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피자의 여성 마케팅 및 향후 마케팅 방안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주제선정이유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쟁자분석
○소비자분석
■미스터피자 SWOT분석
■마케팅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마케닝믹스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결론
○해외시장진출전략방안
- 본문내용
-
서 론
■ 주제 선정 이유
주 5일 근무제 확산과 외식 업체들의 찾아가는 서비스 확대로 국낸 외식 배달시장 규모는 연간 2조 6000억 원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피자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매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국내 피자 시장은 2006년 약 9000억 원, 2007년 1조 원, 2008년에는 1조 3000억 원 정도의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실제로 한 조사에 따르면 전 국민의 44%가 3개월 동안 적어도 한번 이상 피자점을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비율로 따지면 매년 20~30%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국내에 피자 전문점이 들어선 지 약 20년 만에 연 매출 1조원 이상의 거대 시장으로 성장하면서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피자시장에서 미스터피자는 점포수 1위를 달리고 있고, 매축액 기준으로도 2000년 600억 원에서 2003년 1000억 원, 지난해에는 3900억 원이 넘는 실적을 올리면 수년째 4000억 원대에 머물고 있는 미국의 글로벌 기업 피자헛을 위협하고 있다. 또한 2009년 4월 14일에는 미스터피자가 ‘200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피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부동의 1위를 지킬 것 같았던 글로벌 기업 ‘피자헛’을 넘어선 국내 브랜드 ‘미스터 피자’의 성공은 마케팅의 승리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성공한 마케팅의 교과서라 할 수 있는 미스터 피자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또 올해를 ‘글로벌 브랜드 도약 원년’으로 삼고 있는 미스터 피자의 마케팅방안에 대해 제안하기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www.mrpizza.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foodbank.co.kr
www.thinkfood.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http://cafe.naver.com/marketo1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
http://blog.naver.com/sesdbfl?Redirect=Log&logNo=50082074512
http://www.wownet.co.kr/news/wownews/view_nhn.asp?bcode=N07010000&artid=A200908270027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108603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여성 마케팅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브랜드 세계화의 성공 조건(전략적 마케팅과 조직 역량) - 한충민, 한양대학교 출판부
한국 PR기업의 역사와 성공사례 - 김병희, 나남,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