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G세대의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조사개요
2.조사분석 및 결과요약
3.결과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조사개요– (1)조사목적
최근 들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을 의무가 아닌 필수로
생각하고 있는
세계의 흐름을 따라서
“G세대”인 대학생들을 상대로
CSR 인지여부에 대해서 조사
설문조사대상인 대학생들을 전공과 인지여부에 따른
집단으로 나누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인식에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조사
부경 대학교 경영학부 학생과
부경 대학교 공과대학 학생 153 명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CSR)”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기 위하여 10주간에
걸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153부를 회수하였고 SPSS 12.0 KOR를
사용하여 빈도분석과 교차분석,
독립표본 T-검정을 사용하였다.
2. 결과 및 시사점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오늘 날 기업경영의 전반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배경 속에서 글로벌 마인드와 미래지향적인 성향을 가진 G세대들은
물건 하나를 살 때에도,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에도 이왕이면 나의 구매로 인해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에 많은 의미를 부여한다.
이들이 최근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CS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전반적인 인식조사를 하기 위해 G세대를 상대로 CSR에 대한 인식조사를 실시하였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크게 문과와 이과, 두 집단으로 집단구분을 해서
CSR에 대한 전공간의 인식차이를 알아보려고 했지만
통계결과는 거의 모든 문항에서 전공간 인식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