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피자의 여성 마케팅 및 향후 마케팅 방안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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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I. 서 론
주제 선정 이유 및 배경



Part II. 본 론
기업 개요
경쟁사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본문내용
회 사 명 : (주) 미스터피자
대표이사 : 황문구
설립일자 : 1990년 7월 2일
주요사업내용 : 피자, 파스타, 프랜차이즈
사 업 장 : 본사 (서울 서초구 반포 1동)
공장 (충남 천안시)
총 자 산 : 234억 2906만원
미스터피자는 정통 수타 피자 브랜드로서, 여성마케팅에 주력하여 여성을 위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피자업계 1위 리딩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음
국내 외식산업은 92년 이후 시장개방이 가시화되면서 강력한 자본력과 마케팅능력을 갖춘 유명 해외브랜드들이 패스트푸드 시장에 대거 진출하고 있어 동일 상권 내에서 동일업종, 유사업종과의 다각화된 시장경쟁 상태에 놓이게 되었다.
최근에는 외국 유명 브랜드들도 잇따라 국내시장을 개척하려고 하고 있어 국내 시장이 국내외 업체 간의 각축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외국의 패스트푸드 업체 속에서도 놀부보쌈, 한우리 외식산업 등 보쌈, 냉면, 각종 탕 종류 등의 전통음식들이 패스트푸드나 체인점 형태로 운영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외식업종의 전문화, 대형화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Strength
- 피자 배달 전문 브랜드
별도의 매장 운영비가 필요하지 않고 많은 인건비가 필요하지 않아 비용 모두를 판매에 집중할 수 있고 배달 또는 방문포장 판매를 주력으로 하기 때문에 신속히 고객에게 접근하기 용이

Weakness

Service 거리
별도의 고객접대를 하지 않기에 생기는 이점도 있지만 고객과의 직접적인 거리를 좁히기 힘들다는 약점을 가지고있다.


매해 피자시장의 규모는 약 20%씩 성장하고있다. 이러한 흐름속에서 피자 브랜드 3강중의 하나로 입지를 더 굳혀야 하기에, 기존의 자금이나 투자를 아낌없이 해 업계 1위를 차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Threat
- 경쟁업체의 성장 / 비슷한 메뉴
어떤 브랜드나 마찬가지겠지만 피자시장이 해가 갈수록 고성장하고있고 그 이득을 노리는 새로운 경쟁자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다.여기서 살아남기 위한 개발, 투자가 필요하고 자칫 다른 브랜드와 차별성을 잃어버릴 수 있는 메뉴의 획일화를 피해야 하겠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mrpizza.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foodbank.co.kr
www.thinkfood.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http://cafe.naver.com/marketo1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
http://blog.naver.com/sesdbfl?Redirect=Log&logNo=50082074512
http://www.wownet.co.kr/news/wownews/view_nhn.asp?bcode=N07010000&artid=A200908270027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108603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여성 마케팅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브랜드 세계화의 성공 조건(전략적 마케팅과 조직 역량) - 한충민, 한양대학교 출판부
한국 PR기업의 역사와 성공사례 - 김병희, 나남,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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