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모바일 여행정보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 연구의 이론적 배경
2.연구모형 & 가설 설정
- 연구 모형
- 가설 설정
- 변수
3.연구 계획
- 연구 대상 설정
- 자료 수집 방법
4.설문지 구성
- 설문지 작성
5.연구 결과 및 한계점
- 연구 결과
- 한계점
본문내용
연구 목적
‘모바일 여행정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반응
[조사방법: 설문 조사]
‘모바일 여행정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반응 분석

각 요인별 소비자의 반응에 따른 이용의향의 차이 검토

설문 항목 요인화,
‘모바일 여행정보 서비스’에 대한 이용의향이
여행사의 매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실증 분석 통해
연구

가설 설정
정보의 양이 많고, 질이 높을수록 이용자는 늘어날 것이다.

서비스 이용의향과 가격은 부의 상관관계가 있을 것이다,

서비스 이용이 용이할수록 이용자 수가 늘어날 것이다.

이용자 수가 늘어날 수록 광고 효과가 늘어날 것이다.

선호 여행 스타일이 이용 여부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여행정보서비스 제공이 매출 증대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한계점
① 설문조사의 연령분포가 20대에 너무 치중됨.
→`여행사의 강력한 매출 상승 요인이 될 수 있는 고객층인 40~50대의 설문 분석의 신뢰도가 다소 떨어짐

② 스마트폰의 보급률 낮음.
→ 설문에 ‘만약 스마트폰이 있다면 ~’이라는 전제를 사용함.
→ 현재를 기준으로 미래에 대한 설문을 한 것이기에 신빙성이 떨어질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동통신] 모바일시장에서 제공하는서비스들의 현황 과 시장예측
  •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이렇듯 무선인터넷은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정보검색이 가능한 이동성(mobility),사용자의 위치 파악이 가능한 위치기반(localization),고객/그룹별로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고객 차별성(customization),개인전용 단말기 이용에 따른 개인성(personality), 통신도구의 간편화로 증대된 편리성(convenience)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Ⅱ. 본 론 1.모바일 시장의 성장국내 무선인터넷 시장은 1999년 5월 LG 텔레콤이 처음으로 서비스

  •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모바일 비지니스 발전 전망과 전략
  •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M-Business발전 전망과 전략< 목 차 >제Ⅰ장.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의 내용제Ⅱ장. 무선 인터넷의 개요 : 관련 연구1. 무선 인터넷의 정의 2. 무선 인터넷의 특징3. 무선 인터넷의 등장 배경4. 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의 비교5. 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종류제Ⅲ장. 모바일 시장의 성장1. 모바일 인터넷의 시장의 성장2. 모바일 기기의 도입제Ⅳ장.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현황제Ⅴ장. M-비즈니스의 개요1. M-비즈

  • [마케팅전략론] `SK Telecom`(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
  • 정보통신부가 이를 규제하기에 나섰다. 그리하여 번호이동성제도 생겨나게 되었고, 독과점이라는 인식에서 소비자들의 인식도 좋지 않게 되었다. 시장점유율을 놓고 서로 뺏고 빼기면서 마치 전쟁터를 방불케 한다. 통신업계는 이처럼 그 어느 산업분야보다 경쟁이 심하게 되었고 극심한 환경변화 속에 놓여있다. 현재는 다시 SK Telecom으로 고객들이 돌아오기에 이르렀다. 우리 17조는 이런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통신업계에 대해 조사를 하였다. SK Te

  • Naver 서비스 분석
  • 론 9. 앞으로의 포털사이트 시장 전망과 NHN이 나아갈 점1. 주제선정이유소득수준의 증가와 산업구조의 전반적 변화 속에서 서비스는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는 기업의 생존전략으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인적 자원의 서비스가 주요 서비스 원천이었던 기존의 서비스 산업의 영역은 그 틀이 확장, 변화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IT기술이 자리 잡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제 컴퓨터를 통해 사이버 공간을 여행하며 수많은

  • 스마트폰이 미치는 영향과 전망
  • 론1. 현황 및 동기2009년 말 우리나라에서 본격적으로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래 2012년 10월 기준 스마트폰 사용자수가 전체 이동통신 가입자의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와 같이 스마트폰 뿐 아니라 스마트패드, 스마트 TV등 스마트기기의 활용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넘어 원하는 정보의 획득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특히 응용 프로그램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애플, 구글과 같은 휴대폰 시장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