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싸이월드 사례분석
raheling
********
C y w o r l d.
★
★
★
http://www.chongju.ac.kr/
싸이월드 사례 분석.
C
y
w
o
r
l
d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1. Cyworld를 선정한 이유
2. Cyworld 알아보기
① Sk communication
② 싸이월드 소개
③ 싸이월드 history
④ Business history
⑤ Cyworld vision
3. 기업사명<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4. Cyworld @_@ 둘러보기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1. Cyworld를 선정한 이유.
02. 09 프리챌의
유료화선언
가입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의 부재
누리꾼들의 방황
새둥지를 찾기시작
시장점유율 1위였던
DAUM
인지도 높은
SAYCLUB
을 제치고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던 싸이월드가 주목받기
시작.
싸이질을 한다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골수팬의 생성.
투데이에 울고 웃는 소심한
친구들을 만든 싸이월드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고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2. Cyworld 알아보기.
① Sk communication.
SK 커뮤니케이션즈
유· 무선 연계 인터넷포털 사업자.
유 · 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커뮤니티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
국내 최초의 유무선 연동 메신저
‘네이트온’ (nateon.nate.com)
다양하게 골라즐길 수 있는 게임포털
‘땅콩’ (www.ddangkong.com)
제공.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② 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Cyworld)는 Cyber+World의 합성어
‘사이버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중의적으로는 ‘사이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 이라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1999년 설립, 꾸준한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 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 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 공유를 컨셉
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는 사람끼리 더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나라
정서에 딱 맞는 커뮤니티
싸이월드가 생각하는
싸이월드~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③ 싸이 history
1999년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경영대학원 내 전자상거래
동아리 ‘EC클럽’ 회원을 주축으로 탄생.
초기 창업자들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인 ‘친화의 욕구’
에 포커스를 맞추어 사업을 진행.
클럽중심의 서비스에서 미니홈피까지.
초심으로 돌아가 “사이좋은 사이버 월드”구축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④ Business history (회사 연혁)
1999년 9월 법인 설립 후 인맥기반 커뮤니터 서비스인
Cyworld.com 오픈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
2001년 미니홈피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임
2003년 3월 일반 개인용 미니 홈페이지를 넘어서
브랜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런칭,
그 해 8월, (03’)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
* nate.com과 함께 (연동) 서비스 되면서 최고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⑤ Cyworld vision
1) 국내 최대의 Cyber Community 구축
- 국내 최대 가입자 확보: 3000만 목표
- 국내 최고 충성도와 회원의 신뢰성 확보
회원이 참여할수록 커뮤니티의 가치는 올라감.
2) 개인 정보의 통합 DB를 통한 생활 속에 전인적 자원관리(PRP) 구현
- 신속/ 저렴/ 편리한 통신수단 제공(인맥정보와 통신기능 통합)
인적 관련 정보의 신속하고 정확한 유통
(인맥 정보의 양성화/ 거래 비용 절감)
3) 우리나라 고도 정보화 구현에 기여
- 전 국민 인터넷 및 e-mail 이용의 활성화
- 전자 상거래의 강력한 기반 확보
- 인맥 중시의 문화를 활용한 사이버 커뮤니티 분야의 선진국으로 발돋움
- 해외로의 진출 모색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