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마케팅 전략 기획 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3 / 2019.12.24
  • 8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부 마케팅 및 마케팅 관리과정
제2부 시장기회 분석
제3부 마케팅전략 및 마케팅믹스 관리
제4부 사업구조 설계
제5부 밸런스 스코어 카드
제6부 사이버 마케팅
제7부 마케팅 전략기획 방법론
본문내용
Demand : 끊임없이 변함.
식음료 - 2년이상 판매되는 것이 없다.
사이다 < 콜라 < 맥콜 < 밀키스 < 식혜 < 대추 < 갈아만든 배
수요기간이 가장 짧은 상품중 하나로 음료업계를 들수 있음.
소비자의 취향은 점점 세분화
노래의 패턴은 점점 빨리 변함(2달이상 가는 노래가 없음)
마케팅의 핵심
One-Step Ahead - 남보다 반보 앞서가라! => 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요건
남보다 추세를 앞서라
남자 양복은 20년마다 2줄,1줄의 반복이다
태승트레이드 NIX 청바지 : 1500억 매출
마케터(기업가,경영자)는 호기심이 많아야 한다
세상 변화에 관심이 많아야 한다.
Seller’s Market : Supply < Demand => 과거(‘60년대)
Buyer’s Market : Supply > Demand => 현재(‘80년대)


단군이래 세종대왕에 버금가는 문화 충격

5가지 음반이 음악 특성이 다 다름

중학교 3학년 말썽장이의 특성을 잘 반영

100만장 이상의 히트를 기록

제품개발의 귀재

서태지는 연예계의 모짜르트 수준

1등을 위한 스트레스 때문에 은퇴

자기관리를 잘하고 마케팅의 귀재

서태지 기념사업회 : 첫날 5,000명 ,생존인의 기념사업회는 처음

삼성의 이건희 회장은 서태지식 경영을 배우라고 함.

현대 마케팅의 특성

목표고객의 욕구를 발견하고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을
경쟁자들보다 효과적이며 효율적으로 전달

출발점 : 고객의 욕구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의 바탕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고객에게 판매

종착점 : 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욕구충족이 완전히 이루어
질수 있도록 기업이 제공하는 애프터서비스 활동
까지를 포함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수행

소비자,종업원,주주,지역사회,국가 등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성실히 수행

환경오염,자원부족,인구증가등 사회문제를 해결

사회적 마케팅 개념은 기업의 이익,고객의욕구,
공공의 이익등 의 세가지를 균형적으로 고려

※ 아래아 한글의 사회적 책임은 무엇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및 전략
  • 마케팅보다 싸이월드의 성공은 입소문이었다. 표본설문에서도 보면 주된싸이월드의 가입동기는 주위의 권유로 많은 사람들이 싸이의 참신한 기능과 컨텐츠에 매력을 느끼며 입소문을 통해 퍼져나간 것이 주효했던 것이다. 2. 향후 4P전략(마케팅전략) product ․ 사생활 보호 기능의 강화 : 싸이월드의 컨텐츠 분석에서 보여지듯이 싸이월드는 친분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시켜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크게 지인들과의 모임이나 관심사에 대한

  • 메뉴의 판촉전략
  • 전략3. 가격전략1. 메뉴 마케팅의 차별화전략제4절 메뉴상품 마케팅 전략방안고객의 욕구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은 메뉴에 대한 품질강화를 실현시키는 것으로 사료된다. 메뉴의 품질강화를 통해 상품력과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이다. 가격의 인하 대신 메뉴의 질을 한 단계 높여 업그레이드정책을 적절히 도입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2. 마케팅 현식전략현재 레스토랑이 넘치고 있는 상황에서는 메뉴 자체보다 판촉

  • [데이터베이스마케팅, DBM]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등장배경, 유용성과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기법, 시스템 실행절차, 문제점 및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에 대한 제언(성공 사례 중심)
  •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유통채널을 대체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다. 첫째, 고객 유의정보와 조사기법의 결합을 통해 평소에 항상 마케팅리서치를 실시하고 있는 효과가 있다(Marketing Research Automation). 즉, 고객의 요구 및 시장의 변화를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해주고, 이러한 변화를 마케팅전략에 시의 적절하게 반영할 수 있다. 둘째, 고객DB로 부터의 정보는 보다 효율적인 광고전략의 수립이나 신상품기획, 경쟁우위전략의

  • [경영정보시스템] 삼성생명 CRM 구축사례
  • 기획Target 추출Pilot 실행수익성 분석전사확대YESNO검증Pilot 재실행삼성생명 CRM데이터 분석 및 Brain Stor ming을 통해서주요 이슈에 대한 마케팅 idea를 도출하는 단계Pilot 프로세스- 마케팅 기회 탐색마케팅기회 탐색캠페인 기획타겟팅 및캠페인 설계캠페인 실행캠페인결과 분석전사Roll out1. 파일럿 DB 구축 단계- 도출된 아이디어 검증 및 분석을 위해서 필요한 DB를 구축함- 시스템 부하를 고려하여 캠페인 대상고객의 특성을 대표할 수 있

  • [인문사회계열]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을 통한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방향 연구보고
  • 마케팅 능력이나 제작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략적 제휴 방안으로 진일보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2. 문화산업으로서의 애니메이션의 특성(1) 애니메이션의 시너지 효과문화산업으로서의 애니메이션의 특성을 언급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언급되는 것은 애니메이션이 가지는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를 들 수 있다. 이러한 애니메이션의 시너지 효과는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이 가지는 특성과도 관련된다고 볼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