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G세대의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보고서 목적

2. 주제 선정 이유

3. 설문 결과 보고

4. 설문 결과 및 시사점

5. 참고 인터뷰 자료

본문내용
A 파트에 대한 결과 및 시사점
A파트는 총 질문이 12개로써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CSR)에 대한 관심 정도를 알아보기 위한 문항들로 구성되어있다. 전체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CSR을 알고 있다고 응답한 수가 모른다고 대답한 응답한 수 보다 많았다. CSR을 알게 된 경로에 대해서는 신문이 제일 많았고, 그 뒤로 책과 TV광고 등이 주류를 이루었고 인터넷도 간혹 있었다. 특히나 문과 학생들의 경우는 수업시간에 CSR에 대한 내용을 접해보았다는 응답자들도 있었다. 기업이 이러한 CSR을 행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자신들이 벌어들인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사회를 돕는 것에 있어서 큰 의미를 두는 것도 있겠지만 궁극적으로는 CSR로 인해서 기업의 전체적인 이미지 향상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기대하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트렌드에 민감하며 새로운 문화를 가장 적극적으로 받아들일 줄 아는 능동적인 소비층인 20대를 상대로 “사회에 환원하고 사회를 돕는 기업” 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그것이 기업의 이미지 향상에도 기여를 할 것이고 더불어 수익창출과도 연결될 수 있을 것이다. 전반적인 기업의 이미지가 향상됨으로써 20대 소비자들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이왕이면 “사회에 환원하고 사회를 돕는 기업”의 것을 구매하려고 할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기업의 CSR에 대해서 모른다고 응답한 대학생들을 상대로 CSR에 대해서 모른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라는 질문에 기업들의 홍보 부족이라고 응답한 학생들도 있었는데 이것은 기업들이 CSR 활동에 대한 홍보를 지금보다 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실제 설문 응답에서도 신문이나 책, 인터넷 등에서 CSR에 대해 알게 되었다는 응답들이 많았는데 이러한 매개체를 이용함으로써 기업의 CSR 활동을 알려야 할 것이다.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대기업일수록 사회공헌활동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고 또한 많은 기여를 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B.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에 대한 평가[교차분석, 독립표본 T-검정 사용]


[독립표본 T-검정]
귀무가설: CSR 인지여부에 따라서 국내 기업의 CSR 활동인식 여부의 차이가 없을 것이다.
대립가설: CSR 인지여부에 따라서 국내 기업의 CSR 활동인식 여부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간의 관계연구 -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 한국의 사회계층 구조변화, 사회계층의 중요성과 시장세분화 전략
  • 대한 필요적인 측면도 있겠지만 그 내면에는 소비를 통해 계층에 대한 정체성을 획득하거나 다른 계층과 차별화하려는 욕구가 존재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람들의 옷차림, 장신구, 자동차, 주택등을 통해 그 사람의 사회적 지위나 개인적 특성을 파악하려 하며, 다른 사람들 역시 우리를 그렇게 파악하려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 「소비자 행동론」(서울: 경문사, 2006), 436.모든 사회는 정치적, 경제적, 연

  • [마케팅]마케팅 전략 기획 방법론
  • 대한 본질적인 이해의 바탕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고객에게 판매종착점 : 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욕구충족이 완전히 이루어 질수 있도록 기업이 제공하는 애프터서비스 활동까지를 포함*제1부 마케팅 및 마케팅 관리과정사회지향적 사고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수행소비자,종업원,주주,지역사회,국가 등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성실히 수행환경오염,자원부족,인구증가등 사회문제를 해결사회적 마케팅 개념은 기업의 이익,고객의

  •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간의 관계연구
  • 대한 필요적인 측면도 있겠지만 그 내면에는 소비를 통해 계층에 대한 정체성을 획득하거나 다른 계층과 차별화하려는 욕구가 존재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람들의 옷차림, 장신구, 자동차, 주택등을 통해 그 사람의 사회적 지위나 개인적 특성을 파악하려 하며, 다른 사람들 역시 우리를 그렇게 파악하려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 「소비자 행동론」(서울: 경문사, 2006), 436.모든 사회는 정치적, 경제적, 연

  •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
  • 대한 이전의 매뉴얼도 전무한 상황이다. CJ 제일제당은 이전 ‘디팻’ 시리즈 출시 당시 분석했던 관심 공중 외에도 뷰티 제품에 관심을 가질 특정 공중(e.g. 직장인 여성, 2030세대, 뷰티 커뮤니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 등)을 선정하여 특정 공중을 직접적으로 공략하는 제품 전략을 사용하고자 했다.Ⅲ. 공중 설정1. 관련 공중전반적인 시장 상황과 기업 현황을 살펴보았을 때, ‘이너비’ 제품의 출시 및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중의 범위는 매우

  • CJ 제일제당 `이너비` 홍보 전략
  • 대한 이전의 매뉴얼도 전무한 상황이다. CJ 제일제당은 이전 ‘디팻’ 시리즈 출시 당시 분석했던 관심 공중 외에도 뷰티 제품에 관심을 가질 특정 공중(e.g. 직장인 여성, 2030세대, 뷰티 커뮤니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 등)을 선정하여 특정 공중을 직접적으로 공략하는 제품 전략을 사용하고자 했다.Ⅲ. 공중 설정1. 관련 공중전반적인 시장 상황과 기업 현황을 살펴보았을 때, ‘이너비’ 제품의 출시 및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중의 범위는 매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