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피자 마케팅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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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주제선정이유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쟁자분석


소비자분석



미스터피자 SWOT분석



마케팅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마케닝믹스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결론


해외시장진출전략방안

본문내용
■ 소비자 분석

1) 연령별 소비자 분석

① 20대
가장 소비량이 많은 연령층으로 외식문화가 일반적으로 뿌리내려 있는 연령층이고, 충성 고객 또한, 가장 많다.

② 30대, 10대
20대처럼 외식문화가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시간 날 때 마다 외식을 자주하는 편이며 피자도 심심찮게 자주 먹는 계층이다.

③ 그 외
서구 음식 자체에 별 입맛을 느끼는 못하지만, 가족들과 함께하거나 단체일 경우 피자를 가끔씩은 먹는다.

2) 가격별 소비자 분석

① 고가피자
주로 고급 Italy 레스토랑에서 파는 가격으로 소비 계층은 그리 많지 않고, 일부 계층만 먹는다.

② 중고가 피자
가격이 주로 2~3만 원대인 프리미엄 피자(피자헛, 도미노, 미스터 피자)이고, 주 고객층인 20대가 먹기 가장 알맞은 가격이다. Big3에서는 가격은 크게 차이나지 않으므로, 이중고가 피자 내에서 얼마나 소비자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느냐가 중요하다.

③ 저가 피자
주로 중소기업 피자 전문 업체나 동네 점포에서의 가격이고, 배달 위주기 때문에 대도시에서는 학교 근처나, 주로 지방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가격대이다.

3) 성별 소비자 분석

① 남성
보통 여성보다 피자를 좋아하지 않고, 보통은 배달 소비가 많으며, 다른 음식에 비해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자주 구매하지 하지 않는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mrpizza.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foodbank.co.kr
www.thinkfood.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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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wownet.co.kr/news/wownews/view_nhn.asp?bcode=N07010000&artid=A200908270027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108603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여성 마케팅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브랜드 세계화의 성공 조건(전략적 마케팅과 조직 역량) - 한충민, 한양대학교 출판부
한국 PR기업의 역사와 성공사례 - 김병희, 나남,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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