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과 한국 게임 업체들의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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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한국 모바일 게임 ………………………3

Ⅱ.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 …………………4

Ⅲ. 한국 모바일 게임의 선전 ………………5

Ⅳ. 일본과의 경쟁 심화 ………………………6

Ⅴ. 높은 시장 점유율 …………………………7

Ⅵ. 개인 개발자들의 활약 ……………………8

Ⅶ. 개발 기술력과 노하우 ……………………8

Ⅷ. 사전심의제로 인한 장애요소 ……………9

Ⅸ.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한국 모바일게임

한국 모바일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가며 난이도를 높여가는 역할수행게임(RPG) 부문에서 초강세다. 상위 15위 게임 중 절반가량을 한국 게임이 차지했다. PC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주도해온 한국 게임이 아이폰 등 스마트폰 게임시장에서도 글로벌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위의 그림은 모바일 게임의 인기순위를 나타낸 것이다. 2위에 링크되어 있는 넥슨의 모바일 게임 메이플 스토리를 비롯하여 한국게임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절반 이상을 석권하고 있다.
한국은 온라인게임 부문에서 우수한 강점을 가진 기업들이 많이 존재하는데 이러한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하게 됨으로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모바일 역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작동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그 운영적인 측면에서 온라인게임과 유사점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모바일게임에서 우수한 기업역량을 갖고 있는 기업들은 온라인게임을 통하여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응용하여 시장에 진출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기업들이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2754051
<한국경제>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22&ymd=20100830&page=1&point_ck=&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
<게임메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83015564614723&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8300224
<전자신문>
http://www.wownet.co.kr/news/wownews/view_nhn.asp?bcode=N07010000&artid=A201008300186
<한국경제>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41625
<동아일보>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682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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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tn.seoul.co.kr/main.php?cmd=news/news_view&idx=48731
<서울신문>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4&idxno=352744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4&idxno=352744
<디스이즈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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