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스페이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념

♦등장배경

♦성공사례

♦장점

♦단점

본문내용
1. 스페인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
-인구가 부족한 소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빌바오 이펙트’라고 불릴 정도로 주변에 파급효과가 매우 컸음
-건축 작품의 완성도& 풍부한 콘텐츠의 확보 & 브랜드 파워
-낙후된 도시와 대비되는 건축물로서 사람들의 호기심 자극 ⇨ 사람 몰림(집객효과)
2. 컨버스 프로모션
-공간을 이용해서 사람들의 관심과 체험을 이끌어냄 ⇨ 브랜드 자산과 매출의 증가
-컨버스 문양을 이용한 건축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강한 인상을 줌
3. 스타벅스
-‘커피’라는 새로울 것이 없는 시장에서, 공간에 대한 문화적인 요소와 디자인을 차별화하여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
-입구에 머그잔과 보온병 배치 ⇨ 좋은 커피를 판매한다는 이미지를 심어줌
은은한 난색(暖色)계열의 조명을 이용 ⇨ 매장을 깊이 있고 고급스럽게 연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디오스와 지펠의 전략비교와 설문조사 및 전략수립
  • 마케팅 전략을 분석함에 있어서 가장 대표적인 광고를 통한 비교를 실시하였다. 냉장고 시장 자체에 대한 개별적인 마케팅 전략의 자료가 쉽게 구해지지 않고 고객들에게 가장 가까이 가장 많이 접하고 있는 광고를 비교함으로써 디오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자 한다.① 지펠T V 광 고T V 광 고지펠의 최초 TV 광고는 제품의 형상을 고객에게 인지 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음. 디펠이라는 제품을 다양한 각도로 보여줌. 제품의 전체적인 이미지도 따뜻함이

  • [경영학] 문화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이 절실히 요구된다. 즉, 문화산업 속에서의 마케팅을 우리는 문화마케팅의 한 단면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문화 마케팅을 분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 기업의 현지화를 위해 문화예술장르를 활용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는 접근법도 있고, 비영리조직의 입장에서 지역이 중심이 되는 문화마케팅의 개념도 존재한다. 흔히 시티문화마케팅이라 부르는 개념이다. 포스코의 클래식 공연, 난타의 브로드웨이 진출, SK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프로스포츠로서의 수익개선과 마케팅전략
  • 마케팅.p.28마케팅 전략의 예Ⅵ. 결론 및 맺음말p.311. 한국적 상황에 맞는 수익구조 개선방안2. 4P전략3. 마케팅 전략4. 맺음말Ⅰ. 서 론스포츠마케팅이란 스포츠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우리의 관심을 끌게 된 것은 그리 오래지 않다. 경영학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마케팅이 체육적인 특수성과 결합하여 새로운 학문 분야로 태동하여 날

  • 하이브리드 상상력과 비즈니스 결합
  • 마케팅 사례▶ Cafe 두근두근 Tomorrow:삼성의 친환경 핵심 기술 아이템인 LED TV,태양광에너지 휴대폰, 리튬이온 2차전지 등을 카페 내에 전시:프로젝트 그룹 4Tomorrow 멤버들의 깜짝 방문:까페 내 멘토링 클래스나 시간관리 프로그램, DJBOX 등 다양한 시민 참여 공간으로서의 역할.새로운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고 젊은이들에게 두근두근한 미래를 선물하기 위해 최초로 도입된 스페이스 마케팅.**하이브리드 마케팅 사례 (삼성전자)명품브랜드와의

  • [경영학] LG전자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
  • 마케팅 전략을 통해 꾸준히 점유율을 늘려가며 고급화를 동시에 추진하여 괄목할만한 성장률과 시장점유율, 그리고 브랜드인지도를 확보하여 세계시장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게 되었다.6. 참고문헌(Reference)- 김종욱 외 2인,『이공계를 위한 경영학』, 신영사, 2009-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삼성경제연구소(SERI) : http://www.seri.org- 엘지경제연구소(LGERI) : http://www.lgeri.com- LG전자 홍보센터 : http://www.lge.co.kr/cokr/pr/sports/sportsmain.js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