석
a. Strength
- 시장점유율 1위
- 신속한 제품기획
- 끊임없는 연구 개발
- 첨단 대규모 생산시설완비
- 휴머니티를 강조한 TV광고
- 자기관리의 열풍으로 인한 저칼로리 식품의 소비증대
b. Weakness
c. Opportunity
d. Threat
4) SPT 전략
a. Segmentation
b. positioning
c. targeting
- 본문내용
-
└기존의 old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젋은 세대를 공략하면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재고하고, 2029로 시장을 확대하는 데에 목표를 둠. ‘젊음’이라는 감성을 전할 수 있는 ATL과 더불어 20대의 이목을 끌만한 독특한 BTL전략도 이러한 목표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
b. 광고 분석
(1) TV 광고 - 아이스 커피믹스
덥지?
뭐 시원한거 줄까?
아무거나
가 아니라
아이스커피!
아이스커피~
아이스커피~
아싸~!
맛있다.
여름은 아이스커피의 계절
맥심 아이스 커피믹스
- main target : 20-30대 여성
- 광고 모델 : 이나영
- 광고 컨셉 : 여름날 짜증나고 지치기 쉬운 회사에서 다른 커피가 아닌 맥심 아이스 커피를 통해 더위를 날리자
- 모델링 효과 : 능력있는 직장여성 이미지의 모델을 통해 그녀가 마시는 커피가 ‘아무거나’가 아닌 맥심이라고 하여 커피의 고급화
- 음향 효과 : 소비자들이 광고를 볼 때 시각적 요소 뿐만 아니라 청각적 요소인 음향을 들으면서 제품의 장기기억에 도움
⇒ 이나영이 주문을 거는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광고와 제품을 기억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감있게 다가가는데 성공했다. 특히 광고를 본 어린 아이들까지도 “아이스 커피...아이스 커피...”를 따라하면서 그녀가 광고에서 보여주었던 행동을 흉내내기도 했다.
(2) TV 광고 - 맥심 카페라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