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피자의 여성 마케팅 및 향후 마케팅 방안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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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주제선정이유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쟁자분석

○소비자분석

■미스터피자 SWOT분석

■마케팅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마케닝믹스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결론

○해외시장진출전략방안

본문내용
서 론


■ 주제 선정 이유

주 5일 근무제 확산과 외식 업체들의 찾아가는 서비스 확대로 국낸 외식 배달시장 규모는 연간 2조 6000억 원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피자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매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국내 피자 시장은 2006년 약 9000억 원, 2007년 1조 원, 2008년에는 1조 3000억 원 정도의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실제로 한 조사에 따르면 전 국민의 44%가 3개월 동안 적어도 한번 이상 피자점을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비율로 따지면 매년 20~30%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국내에 피자 전문점이 들어선 지 약 20년 만에 연 매출 1조원 이상의 거대 시장으로 성장하면서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피자시장에서 미스터피자는 점포수 1위를 달리고 있고, 매축액 기준으로도 2000년 600억 원에서 2003년 1000억 원, 지난해에는 3900억 원이 넘는 실적을 올리면 수년째 4000억 원대에 머물고 있는 미국의 글로벌 기업 피자헛을 위협하고 있다. 또한 2009년 4월 14일에는 미스터피자가 ‘200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피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부동의 1위를 지킬 것 같았던 글로벌 기업 ‘피자헛’을 넘어선 국내 브랜드 ‘미스터 피자’의 성공은 마케팅의 승리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성공한 마케팅의 교과서라 할 수 있는 미스터 피자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또 올해를 ‘글로벌 브랜드 도약 원년’으로 삼고 있는 미스터 피자의 마케팅방안에 대해 제안하기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www.mrpizza.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foodbank.co.kr
www.thinkfood.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http://cafe.naver.com/marketo1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
http://blog.naver.com/sesdbfl?Redirect=Log&logNo=50082074512
http://www.wownet.co.kr/news/wownews/view_nhn.asp?bcode=N07010000&artid=A200908270027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108603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여성 마케팅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브랜드 세계화의 성공 조건(전략적 마케팅과 조직 역량) - 한충민, 한양대학교 출판부
한국 PR기업의 역사와 성공사례 - 김병희, 나남,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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