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과 소비자] 녹차클로렐라 면의 실폐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소개
2. 시장상황분석
3. SWOT 분석
4. 경쟁사 분석
5. STP 분석
6. 실패원인
7.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웰빙 상품화
-TV,신문, 인터넷에 웰빙에 대한 노출 빈도의 증가
-물질적인 풍요보다 몸과 정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Well-Being)족’ 증가
-녹차, 홍삼, 매실, 석류, 알로에 글루코사민, 클로렐라는 웰빙 열풍과 함께 각 기업에 웰빙 컨셉으로 급격히 상품화
-웰빙 식품의 매출 2~3배 이상
ex)청정원 유기농 케첩·풀무원 유기농 콩두부·유기농 배추김치·샘표 유기농 자연콩 간장
매일유업의 유기농 맘마밀·남양유업의 명품 유기농.
-제품 판매량 증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마케팅 전략
*웰빙족은 상품구매를 통해 개인적인 가치를 실현하려는 소비 계층이며 주로 구매력이 있는 젊은 중산층
2) 녹차열풍
-녹차 소비량의 증가
-녹차를 이용한 여향 상품 증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연예인이 전달함으로써 소비의 급증
-녹차의 활발한 상품화와 시장 확대
ex)녹차음료: 롯데칠성 – 차우린, 지리산 생녹차, 동원F&B - 동원녹차,
동아 오츠카 - 그린타임, 해태음료 - 다원, 태평양 - 설록차
-다양한 녹차가 가공품의 개발과 함께 소비도 급증
ex)녹차 가공 식품
녹차라떼, 녹차빙수, 녹차 아이스크림, 녹차 쿠키, 녹차 캔디, 녹차두유, 녹차요구르트(엔 요), 녹차껌, 녹차호떡, 녹차 먹은 돼지, 녹차 먹인 닭과 달걀, 녹차성분을 먹인 고기, 국 수, 라면, 피자, 고추장, 쌈장, 막걸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