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FTA 북미자유무역협정(North American Free Trade Agre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NAFTA 정의
2 . 본론
1. 회원국 경제지표
2. NAFTA 체결배경
3. NAFTA 협정의 주요내용
4. NAFTA 협정의 득과실
5. 현재 NAFTA 평가
6. 향후 NAFTA 전망
3 . 결론
1. 한국이 갖는 NAFTA의 시사점
- 본문내용
-
미국, 캐나다, 멕시코 3국간의 북미자유무역협정(North American Free Trade Agreement)이 발효된 지 16년이 경과한 지금 NAFTA는 지역경제 블록화와 세계화라는 두 개의 큰 흐름 속에서 세계의 주요 경제블록이 됨
☞ NAFTA의 협상이 지니는 가장 큰 의미는 미국, 캐나다와 같은 선진국과 멕시코와 같이 비교적 경제수준이 낮은 국가가 체결한 최초의 자유무역협정이라는 점
-NAFTA는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에 체결된 자유무역협정으로 향후 전개될 전세계 자유무역협정에 상당한 시사점을 제공
-미국은 자유무역협정을 추진할 때 항상 과거 협정을 최소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이것을 교훈 삼아 한미무역관계에 신중하게 접근
-NAFTA가 10년이 넘는 실행경험을 갖고 있어 각국의 추진전략, 협상과정 및 실행결과의 시사점이 풍부한 연구대상임
북미자유무역협정
[North American Free Trade Agreement]
☞ 미국·캐나다·멕시코 3국이 관세와 무역장벽을 폐지하고 자유무역권을 형성한 협정
-1992년 12월 미국·캐나다·멕시코 정부가 조인하여, 1994년 1월부터 발효된 협정으로, 유럽공동체(EC)를 능가하는 경제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