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삼성전자와 아남전자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삼성전자와 아남전자
2.삼성전자의 재무제표 분석
3.아남전자의 재무제표 분석
4.삼성전자와 아남전자의 비교 경영분석
5.평가
본문내용
삼성전자(주), 三星電子(株), Samsung Electronics Co. Ltd.
대표자┃이윤우
회사설립일┃1969.01.13
기업형태┃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주업종┃이동전화기 제조업,
부업종┃전자집적회로 제조업
주요 사업내용┃
디지털미디어, 생활가전,
정보통신, 반도체 사업
2008 재무정보 · 종업원수

자산총계┃72,519,220(백만원)
부채총계┃14,405,730(백만원)
자 본 금┃897,514(백만원)
매 출 액┃72,952,991(백만원)
당기순이익┃5,525,904(백만원)
상시 종업원수┃84,462명


2006년 6조9천억 원을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
매년 매출액 대비 9%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기술과 제품
개발에 투자. 2007년 반도체, LCD 부문 등 전 사업분야
에 걸쳐 6조 원 이상을 연구개발.

Device(CRT/LCD/PDP/PJTV)를 이용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세계 TV시장 선도.
2007년 1분기부터 2분기에까지 TV전체, FP-TV, LCD-TV, PJ-TV에서 세계 1位 차지.
휴대폰은 2007년 3분기 미니스커트폰, UFO폰 등 3G 모델 판매 본격화에 따라 판매량이 증가.
반도체는 시장 가격하락, 수요회복 저조 등에도 불구 차별화된 제품구성을 통해 수익성 개선은
물론 시장지배력도 확대. 낸드 플래시도 뮤직폰, MP3 및 PMP 고용량화에 따른 수요증가와
51나노 생산 증가 등으로 수익성이 향상. System LSI 사업도 모바일 제품의 계절적 강세 및
90나노 이하 공정의 확대로 수익성이 향상되고 향후 고화질 패널용 DDI 및 3백만 화소 이상
CIS 등 고성능 제품이 매출 증가세에 기여할 것. LCD-TV용 패널은 40" 이상 대형 TV 패널을
중심으로, IT용 패널은 Wide, 대형모니터 및 노트북 PC 중심으로 판매호조가 지속.
아남전자(주), 亞南電子(株),
Anam Electronics Co. Ltd.

대표자┃최성렬
회사설립일┃1973.11.20
기업형태┃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업종┃가전제품 및 부품 도매업
주요 사업내용┃
가전제품, 의료기 부품 판매
Global Network┃
일반교역국가 일본
아남전자홍콩유한공사(중국동관공장)
아남전자홍콩유한공사(홍콩)
미주사무소(산호세), LA사무소
2008 재무정보 · 종업원수

자산총계┃87,066(백만원)
부채총계┃44,170(백만원)
자 본 금┃38,576(백만원)
매 출 액┃125,875(백만원)
당기순이익┃-6,897(백만원)
상시 종업원수┃131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가][원가 가정간호서비스][원가 회계시스템][원가 관리시스템][원가 배분시스템]원가의 유형, 원가의 통신서비스, 원가의 가정간호서비스, 원가의 회계시스템, 원가의 관리시스템, 원가의 배분시스템 분석
  • 분석․조정이 이루어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신제조실무상의 성과를 여전히 전통적인 원가회계나 경영통제시스템을 통해 측정하는바 이들 시스템으로부터 창출된 원가관리회계정보는 오히려 새로운 방식의 장점을 분석하는 데 걸림돌이 된다.관리회계정보가 유용성을 지니기 위해서는 재고자산의 평가 및 매출원가의 산정 등 외부보고 목적의 재무회계와는 상이한 가정 및 방식하에 제공되어야 한다.2) 원가왜곡(cost distortion)전통적인 원가관리시스

  • [경영정보시스템] LG전자의 정보시스템 활용사례
  • 전자의 생산액은 148,362억으로 삼성전자와 거의 대등한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수출액은 약 1000억불에 달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료출처. 전자진흥회Ⅱ. 기업(LG전자) 분석1. 기업개요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6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 [국제경영학] 삼성전자의 기업사례 분석
  • - 목 차 -Ⅰ. 서 론Ⅱ. 삼성전자 기업분석1. 삼성 전자의 연혁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3. 사업현황4. 기업지배구조5. 재무정보Ⅲ. 주요사업별 산업동향1. 반도체2. 휴대폰 3. 생활가전 Ⅳ. 구매자 분석1. 삼성의 첨단기술제품 변화2. 소비시장의 환경변화 3. 소비자 이용 경향Ⅴ. 향후전략Ⅵ. 결 론 Ⅰ. 서론1990년대 이후 급속도로 진행된 전자산업의 디지털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우리기업들의 노력에 힘입어, 한국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입

  • 취업성공-자소개서 다수 297페이지
  • 삼성전자 TN82.한국지엠디83. 신세계 이마트-2 84.대우조선85. SK주식회사1.삼성전자지원동기 및 포부가장 건전한 재무구조로 외국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 기업, 삼성은 설명이 필요없는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입니다. 조기출퇴근제, 현장근무제, 양 위주의 관행 척결,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규정 철폐, 신인사제도의 추진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경영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삼성은, 명실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