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G세대의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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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조사개요
2.조사분석 및 결과요약
3.결과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조사개요– (1)조사목적
최근 들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을 의무가 아닌 필수로
생각하고 있는
세계의 흐름을 따라서
“G세대”인 대학생들을 상대로
CSR 인지여부에 대해서 조사

설문조사대상인 대학생들을 전공과 인지여부에 따른
집단으로 나누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인식에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조사

부경 대학교 경영학부 학생과
부경 대학교 공과대학 학생 153 명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CSR)”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기 위하여 10주간에
걸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153부를 회수하였고 SPSS 12.0 KOR를
사용하여 빈도분석과 교차분석,
독립표본 T-검정을 사용하였다.

2. 결과 및 시사점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오늘 날 기업경영의 전반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배경 속에서 글로벌 마인드와 미래지향적인 성향을 가진 G세대들은
물건 하나를 살 때에도,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에도 이왕이면 나의 구매로 인해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에 많은 의미를 부여한다.
이들이 최근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CS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전반적인 인식조사를 하기 위해 G세대를 상대로 CSR에 대한 인식조사를 실시하였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크게 문과와 이과, 두 집단으로 집단구분을 해서
CSR에 대한 전공간의 인식차이를 알아보려고 했지만
통계결과는 거의 모든 문항에서 전공간 인식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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