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싸이월드 사례분석
raheling
********
C y w o r l d.



http://www.chongju.ac.kr/
싸이월드 사례 분석.
C
y
w
o
r
l
d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1. Cyworld를 선정한 이유
2. Cyworld 알아보기
① Sk communication
② 싸이월드 소개
③ 싸이월드 history
④ Business history
⑤ Cyworld vision
3. 기업사명<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4. Cyworld @_@ 둘러보기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1. Cyworld를 선정한 이유.
02. 09 프리챌의
유료화선언
가입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의 부재
누리꾼들의 방황
새둥지를 찾기시작
시장점유율 1위였던
DAUM
인지도 높은
SAYCLUB
을 제치고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던 싸이월드가 주목받기
시작.
싸이질을 한다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골수팬의 생성.
투데이에 울고 웃는 소심한
친구들을 만든 싸이월드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고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2. Cyworld 알아보기.
① Sk communication.
SK 커뮤니케이션즈
유· 무선 연계 인터넷포털 사업자.
유 · 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커뮤니티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
국내 최초의 유무선 연동 메신저
‘네이트온’ (nateon.nate.com)
다양하게 골라즐길 수 있는 게임포털
‘땅콩’ (www.ddangkong.com)
제공.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② 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Cyworld)는 Cyber+World의 합성어
‘사이버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중의적으로는 ‘사이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 이라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1999년 설립, 꾸준한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 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 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 공유를 컨셉
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는 사람끼리 더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나라
정서에 딱 맞는 커뮤니티
싸이월드가 생각하는
싸이월드~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③ 싸이 history
1999년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경영대학원 내 전자상거래
동아리 ‘EC클럽’ 회원을 주축으로 탄생.
초기 창업자들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인 ‘친화의 욕구’
에 포커스를 맞추어 사업을 진행.
클럽중심의 서비스에서 미니홈피까지.
초심으로 돌아가 “사이좋은 사이버 월드”구축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④ Business history (회사 연혁)
1999년 9월 법인 설립 후 인맥기반 커뮤니터 서비스인
Cyworld.com 오픈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
2001년 미니홈피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임
2003년 3월 일반 개인용 미니 홈페이지를 넘어서
브랜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런칭,
그 해 8월, (03’)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
* nate.com과 함께 (연동) 서비스 되면서 최고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⑤ Cyworld vision
1) 국내 최대의 Cyber Community 구축
- 국내 최대 가입자 확보: 3000만 목표
- 국내 최고 충성도와 회원의 신뢰성 확보
회원이 참여할수록 커뮤니티의 가치는 올라감.
2) 개인 정보의 통합 DB를 통한 생활 속에 전인적 자원관리(PRP) 구현
- 신속/ 저렴/ 편리한 통신수단 제공(인맥정보와 통신기능 통합)
인적 관련 정보의 신속하고 정확한 유통
(인맥 정보의 양성화/ 거래 비용 절감)
3) 우리나라 고도 정보화 구현에 기여
- 전 국민 인터넷 및 e-mail 이용의 활성화
- 전자 상거래의 강력한 기반 확보
- 인맥 중시의 문화를 활용한 사이버 커뮤니티 분야의 선진국으로 발돋움
- 해외로의 진출 모색
Copyright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온라인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해외진출성공과 실패전략 -SK커뮤니케이션즈싸이월드-
  • 싸이월드 상에서 다른커뮤니티로 이동해도미니홈피 서비스가 가능함2. 환경분석4P &4C2. 홖경붂석 - BCG 매트릭스붂석1) 시장점유율 상위권 : 미니홈피 서비스의 원조, 서비스 사용 촉짂 기제 다양붂석2) 시장성장률 하락 중 : 트위터나 블로그 등의 성능 향상으로 미니홈피 서비스에 대핚 싞선핚 이미지가 사라짐결롞) 지속적인 수입원으로서의 역핛에 충실핛 수 있도록 새로운 대책이 요구됨3. 잧무붂석4. 성공사례붂석큐큐닷컴(큐큐 메싞저) 이용

  • 싸이월드 글로벌 성공 및 실패사례
  • 싸이월드 글로벌 성공 및 실패사례01. 서론 02. 싸이월드의 환경분석- STP  - 4P & 4C  - SWOT03. 성공사례분석- 중국04. 실패사례분석- 일본  - 미국05. 결론목 차‘싸이월드’는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2500만명)이 애용하는 국내 대표적인 1인 미디어 서비스다.PD저널 2010. 10. 02성공을 확신하며 세계로 그러나1. 서 론2008년 3월 6일 싸이월드 독일 철수 2009년 8월 21일 싸이월드 일본 철수2008년 11월 6일 싸이월드 대만,미국 철수WHY?2. 환경

  • [소비자행동] 프리챌의 실패와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소비자행동론적 관점에서
  • 프리챌의 실패와 싸이월드의 성공사례(소비자 행동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목 차- Ⅰ. 프리챌 vs 싸이월드 개관 소개Ⅱ. 실패사례-프리첼1. 사례소개(J군 스토리)2. 소행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Ⅲ. 성공사례-싸이월드 1. 사례소개(J군 스토리)2. 소행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Ⅳ. 시사점 및 고찰점Ⅰ. 프리챌 vs 싸이월드 개관 소개2001년 9월 158만 3천명2002년 5월 195만 2천명2002년 10월 180만명2002년 11월 커뮤니티 운영자에게 월정액 사용료 부과2003년 초 10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성공사례1. 싸이월드를 활용한 쇼핑몰 성공사례2. 온라인 패션몰 ‘핑키걸’ 성공사례3. 비단구두 인터넷쇼핑몰성공사례4. 농산물쇼핑몰 성공전략다양한 콘텐츠로 신뢰우선5. 잡화전문점 OCN SHOP의 성공 사례분석6. 인터넷 쇼핑몰 엄마손 초마늘 신승희 씨7. 월매출 5000만원의 여고생 쇼핑몰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사례 분석Ⅰ. 들어가며10대인데 인터넷 쇼핑몰 창업 준비중이예요, 전 지금 중3이고요, 인터넷 쇼핑몰을 창업하고

  • [마케팅성공사례] 박카스의 역사,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 분석5. 4P분석6. 마케팅의 성공Ⅴ 브랜드 이미지 변화 두 번째 1. 변화의 배경2. 타겟 확장3. 새로운 마케팅의 도전과 성공Ⅰ 과제선정 이유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우리 조는 그전에 다른 아이템으로 “따봉”이란 광고카피로 유명한 델몬트 쥬스와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있는 싸이월드에 대해서도 생각 해보았었다.델몬트 쥬스의 따봉이라는 광고는 크게 성공하였으나 매출은 하락하였고 경쟁사인 선키스트의 매출이 오히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