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과 한국 게임 업체들의 진출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과 한국 게임 업체들의 진출전략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한국 모바일 게임

Ⅱ.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

Ⅲ. 한국 모바일 게임의 선전

Ⅳ. 일본과의 경쟁 심화

Ⅴ. 높은 시장 점유율

Ⅵ. 개인 개발자들의 활약

Ⅶ. 개발 기술력과 노하우

Ⅷ. 사전심의제로 인한 장애요소

Ⅸ. 시사점
본문내용
Ⅰ. 한국 모바일게임

한국 모바일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가며 난이도를 높여가는 역할수행게임(RPG) 부문에서 초강세다. 상위 15위 게임 중 절반가량을 한국 게임이 차지했다. PC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주도해온 한국 게임이 아이폰 등 스마트폰 게임시장에서도 글로벌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위의 그림은 모바일 게임의 인기순위를 나타낸 것이다. 2위에 링크되어 있는 넥슨의 모바일 게임 메이플 스토리를 비롯하여 한국게임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절반 이상을 석권하고 있다.
한국은 온라인게임 부문에서 우수한 강점을 가진 기업들이 많이 존재하는데 이러한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하게 됨으로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모바일 역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작동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그 운영적인 측면에서 온라인게임과 유사점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모바일게임에서 우수한 기업역량을 갖고 있는 기업들은 온라인게임을 통하여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응용하여 시장에 진출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기업들이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2754051
<한국경제>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22&ymd=20100830&page=1&point_ck=&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
<게임메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83015564614723&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8300224
<전자신문>
http://www.wownet.co.kr/news/wownews/view_nhn.asp?bcode=N07010000&artid=A201008300186
<한국경제>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41625
<동아일보>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68267
<매일경제>
http://ntn.seoul.co.kr/main.php?cmd=news/news_view&idx=48731
<서울신문>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4&idxno=352744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4&idxno=352744
<디스이즈게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노키아의 시장진출 실패 사례
  • 진출 성공 사례6.노키아의 시장진출 실패 사례6-1.한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6-2.일본 시장 진출 실패 사례6-3.실패요인 분석6-4.향후 전략 제안제 3장 결론노키아의 시사점참고문헌.제 1장 서론 북유럽의 작은 나라 핀란드, 그리고 핀란드 매출의 60%이상 또 NOKIA의 매출이 핀란드 국가재정보다 앞서는 나라, 통신사업분야 진출 8년만에 브랜드 가치 5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 NOKIA, 성장이 정체되지 않고 성장의 끝이 어디인가 주위를 놀라게 만드는 NOKI

  • [중국무역투자] 중국 IT 산업
  • 한국기업이 진출하는 것은 경제난의 돌파구를 찾는 생존전략일 수 있다. 그러나 한중 무역 구조와, 중국의 WTO 가입을 전후로 한 산업육성정책에 대한 맥락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리 유리한 조건에 있다 해도 중국 IT시장에서 살아남기 힘들 것이다. 그러므로, 중국이 따라잡을 수 없는 고도의 기술을 개발하여 중국이 한국에 의존하게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보고서의 방향도 그러하다. 우선은 한중무역구조에 대해 전체적인 파악을 한 후, IT산업에 대

  • [사업계획서]스포츠레져용 휴대폰단말기 사업계획서
  • 시장에 런칭하던 당시 휴대폰시장은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 시장에 접어든 단계였다.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휴대폰이 무엇인가에 대해 모(母)기업인 SK텔레콤의 고객분석자료를 토대로 휴대폰 개발기획에 들어갔고 약 2년여의 시간이 지난 1998년 12월 28일 모델명 IM700, 제품명 스카이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시장 후발 업체들은 선점 기업들과는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했다.∙이들은 제품 아이덴티티를 Smart&Convenient로 규정하고 출시

  • [조직행동론] 컴투스 성공사례의 중소기업
  • 성공사례의 중소기업 ‘ 컴 투 스 ’‘모바일 게임 시장의 1위의 리딩 기업’ ‘인적네트워크를 중시하는 조직중심의 기업 컴투스’- 목 차 -◉서론1) 회사소개 및 비전, 경영원칙2)도표 , 해외 사업영영표◉본론1) 시장분석(모바일 시장)2) 경쟁사에 대한 분석과 성장과정3) 조직관리와 조직문화4) SWOT분석과 성공요인◉결론1) 나아갈 방향2) 준비과정 및 후기◉참고자료서 론빈칸용선정동기박지영 사장은 대학생이었던 1996년 대학동료 3

  • [학사]NHN의 성공전략과 국제화사례를 통한 인터넷기업들의 Globalization과제
  • 업체들은 해외사업 호조로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점을 깨닫고 국내 인터넷업체들도 해외신규사업 성장 동력이 필요하다고 말하려 한다. 협소한 내수시장 안에서 서로 경쟁을 하다보니 마케팅비용이 증가하고 이를 타개하기 위하여 신규사업의 개발비가 증가하면서 수익성도 하락한 것으로 판단한다. 본고는 주요 4개 인터넷업체( NHN, 다음, CJ인터넷, 네오위즈)중 NHN의 국내 성공전략과 해외진출 현황을 분석하였다. 2장에는 NHN의 간단한 소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