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SK Communications와 싸이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연 매출, 영업수익

3.기업 SWOT 분석
-S 내부적 강점
-W 내부적 약점
-O 향후 발전가능성 + T 경쟁사의 능력

4.문제 제기


본문내용
2000. 09. 01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오픈

2001. 09. 17 싸이월드,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오픈

2002. 11. 11 ㈜ SK Communications 출범

2003. 08. 01 ㈜ SK Communications, ㈜싸이월드 합병

2006. 05. 01 전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 합병

2007. 06. 25 검색엔진 엠파스 합병

2008. 06. 16 네이트온 회원 2500만, BGM 누적 판매 3억곡 돌파

2009. 09. 28 세계 최초 문장분석 ‘시맨틱’ 검색 기술 상용화

2009. 09. 30 네이트-싸이월드, 단일 메인페이지로 개편
손쉽게 개설할 수 있는 개인 홈페이지

개인 홈페이지를 다양한 컨텐츠(BGM, 배경, 게임
글씨체 등)로 자신의 기호에 맞게 꾸밀 수 있음

핸드폰의 사진을 쉽게 업로드할 수 있음
→ 모바일 싸이월드

일촌, 이웃 맺기 등 싸이월드의 인맥형성 기능을 극대화
국내 다른 메신져 (세이클럽-Tachy, 버디버디 등) 보다 네이트온이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인가?

MSN이 강세인 해외의 경우를 벤치마킹하여 앞으로 네이트온 같은 국내 메신저 사업에서 SK Communications가 나아가야 할 방안은 무엇인가?
참고문헌
Sk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 (http://corp.nate.com)
네이버 지식in 참고
랭키 (http://www.rankey.com)
사람in – 취업정보사이트 (http://www.saramin.co.kr)
comScore, NeXt Up Research Estimates
KoreanClick, HMC투자증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비즈니스 모델 분석-싸이월드--목차-Ⅰ. 서론 -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Ⅱ. 본론1. 기업체 개요① 싸이월드 창업, ② 싸이월드란? ③ 현실세계와 싸이월드의 관계④ 연혁, ⑤ 수상내역2. 비즈니스 모델1) 고객가치2) 수익모델① 싸이월드의 수익모델, ② 온라인 커뮤니티와 수익모델3) 시장영역① 싸이월드의 등장② 비즈니스 히스토리 : SK 커뮤니케이션즈와의 합병③ 최근 인터넷 시장④ 사진으로 표출하는 자기표현의 욕구⑤ 타 서비

  • [경영전략] 싸이월드 기업 사례 분석
  • 월드 4.0 버전 오픈2004.12 SK커뮤니케이션즈㈜ 올해의 인터넷 기업상 대상 수상2005.06 싸이월드 중국 서비스 오픈2005.08 싸이월드 5.0 버전 오픈2005.10 싸이월드 미국법인 설립2005.12 싸이월드 일본서비스 공식 오픈2006.01 싸이월드, 와튼 스쿨 선정 ‘비즈니스 혁신상’ 수상연혁II. 회사소개 – SK communications.온라인 기업으로서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없음자사의 서비스 -> 솔루션으로 개발, 판매DB기능홈페이지 제작 및 지원III. 환경분석

  • 싸이월드의 성공사례분석
  • 싸이월드 사례분석raheling********C y w o r l d.★★★ http://www.chongju.ac.kr/싸이월드 사례 분석.CyworldCopyright ©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1. Cyworld를 선정한 이유2. Cyworld 알아보기① Sk communication ② 싸이월드 소개③ 싸이월드 history④ Business history⑤ Cyworld vision3. 기업사명4. Cyworld @@ 둘러보기Copyright ©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1. Cyworld를 선정한 이유.02. 09 프리챌의 유료화선언가입자와의 커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 CYWORLDCONTENTS1. 기업소개2. 시장분석3. SWOT분석4. STP 분석5. 4P분석6. 마케팅전략7. 마케팅성과8. 성공요인 및 문제점 분석9. 개선방안* 참고자료1. 기업소개경영학과 20052334 맹번설1. 기업소개♣ SK communications?-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 SK communications의 사업모델1인 미디어 서비스의 리더 ‘싸이월드 (www.cyworld.com)’ 사용자 중심 web 2.0 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

  • [유통관리] 기업사례를 중점으로 소비자 만족을 높이기 위한 한국형 Brand Positioning Strategy
  • 기업으로 의 발전- 한국형 Positioning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국시장의 환경 및 고객의 성향을 분석하고 브랜드 가치 창출로 이어지는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 한국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육성하는 것 이다 * 1. Introduction2. Situation analysis3. Success Strategy4. Case Study5. Positioning Concept6. Conclusion참고문헌구자룡, 『한국형 포지셔닝』, 원앤원북스, 2003.지호준, 『알기 쉽게 배우는 21세기 경영학』, 법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