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주) 동서식품 `맥심`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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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사례제시 선정한 기업의 제품에 대한 현황소개
1>기업소개
2>제품의 특성
3>동서식품의 성장성
4>커피시장의 성장 및 위치분석
1)전체 커피시장규모
2)인스턴트커피시장
3)커피믹스시장
4)캔 커피시장
5)유통경로
6)경쟁사 분석
7)SWOT분석
8)기본 포지셔닝 전략
2.맥심 전략의 문제점
1>주문제점
1)소비자욕구의 변화
2)브랜드 이미지
3)시장성장의 한계
4)경쟁사의 위협
2>부수적 문제점
1)유통구조의 한계점
2)가격의 권한이동
3>맥심전략의 해결방안
1)핵심소비자연구
2)브랜드전략
3)성숙기 시장의 전략
4)새로운 유통망형성
5)프로모션전략
3. 해결방안에 대한 평가
1>매출이익
2>시장점유율

결론
본문내용
서론


우리나라의 인스턴트 커피시장은 네슬레사와 동서식품으로 양분되어있다.
동서식품은 현재 인스턴트 커피시장 부분에서 1위의 제품(맥심)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맥심의 시장상황에서부터 문제의 제시, 해결방안과 성장률의 이익까지 알아보면서 시장 성장의 한계에 대한 방안을 나름대로 중점적인 부분으로 알아보았다.

1.사례제시 선정한 기업의 제품등에 대한 현황소개

1>기업소개
-1968년에 미주산업(동서식품)이 커피를 생산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동서식품은 이후 약20년간 독점기업으로서의 우위를 누려왔다.
-동서식품은 국내커피 인스턴트 부분 1위, 순수한 우리 기술로 식물성 커피개발 국내 처음으로 캔 커피, 커피믹스 시장 개척.
-동서식품의 지속적인 마케팅활동은 오늘날 커피소비량을 늘이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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