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마케팅 전략 기획 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3 / 2019.12.24
- 8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부 마케팅 및 마케팅 관리과정
제2부 시장기회 분석
제3부 마케팅전략 및 마케팅믹스 관리
제4부 사업구조 설계
제5부 밸런스 스코어 카드
제6부 사이버 마케팅
제7부 마케팅 전략기획 방법론
- 본문내용
-
Demand : 끊임없이 변함.
식음료 - 2년이상 판매되는 것이 없다.
사이다 < 콜라 < 맥콜 < 밀키스 < 식혜 < 대추 < 갈아만든 배
수요기간이 가장 짧은 상품중 하나로 음료업계를 들수 있음.
소비자의 취향은 점점 세분화
노래의 패턴은 점점 빨리 변함(2달이상 가는 노래가 없음)
마케팅의 핵심
One-Step Ahead - 남보다 반보 앞서가라! => 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요건
남보다 추세를 앞서라
남자 양복은 20년마다 2줄,1줄의 반복이다
태승트레이드 NIX 청바지 : 1500억 매출
마케터(기업가,경영자)는 호기심이 많아야 한다
세상 변화에 관심이 많아야 한다.
Seller’s Market : Supply < Demand => 과거(‘60년대)
Buyer’s Market : Supply > Demand => 현재(‘80년대)
단군이래 세종대왕에 버금가는 문화 충격
5가지 음반이 음악 특성이 다 다름
중학교 3학년 말썽장이의 특성을 잘 반영
100만장 이상의 히트를 기록
제품개발의 귀재
서태지는 연예계의 모짜르트 수준
1등을 위한 스트레스 때문에 은퇴
자기관리를 잘하고 마케팅의 귀재
서태지 기념사업회 : 첫날 5,000명 ,생존인의 기념사업회는 처음
삼성의 이건희 회장은 서태지식 경영을 배우라고 함.
현대 마케팅의 특성
목표고객의 욕구를 발견하고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을
경쟁자들보다 효과적이며 효율적으로 전달
출발점 : 고객의 욕구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의 바탕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고객에게 판매
종착점 : 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욕구충족이 완전히 이루어
질수 있도록 기업이 제공하는 애프터서비스 활동
까지를 포함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수행
소비자,종업원,주주,지역사회,국가 등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성실히 수행
환경오염,자원부족,인구증가등 사회문제를 해결
사회적 마케팅 개념은 기업의 이익,고객의욕구,
공공의 이익등 의 세가지를 균형적으로 고려
※ 아래아 한글의 사회적 책임은 무엇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