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주) 동서식품 `맥심`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8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사례제시 선정한 기업의 제품에 대한 현황소개
1>기업소개
2>제품의 특성
3>동서식품의 성장성
4>커피시장의 성장 및 위치분석
1)전체 커피시장규모
2)인스턴트커피시장
3)커피믹스시장
4)캔 커피시장
5)유통경로
6)경쟁사 분석
7)SWOT분석
8)기본 포지셔닝 전략
2.맥심 전략의 문제점
1>주문제점
1)소비자욕구의 변화
2)브랜드 이미지
3)시장성장의 한계
4)경쟁사의 위협
2>부수적 문제점
1)유통구조의 한계점
2)가격의 권한이동
3>맥심전략의 해결방안
1)핵심소비자연구
2)브랜드전략
3)성숙기 시장의 전략
4)새로운 유통망형성
5)프로모션전략
3. 해결방안에 대한 평가
1>매출이익
2>시장점유율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우리나라의 인스턴트 커피시장은 네슬레사와 동서식품으로 양분되어있다.
동서식품은 현재 인스턴트 커피시장 부분에서 1위의 제품(맥심)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맥심의 시장상황에서부터 문제의 제시, 해결방안과 성장률의 이익까지 알아보면서 시장 성장의 한계에 대한 방안을 나름대로 중점적인 부분으로 알아보았다.
1.사례제시 선정한 기업의 제품등에 대한 현황소개
1>기업소개
-1968년에 미주산업(동서식품)이 커피를 생산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동서식품은 이후 약20년간 독점기업으로서의 우위를 누려왔다.
-동서식품은 국내커피 인스턴트 부분 1위, 순수한 우리 기술로 식물성 커피개발 국내 처음으로 캔 커피, 커피믹스 시장 개척.
-동서식품의 지속적인 마케팅활동은 오늘날 커피소비량을 늘이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